윈도우7 지원종료 ESU 계약으로 3년 유지보수 연장방법

2020년 1월14일 기준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7 유지보수 업데이트가 윈도우7 지원종료가 완료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료로 윈도우10을 업그레이드하여 설치하는것을 권장하며 만약 지속적으로 윈도우7 및 윈도우2008을 계속 사용하고 싶다면 마이크로소프트 ESU (Extended Security Update)를 통해 최대 3년간 보안 업데이트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물론 3년에 대한 유지보수 계약 비용이 추가됩니다.

윈도우7 지원종료 연장
윈도우7 지원종료 연장

윈도우7 보안 업데이트(ESU) 연장 프로그램이란?

  1. 연장된 보안 업데이트 (ESU) 프로그램은 윈도우7 지원종료된 후에 특정 레거시 Microsoft 제품을 실행해야 하는 고객을 위해 마지막 수단으로 제공되는 옵션입니다.
  2. 제품의 추가 지원 날짜가 종료된 후 최대 3년 동안 필수* 및/또는 중요* 보안 업데이트를 포함합니다.
  3. 사용 가능한 경우 연장된 보안 업데이트가 배포됩니다.
  4. ESU에는 새로운 기능, 고객 요청 비보안 업데이트 또는 디자인 변경 요청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5. 운영 체제가 그때까지 지원되므로 모든 Windows 7 및 Windows Server 2008/R2 고객은 2020 년 1월 14일에 업데이트를 받게 됩니다.
  6. 2020년 1월 14일 이후에 이 운영 체제에 대한 업데이트는 ESU 고객에게만 해당합니다.

윈도우7 지원종료 ESU (확장 보안 업데이트) 포함내용

Windows 7 ESU에는 MSRC(Microsoft 보안 대응 센터)에서 정의한 중요한 문제에 대한 2020년 1월 14일 이후 최장 3년 간의 보안 업데이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2020년 1월 14일 이후에 PC에서 Windows 7을 실행하고 있으나 확장 보안 업데이트는 구입되어 있지 않은 경우 컴퓨터는 더 이상 보안 업데이트를 받지 않습니다.

보안 업데이트만이 필요한 경우 고객은 무료로 다음 제품에 대한 연장된 보안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Windows Server와 SQL Server 2008, 2008 R2에 대한 보안 연장 업데이트 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Azure

Azure에서 Windows Server 또는 SQL Server 2008, 2008 R2를 실행하는 고객은 가상 머신을 실행하는 요금 외에 추가 비용 없이 보안 연장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Azure SQL Database Managed Instance (PaaS)로 이동하는 고객은 보안 연장 업데이트가 필요치 않습니다.

완벽한 관리형 솔루션이기 때문에 Microsoft가 항상 업데이트하고 패치합니다.

사내 데이터센터(on-Premises):

활성 Software Assurance 또는 구독 라이선스를 보유한 고객은 온-프레미스 라이선스 연간 비용의 약 75%에 해당하는 가격으로 보안 연장 업데이트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게시된 가격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지역의 Microsoft 파트너 또는 영업 팀에 문의하세요.

윈도우7 기술지원종료
2020년 1월 14일 Windows7 기술지원 종료

호스팅 환경:

  • SPLA 공인 호스팅 업체에서 Windows Server 또는 SQL Server 2008/2008 R2를 구입한 고객은 Enterprise 또는 Server 및 Cloud Enrollment에서 보안 연장 업데이트를 별도로 구입해야 합니다.
  • 온-프레미스 라이선스 연간 비용의 약 75% 가격으로 Microsoft에서 직접 구입하거나 Microsoft 리셀러를 통해 구입합니다.
  • Microsoft 리셀러를 통해 판매되는 보안 연장 업데이트의 가격은 리셀러가 책정합니다.
  • Windows Server 보안 연장 업데이트의 가격은 Windows Server Standard의 코어당 가격을 기준으로 책정됩니다. 호스팅된 가상 머신의 가상 코어 수를 기반으로 하며 인스턴스당 최소 16개의 라이선스가 적용됩니다.
  • SQL Server 보안 연장 업데이트의 가격은 SQL Server의 코어당 가격을 기준으로 책정됩니다.
  • 호스팅된 가상 머신의 가상 코어 수를 기반으로 하며 인스턴스당 최소 4개의 라이선스가 적용됩니다. Software Assurance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상 윈도우7 지원종료 및 연장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사용하는 윈도우7을 무료로 윈도우8이나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 하는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참고하세요

윈도우10 참고 포스팅

4 thoughts on “윈도우7 지원종료 ESU 계약으로 3년 유지보수 연장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