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사이트우회 스마트폰 DNS 변경방법

DNS란 Domain Name System 으로 본래 인터넷은 IP 네트워크로 전부 숫자로 되어 있는 주소로서 기본 활당된 개인주소로 인터넷에 접속하거나 차단할때 해당 주소로 확인하는 이름을 사용됩니다. 홍길동에게는 홍길동이란 이름이 있고 집에는 주소라는게 있어 해당 주소로 위치를 알수 있듯이 DNS를 통해 해당 접속 이름을 확인하는데 사용되며 해당 DNS 주소로 차단하거나 허용하거나 합니다.

핸드폰으로 사이트우회를 통해 접속하거나 해당사이트에서 접속이 불가능하도록 블럭처리가 되어 있다면 자신의 핸드폰의 DNS를 변경하는것으로 사이트 우회 접속 및 차단된 웹페이지를 접속하느것이 가능합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핸드폰 DNS 변경하기 위해서는 기존에 DNS Changer 라고 하는 별도의 앱을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느데 이번에 업데이트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경우 자체적으로 DNF 변경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참고 : 삼성 갤럭시 핸드폰 DNS 변경 광고차단 방법

안드로이드 핸드폰 DNS 변경 설정

핸드폰 사이트 우회 DNS 변경방법 1

사용인 핸드폰이 삼성 갤럭시s,갤럭시노트,갤럭시a나 LG,샤오미등 안드로이드 기반의 핸드폰이라면 모두 동일합니다.

접속중인 와이파이 옆의 화살표를 눌러주면 해당 와이파이 자동연결 설정이 가능합니다.

상태 및 기술,연결속도,신호강도,보안,IP주소,서브넷마스크,게이트웨이 주소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쭈욱 아래로 내려주면 IP설정에서 DHCP 탭을 선택합니다.

사이트우회 DNS 주소 변경

핸드폰 사이트 우회 DNS 변경방법
핸드폰 사이트 우회 DNS 변경방법

DHCP -> 고정으로 변경합니다.

그럼 현재 핸드폰의 IP주소와 게이트웨이 접두어 길이, DNS 서버 1 ,2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DNS 서버 주소 참고

DNS서버는 주로 사용되는 클라우드 플레어나 구글등의 DNS IP주소를 주로 사용합니다.

DNS 제공 서비스DNS 주소
클라우드플레어주 DNS : 1.1.1.1서브 DNS : 1.0.0.1
구글주 DNS : 8.8.8.8서브 DNS : 8.8.4.4
Open DNS주 DNS : 208.67.222.222서브 DNS : 208.67.220.220

1 thought on “핸드폰 사이트우회 스마트폰 DNS 변경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