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팔로워 삭제 팔로잉 취소

요즘에는 많은 사람들이 인스타그램을 즐겨 사용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과는 다른 매력을 가진 이 플랫폼은 다양한 컨텐츠와 사진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장소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 인스타그램을 시작하는 분들에게는 팔로워(Follower)와 팔로잉(Following)이라는 용어가 생소할 수 있습니다. 이 두 용어의 차이와 의미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1. 인스타그램 팔로워(Follower)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다른 인스타그램 사용자가 여러분의 계정을 팔로우(구독)하는 사람들을 의미합니다.

즉, 여러분의 게시물과 업데이트를 보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팔로워가 됩니다. 여러분의 팔로워들은 여러분이 올린 사진, 비디오, 스토리 등을 볼 수 있고, 그 내용에 좋아요나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팔로워 수는 여러분의 인스타그램 계정이 얼마나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지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2. 인스타그램 팔로잉(Following)

인스타그램 팔로잉은 여러분이 다른 인스타그램 사용자를 팔로우(구독)하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여러분이 팔로우하는 사람들의 게시물과 업데이트를 여러분의 피드에서 볼 수 있게 됩니다. 다른 사용자를 팔로잉하면 그들의 활동을 주시하고 그들의 컨텐츠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팔로잉(Following)인스타그램 팔로워(Follower)
의미다른 사용자를 팔로우(구독)하는 행위여러분을 팔로우(구독)하는 다른 사용자
피드팔로잉한 사용자의 활동 및 컨텐츠를 볼 수 있음여러분의 활동 및 컨텐츠를 볼 수 있음
관계여러분이 다른 사용자를 팔로우하는 관계다른 사용자가 여러분을 팔로우하는 관계
소통팔로잉한 사용자와의 소셜 미디어 상호작용 가능팔로워들과의 소셜 미디어 상호작용 가능
팔로잉 수여러분이 팔로우하는 사용자 수여러분을 팔로우하는 사용자 수
피드 정렬여러분이 팔로잉한 사용자의 활동이 여러분의 피드에 표시됨여러분의 게시물과 업데이트가 팔로워의 피드에 표시됨

팔로워와 팔로잉은 인스타그램에서 소셜 미디어 활동을 할 때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여러분은 원하는 다른 사용자를 팔로우하고 그들도 여러분을 팔로우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인스타그램에서 다른 사용자와 소통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공유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팔로워와 팔로잉은 인스타그램에서 다른 사용자와의 관계를 나타내는 핵심 개념 중 하나이며, 이 둘을 통해 여러분의 활동과 관심사를 공유하는 사람들과 연결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인스타그램을 더욱 즐겁게 활용하고 다양한 사용자와 소통하기 위해 팔로워와 팔로잉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인스타그램 팔로잉 삭제방법

인스타그램 팔로워 삭제 팔로잉 취소 1
인스타그램 팔로워 삭제
  1. 가장먼저 핸드폰을 실행 후 인스타그램을 실행합니다.
  2. 다음 화면 하단에 있는 탭중에서 가장 오른쪽에 있는 계정탭을 선택
  3. 팔로잉 메뉴를 선택하면 현재 팔로잉 목록이 쭉 나열됩니다.
  4. 이중에서 취소하고 싶은 인친의 팔로잉버튼을 클릭하면 “님의 팔로우를 취소하시겠어요?” 라는 창이 뜹니다.
  5. 팔로우 취소 선택하면 간단하게 팔로잉 삭제가 완료되며 별도로 상대 인스타그램에게 비공개 설정하기 위해 설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인스타그램 팔로잉 취소방법

다음은 내 인스타그램의 내용을 보고 싶어하는 사람들을 삭제해서 보지 못하게 하는방법입니다.

인스타그램 팔로워 삭제
인스타그램 팔로워 삭제
  1. 하단의 오른쪽 계정을 클릭합니다.
  2. 팔로워탭을 클릭하면 팔로우와 팔로잉 두가지가 뜨늗네 팔로우로 뜨는사람들은 내가 친구추가하지 않은 사람들의 목록입니다.
  3. 이중에서 내 피드를 보이지 않게 하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팔로우 클릭합니다.
  4. 그리고 삭제를 하더라도 “회원님은 팔로워 리스트에서 삭제된 사실을 알 수 없기 때문에 별도로 인스타그램 계정 비공개를 설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워를 삭제하거나 팔로잉을 취소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여러분은 인스타그램 계정의 관리와 소셜 미디어 활동을 조절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소셜 미디어를 더욱 원활하게 활용하고 원하는 관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팔로워와 팔로잉 관리는 인스타그램 활동의 일부이며, 여러분의 계정을 더욱 개인화하고 관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관계를 조절하면 여러분의 소셜 미디어 경험이 개선되고, 더욱 원활하게 다양한 사용자와 소통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여러분의 인스타그램 여정을 계속해서 즐기시기 바랍니다.

참고 : 인스타그램 비공개 팔로워 팔로우 숨기기

인스타그램 백업 사진 동영상 다운로드 저장방법

1 thought on “인스타그램 팔로워 삭제 팔로잉 취소”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