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 중국어 영어자막 한글 자동번역 방법 – SMI, SRT

한글자막이 없는 영화를 보는 경우, 자동번역 기능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는 특히 희귀한 영화를 볼 때 더욱 필요합니다. 이러한 경우 Subtitle Edit 프포그램을 통해 일본어나 중국어 영어등 해외영화나 드라마, 애니메이션등을 한국어로 자동번역 기능을 지원하는 무료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영어자막을 한글로 번역할 수 있습니다.

영어나 중국어등 외국어를 자동번역 기능을 사용 시 구글번역과 같은 번역 엔진을 이용하여 자막을 번역하며 이러한 번역은 인간의 번역에 비해서 완벽하지는 않지만, 일반적인 영화의 경우 스토리를 이해하는 데는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영화나 미드, 일드, 애니메이션등을 보는 즐거움을 높이기 위해서는 가능한 모든 옵션을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한글 자막이 없는 영화를 보는 경우에는 자동번역 기능을 활용하여 즐길 수 있는 옵션을 놓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해외자막 한글 자동번역기 다운로드

영어자막 한글 자동번역 방법 SMI SRT 8

Subtitle Edit 다운로드 및 설치 Subtitle Edit은 깃허브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로 접속한 후, Subtitle Edit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합니다.

영어자막 한글 자동번역 방법 SMI SRT 1

설치 과정에서는 언어 설정 등을 진행할 수 있으며, 한국어로도 설치할 수 있습니다.

Subtitle Edit 실행 시 주의사항

영어자막 한글 자동번역 방법 SMI SRT 10

영화 자동번역 시, 초기 실행 시 추가 코덱 설치를 요구하는 경고창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번역 작업을 수행하는 경우, 이 창을 무시하고 닫아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다른 작업을 할 경우, LAVFilters 코덱과 VLC 플레이어를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 알림 안에 링크가 제공되며, 해당 링크로 이동하여 설치하면 됩니다.

영어자막 한글 자동번역 방법 SMI SRT 13

번역 기능 설정 Subtitle Edit에서는 자막 자동 번역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영어 자막을 한국어로 번역해야 합니다.

영어자막 한글 자동번역 방법 SMI SRT 15

따라서, Subtitle Edit을 실행한 후, 옵션에서 언어 설정을 한국어로 변경합니다.

영어자막 불러오기

영어자막 한글 자동번역 방법 SMI SRT 11

파일열기를 통해 다운로드 받은 SMI, SRT 등 영어자막, 일본어자막, 중국어자막, 프랑스 불어 등등 다양한 해외자막을 불러옵니다.

영어자막 한글 자동번역 방법 SMI SRT 12

자막 자동 번역 실행 자막 파일을 Subtitle Edit으로 불러온 후, 자동 번역 기능을 실행할 수 있으며 저 같은 경우 이번에 개봉한 가디언즈오브 갤럭시3.SRT 영어자막을 불러옵니다.

한글자막 자동번역 및 인코딩

영어자막 한글 자동번역 방법 SMI SRT 16

상단의 번역 -> 자동번역 기능을 실행하면, 자막 파일의 내용이 한글로 번역됩니다.

영어자막 한글 자동번역 방법 SMI SRT 18

이 때, 자막 번역의 완성도는 사람이 직접 번역한 것에 비해 완벽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번역 결과를 다시 한번 확인하는 것이 좋으며 보통 영어자막의 경우 일본어로 한번 번역 후 일본어를 한국어로 번역하는게 조금 더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한국어로 번역됩니다.

영어자막 한글 자동번역 방법 SMI SRT 21

번역된 자막은 자막 인코딩 시 한국어로 유니코드를 설정해줍니다.

영어자막 한글 자동번역 방법 SMI SRT 22

이렇게 영어자막을 한국어로 번역 후 다른이름으로 저장해줍니다.

이상 정식으로 한글자막이 없어 영어자막 있는 경우 완벽하진 않더라도 간편하게 한국어로 자동번역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참고 : VR 동영상 3D영화 360도 재생 및 자막설정

유튜브 구독자수 숨기기 – 공개범위 자동자막 설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