삭제한 파티션 복구 방법 – EaseUS Partition Master Free 프로그램

파티션을 실수로 삭제했을 때, 중요한 데이터와 파일이 함께 손실될 수 있어서 이를 복구하는 방법은 매우 중요합니다. 기존에 파티션을 새로 만들고 관리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파티션 복구도 필수적인 스킬입니다. 이제 파티션 복구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기존에 파티션을 새로 만들고 나누고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그러다가 원치않게 파티션 삭제했을때 해당 파티션 복구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실수로 파티션삭제 경우 복구가 가능할까?

파티션 복구 가능 여부파티션 복구가 가능 및 불가능한 이유
복구 가능파티션을 삭제한 후 새로운 데이터가 파티션 공간을 덮어쓰지 않았을 때: 파티션 삭제 후에 데이터가 덮어쓰이지 않았다면, 삭제한 파티션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파티션 삭제 후에 새로운 파일이 추가되지 않았을 때 해당합니다.
복구 가능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파티션을 삭제한 경우: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파티션을 삭제한 경우, 해당 소프트웨어가 복구 기능을 제공한다면 복구 가능합니다.
복구 가능파일 시스템이 NTFS 또는 FAT 등 흔한 형식인 경우: 흔한 파일 시스템 형식은 복구 과정에서 도움이 됩니다.
복구 가능삭제된 파티션의 정보가 아직 유지되어 있을 때: 삭제된 파티션 정보가 하드 드라이브에 남아 있을 경우, 이 정보를 활용하여 파티션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복구 불가능파티션 삭제 후 새로운 데이터가 파티션 공간을 덮어썼을 때: 삭제한 파티션 공간에 새로운 데이터가 저장되면, 이전 데이터를 복구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복구 불가능파티션을 완전하게 포맷한 경우: 파티션을 삭제하고 완전한 포맷을 실행한 경우, 이전 데이터를 복구하는 것은 매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복구 불가능파일 시스템이 특정 형식이 아니거나 암호화되어 있는 경우: 특정한 파일 시스템 형식을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 또는 데이터가 암호화되어 있는 경우, 복구 어려움이 있습니다.
복구 불가능삭제된 파티션 정보가 덮어쓰여 파티션 복구 불가능한 경우: 삭제된 파티션 정보가 다른 데이터로 덮어썼을 때, 정보를 복구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복구 불가능물리적 하드 드라이브의 손상으로 인해 데이터가 손실된 경우: 하드 드라이브의 물리적 손상이 발생한 경우, 데이터를 복구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실수로 삭제한 파티션의 복구 가능 여부는 몇 가지 요인에 따라 다릅니다. 복구 가능한 경우도 있지만 절대적으로 모든 경우에 복구가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아래는 파티션 복구 가능 여부를 결정하는 주요 요인입니다:

  1. 사용한 파일 시스템: 파티션 복구 가능 여부는 사용한 파일 시스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NTFS나 FAT 파일 시스템은 복구가 가능한 경우가 많지만, 다른 파일 시스템이 사용된 경우 더 어려울 수 있습니다.
  2. 삭제 방법: 파티션을 삭제한 방법에 따라서도 복구 가능 여부가 결정됩니다.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파티션을 삭제한 경우, 데이터가 더 잘 복구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명령행을 사용하거나 파티션을 완전히 포맷한 경우, 데이터 복구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3. 파티션 사용 이력: 삭제된 파티션을 다른 데이터로 덮어쓰지 않았다면, 데이터를 복구하는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그러나 새로운 데이터가 파티션을 덮어쓴 경우, 이전 데이터를 복구하기가 훨씬 어려워집니다.

하지만 데이터 복구에는 항상 성공을 보장할 수 없으며, 복구 가능 여부는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파티션을 삭제하기 전에 중요한 데이터의 백업을 항상 유지하고, 파티션 관리 작업을 신중하게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디시크관리 실수로 파티션 삭제했다면 파티션 복구 프로그램 사용합니다.
디스크관리 실수로 파티션 삭제했다면 파티션 복구 프로그램 사용합니다.

기존에 컴퓨터 및 노트북등에 장착된 외장하드, SSD, USB, 하드디스크 등등의 파티션을 새로 만들어 활성화하거나 파티션을 나누기 등등은 기본적으로 윈도우10 자체 기능으로 가능했지만 실수로 삭제한 파티션을 복구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데이터복구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하며 예를 들어, MiniTool Partition Wizard, TestDisk, EaseUS Partition Recovery 등이 유용한 도구입니다.

무료버전프로버전서버버전
License 가격Freeware\71,900\310,900
HDD 지원용량8TB무제한무제한
디스크 및 파티션 복사가능가능가능
4K 얼라이먼트가능가능가능
파티션 복원가능가능가능
지원기기
MBR, GPT,RAID, 이동식
가능가능가능
XP, Vista, 7, 8, 8.1, 10
지원
가능가능가능
이외 추가기능불가능일부 불가능모두 가능

그 외에도 무료 파티션 복구 프로그램인 R-Studio,레쿠바,파이널데이터,Minitool Partition Wizard 참고하면 좋습니다.

실수로 삭제한 파티션 복구 easeUS Recovery 12

하드디스크의 파티션이 삭제될 때 큰 문제가 되지 않았다면 복구가 가능하겠지만 여기서 추가로 로우포맷등으로 해당데이터를 정밀하게 삭제가 된 상태라면 복구가 어려우니 참고하세요

파티션 삭제 및 파티션 복구프로그램 다운로드

Download EaseUS Partition Master Free
  1. 우선 테스트를 위해 파티션 삭제를 해보겠습니다.
  2. EaseUS Partition Master Free 프로그램 다운로드 후 설치합니다.

무료 버전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무료버전전문가서버무제한
$ 0$ 47.96$ 207.20 $ 399.20
파티션 기능 사용 Windows 10, 8.1, 8, 7, Vista, XP의 경우 하드 디스크 용량 : 8TB 파티션 크기 조정 및 복제 디스크 / 파티션 변환 :단일 라이센스 Windows 10, 8.1, 8, 7, Vista, XP의 경우 하드 디스크 용량 : 무제한 파티션 크기 조정, 복제 및 복구 디스크 / 파티션 변환 OS를 SSD / HDD로 마이그레이션 동적 볼륨 관리 명령 프롬프트를 통해 파티션하기단일 라이센스 Windows 10, 8.1, 8, 7, Vista, XP 및 Server 2016, 2012, 2008, 2003, Home Server의 경우 하드 디스크 용량 : 무제한 서버에서 파티션 크기 조정, 복제 및 복구 디스크 / 파티션 변환  OS를 SSD / HDD로 마이그레이션 동적 볼륨 관리 명령 프롬프트를 통해 파티션하기 RAID-5 볼륨 복구무제한 라이센스 Windows 10, 8.1, 8, 7, Vista, XP 및 Server 2016, 2012, 2008, 2003, Home Server의 경우 하드 디스크 용량 : 무제한 파티션 크기 조정, 복제 및 복구 디스크 / 파티션 변환  OS를 SSD / HDD로 마이그레이션 동적 볼륨 관리 명령 프롬프트를 통해 파티션하기 RAID-5 볼륨 복구 회사의 여러 컴퓨터에 적용
EaseUS Partition Master 가격

무료버전의 경우 하드 디스크 용량이 8tb로 제한되지만 일반 사용자라면 8tb라면 상관 없다고 봅니다.

삭제한 파티션 복구 EaseUS Partition Master Free

  1. EaseUS Partition Master Free 다운로드 및 설치:
    • 먼저 EaseUS Partition Master Free 소프트웨어를 공식 웹사이트(https://www.easeus.com/partition-manager/) 다운로드하고 설치합니다.
    • 설치가 완료되면 소프트웨어를 실행합니다.
  2. 파티션 스캔:
    • EaseUS Partition Master를 실행한 후, 삭제한 파티션을 복구하고자 하는 디스크를 선택합니다.
    • 해당 디스크를 선택한 후, “파티션 복구” 옵션을 클릭합니다.
  3. 파티션 스캔 및 선택:
    • 파티션 복구 도구가 스캔을 시작하고 삭제된 파티션을 찾습니다.
    • 스캔이 완료되면 복구 가능한 파티션 목록이 표시됩니다.
    • 복구하려는 파티션을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4. 파티션 복구:
    • “다음”을 클릭한 후, 파티션의 복구 위치를 선택합니다. 복구된 파티션 데이터를 저장할 위치를 지정하세요.
    • 다시 한 번 선택한 파티션과 위치를 확인한 후, “완료”를 클릭하여 복구 프로세스를 시작합니다.
  5. 복구 완료:
    • EaseUS Partition Master는 선택한 파티션을 복구하고 데이터를 지정한 위치에 복사합니다.
    • 복구가 완료되면 “완료”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6. 데이터 확인:
    • 데이터가 성공적으로 복구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복구된 데이터를 사용 가능한 디렉터리로 이동하여 확인하세요.
실수로 삭제한 파티션 복구 easeUS Recovery 13
  1. EaseUS Partition Master Free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2. 삭제된 디스크 항목중 삭제된 파티션을 선택합니다.
  3. 그 외에도 실수로 지운 사진 및 음악, 동영상, 이메일등을 복구할 수도 있습니다.
실수로 삭제한 파티션 복구 easeUS Recovery 15
  1. 왼쪽 Partition Recovery 메뉴를 선택합니다.
  2. 파티션 리커버리 위자드 창이 활성화됩니다.
  3. 기본 Fast 체크 후 Next 선택합니다.

이후 복구하고자 하는 파티션 드라이브를 더블클릭하면 삭제된 파일들이 보입니다.

Proceed 클릭삭제된 파티션을 복구를 시작합니다.

실수로 삭제한 파티션 복구 easeUS Recovery 16

실수로 파티션을 삭제한 경우 데이터 복구는 가능한 경우가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를 잃지 않도록 신속하게 대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데이터의 복구 시간은 복구하려는 파티션의 크기와 삭제된 파일용량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TB 이상의 대용량 파티션을 복구하는 경우,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으므로 밤에 주무실 때나 회사나 학교 출근 시간에 작업을 시작하고 기다리는 것이 편리할 것입니다.

더불어, 데이터의 중요성을 감안하여 항상 데이터를 소중히 보관하고, 중요한 데이터는 여러 복사본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중 백업 또는 삼중 백업을 통해 데이터 손실 시에도 안전하게 복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파티션 오류로 인해 배드 섹터가 발생한 경우, Windows의 CHKDSK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불량 섹터를 검사하고 치료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하드 드라이브의 건강 상태를 유지하고 데이터 손실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파티션 복구 작업은 데이터의 가치와 중요성에 따라 큰 의미를 가집니다. 빠른 대응과 전문적인 도구 사용은 데이터 복구 성공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데이터 손실 상황에 대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데이터 복구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중요한 파일과 정보를 안전하게 복구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