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페이지 만들기 – 비즈니스 커뮤니티

요즘같은 1인 미디어 시대에는 개인 PR 및 다양한 홍보를 위해 SNS가 제일 친숙하고 효과적인 도구입니다. 특히,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은 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SNS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두 플랫폼을 통해 자신의 가벼운 일상과 함께 전문적인 접근 및 수익 창출을 원하는 분들은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어 보세요. 페이스북 페이지는 개인 계정의 한정된 피드백이 아니라 많은 이용자들이 함께 이용하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이렇게 생성된 페이스북 페이지는 구글의 애드센스와 유사한 방식으로 수익을 창출하거나 공동의 이익을 위해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점점 더 많은 사용자들이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고 비지니스 커뮤니티 세팅하는 방법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 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만드는 방법

페이스북 페이지 만들기 1
페이스북 설정

페이스북의 페이지를 만들기 위해서는 보는것과 같이 자신의 페이스북에 접속 후 우측상단에 있는 화살표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많은 기능들이 있느데 그중에서 상단에 페이지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페이스북 비지니스 커뮤니티 페이지 종류

페이스북 페이지 만들기 2

페이지는 총 2가지 타입으로 만들수 있습니다.

  • 비지니스 또는 브랜드
  • 커뮤니티 또는 공인

비지니스의 경우 제품 및 서비스를 선보이고 브랜드를 강조하고 싶은 기업형으로 보시면 됩니다.

커뮤니티의 경우 단체나 팀 그룹등 사람들과의 정보를 공유하고 교루하는 일반형으로 보시면 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만들기 3
페이스북 비지니스

우선 비지니스로 생성하게 되면 페이스북 페이지의 이름과 카테고리 분야를 입력합니다.

프로필 커버 사진 업로드

페이스북 페이지 만들기 4
페이스북 프로필 사진 업로드

그리고 페이지에 사용할 프로필 사진을 업로드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만들기 5
페이스북 커버 사진 추가

상단에 보여줄 커버 사진도 올려줍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만들기 6

기본적인 페이스북의 페이지가 완성되었으며 추가적으로 페이지에 대한 짧은 설명과 페이지의 설정(메타태그) 해주는것이 홍보에 도움이 됩니다.

페이지 관련 가이드를 통하면 페이지에 보다 다양한 정보를 입력하여 SEO(인터넷 검색최적화)에 도움이 되는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만들기 7

이렇게 만들어진 페이스북의 페이지에 작성하고 싶은 글을 작성하면 됩니다.

그 외에도 설정창에 들어가면 다양한 접근제한과 번역 댓글 인스타그램과의 연동 및 다양한 관리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1 thought on “페이스북 페이지 만들기 – 비즈니스 커뮤니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