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11 삭제 및 기본 실행앱 변경방법

마이크로소프트의 운영체제인 윈도우7,윈도우8,윈도우10등을 설치했다면 인터넷 쇼핑을 할 수 있는 기본 프로그램인 익스플로러11 자동으로 설치가 되며 필요가 없는 경우 인터넷 익스플로러11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의 경우는 여기에 추가적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엣지까지 함게 설치가 되는데요 인터넷을 구글크롬이나 파이어폭스,사파리등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설치되어 있는게 귀찮을때가 있습니다.

그런경우는 인터넷을 실행할때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아닌 구글크롬이나 파이어폭스등이 실행되게끔 기본앱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별도로 Internet Explorer를 삭제해 하드디스크의 용량을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익스플로러를 삭제하는 방법은 사용하는 윈도우의 버전마다 조금 다르기 때문에 각가지 방식을 참고해서 되는 버전으로 진행해보세요

윈도우10 인터넷 익스플로러11 삭제

우선 최신 운영체제인 윈도우10 기준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11 삭제를 통해 인터넷브라우저를 제거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윈도우 7 또는 윈도우 8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제어판(Control Panel)으로 이동한 후 “프로그램(Programs)” 항목을 선택합니다.
  • “프로그램 및 기능(Programs and Features)”을 클릭합니다.
  • 목록에서 “Windows 기능 켜기/끄기(Turn Windows features on or off)”를 클릭합니다.
  • 인터넷 익스플로러 항목을 해제하고 “확인(OK)”을 클릭합니다.
  • 이제 해당 버전의 윈도우 운영체제에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제거됩니다.

하지만 다른버전에도 진행은 가능한것으로 아는데 만약 진행이 되지 않는다면 아래 부분을 참고하세요

인터넷 익스플로러11 삭제
인터넷 익스플로러11 삭제
  1. 윈도우키를 눌러줍니다.
  2.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입력 실행합니다.
  3. 선택적 기능을 선택합니다.
  4. Internet Explorer 11을 선택 후 “제거”버튼을 눌러줍니다.

만약 앱 및 기능의 선택적 기능이 없는 윈도우 버전이라면 아래 방법을 참고하세요

인터넷 익스플로러11 기능 끄기

윈도우 기능 켜기 / 끄기
윈도우 기능 켜기 / 끄기

시작버튼을 눌러 Windows 기능 켜기 끄기를 실행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11 기능 끄기
인터넷 익스플로러11 기능 끄기
  1. 그럼 윈도우를 처음 설치할때 기본적으로 사용되어지는 기능 앱들이 표시됩니다.
  2. 여기서 Internet Explorer11의 체크를 해제합니다.
  3. 그럼 인터넷익스플로러 기능을 해제시 설정을 포함한 컴퓨터 기능에 영향을 줄수 있다고 합니다.
  4. 예y를 선택하면 인터넷익스플로러 기능이 해제됩니다.
  5. 이후 인터넷을 사용할때 기본적으로 설정되는 앱을 구글크롬이나 사파리등으로 자동실행되게 하기 위해 기본앱 설정을 변경해야합니다.

인터넷 브라우저 기본앱 설정

인터넷 익스플로러11 삭제 기본 실행앱 변경방법 2
기본 실행앱 설정
  1. 윈도우 로고를 마우스 우클릭합니다.
  2. 앱 및 기능을 선택합니다.
  3. 기본 앱선택합니다.
  4. 그럼 사진이나 동영상,지도,음악등을 틀었을대 기본적으로 실행될 앱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5. 그리고 웹브라우저 부분에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설정되어있던 앱을 자신이 사용하는 인터넷 브라우저로 선택합니다.
  6. 그럼 인터넷을 실행할때마다 해당앱으로 실행이 됩니다.

기본 웹 브라우저를 변경한 후, 컴퓨터를 재부팅하거나 로그아웃한 후 다시 로그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변경된 설정이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변경된 웹 브라우저에서는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더 빠르고 안전한 웹 브라우징을 위해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광고 차단기, 보안 확장 프로그램, 비밀번호 관리 도구 등을 활용하여 인터넷 환경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웹 브라우저 설정에서 기본 검색 엔진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자신이 선호하는 검색 엔진을 선택하고 사용하면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는 매일 사용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이므로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하여 설정을 최적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웹 브라우징 경험을 개선하고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확장 기능 및 설정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기본 웹 브라우저 설정을 변경하고 원활한 웹 서핑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언제든지 설정을 수정하고 웹 브라우저를 업그레이드하여 최신 버전을 유지하실 수 있습니다.

기타 인터넷 익스플로러 참

2 thoughts on “인터넷 익스플로러11 삭제 및 기본 실행앱 변경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