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전원 안켜짐 갤럭시 아이폰 샤오미 부팅안됨 벽돌해결

안드로이드 기반의 샤오미핸드폰이나 갤럭시, 애플의 iOS 운영체제의 아이폰등 핸드폰 전원 안켜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원인은 다양할 수 있으며 대표적으로 배터리의 문제, 전원 버튼의 고장, 소프트웨어 오류 등이 있으며 핸드폰 벽돌이 되어 전원이 안켜지는 문제에 대해 해결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핸드폰 전원 안켜짐 해결방법

핸드폰 전원 안켜짐 부팅문제 갤럭시 아이폰 샤오미 1
  1. 배터리 충전을 해보는것으로 가장 간단하고 흔한 문제 중 하나는 배터리가 완전히 방전된 경우입니다. 휴대폰을 충전기에 연결해 보세요. 충전중인지 여부를 알기 위해 휴대폰을 켜는 것보다는, 전원 버튼을 눌러 보세요. 배터리가 충전되면 휴대폰이 자동으로 켜집니다.
  2. 전원 버튼 재시작 전원 버튼이 고장났거나 버튼이 갇혀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전원 버튼을 몇 번 눌러 보세요. 물리적인 충격으로 인해 버튼이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휴대폰의 뒷면에 있는 배터리를 제거하고 다시 삽입해 보세요.
  3. 강제 리부팅 휴대폰이 다운되었거나 무응답 상태인 경우 강제 리부팅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각 스마트폰 모델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보통 전원 버튼과 볼륨 다운 버튼을 동시에 누르거나 전원 버튼과 홈 버튼을 동시에 누르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이 방법으로 휴대폰이 강제로 다시 시작됩니다.

핸드폰이 안켜지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대부분 배터리 방전, 시스템 오류, 물리적 손상 등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통해 핸드폰 전원을 다시 켜보는 것이 좋으며 대표적으로 아래 3가지 방법을 시도 해본 뒤에도 핸드폰 전원 안켜진다면 고장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핸드폰 배터리 방전 및 고장

첫째로, 배터리의 문제일 경우 충전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전원이 켜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충전기로 충전을 시도하거나, 다른 충전기를 사용하여 충전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배터리를 교체하는 것도 핸드폰 전원 안켜짐 해결책 중 하나입니다.

특히 겨울철은 핸드폰 배터리가 빨리 소모되기 때문에 리튬이온 배터리는 늘 배터리 방전이 되지 않도록 하느것이 좋습니다.

참고 : 핸드폰 배터리 절약방법 11가지 겨울철 방전되는 이유

아이폰 무한부팅 업데이트 탈옥 벽돌 복구모드 초기화방법

핸드폰 전원버튼 고장

핸드폰 전원 안켜짐 부팅문제 갤럭시 아이폰 샤오미 2

둘째로, 전원 버튼의 고장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전원 버튼이 고장이 나면 전원이 켜지지 않거나 꺼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전원 버튼을 조금 더 세게 눌러보거나, 몇 번 눌러보면서 전원이 켜지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에 이것으로 해결되지 않는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핸드폰 유심칩 확인

유심칩 분리는 문제가 생겼을 때 대처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 중 하나로서 핸드폰 부팅이 안된다면 유심을 제거 후 다시 장착해봅니다.

핸드폰 전원 안켜짐 부팅문제 갤럭시 아이폰 샤오미 4

구형 핸드폰의 경우 뒷쪽 케이스를 빼면 쉽게 분리할 수 있지만, 최근 스마트폰의 경우 일체형 모델이 대부분이며 이 경우, 핸드폰 상단에 있는 작은 구멍에 제공되는 열쇠모양의 키를 넣어서 유심칩을 분리할 수 있습니다.

유심칩을 완전하게 빼낸 후 먼지나 이물질이 묻어있는지 확인하고, 유심칩을 조심스럽게 다루어야 합니다.

운영체제 충돌 및 오류

셋째로, 소프트웨어 오류가 발생할 경우에도 전원이 켜지지 않을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휴대폰을 재부팅하거나 초기화하는 것이 해결책 중 하나입니다. 휴대폰을 재부팅할 때에는 전원 버튼을 길게 누른 후 나오는 메뉴에서 ‘재부팅’ 옵션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 외에도 오딘을 통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것이 가능하며 공장초기화를 통해 모든 데이터를 리셋해보느것도 좋습니다.

참고 : 삼성 오딘 – 안드로이드 갤럭시 벽돌 순정롬 설치방법

핸드폰 공장초기화 리셋

핸드폰 전원 안켜짐 부팅문제 갤럭시 아이폰 샤오미 3

핸드폰이 계속 안켜진다면 공장초기화를 통해 처음 구입했던 상태로 되돌리는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으며 이 때 갤럭시나 샤오미등 안드로이드 핸드폰은 공장초기화이며 아이폰의 경우 아이튠즈를 통해 DFU 초기화를 진행해야 합니다.

  1. 갤럭시 핸드폰의 경우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 케이블을 컴퓨터에 연결합니다.
  2. 이후 빅스비 버튼 + 전원 버튼 + 볼륨 업 키를 동시에 눌러주면 초기화 화면이 나타납니다.
  3. 커서를 이용해 Wipe data/factory reset 항목을 선택하고 전원 버튼을 눌러주면 초기화가 시작됩니다.

핸드폰 초기화할 때에는 휴대폰 내의 데이터가 모두 삭제되므로, 사전에 데이터 백업을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스마트폰 초기화를 진행하기 전에는 정말로 삭제하겠다는 경고 메시지가 뜨기 때문에 실수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초기화가 완료되면 시스템 오류나 설정 문제 등이 해결되어 전원이 자동으로 켜질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간단하게 스마트폰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참고 :핸드폰 초기화 갤럭시 아이폰 부팅안됨 리커버리 공장초기화

따라서, 핸드폰이 전원이 켜지지 않을 때에는 위와 같은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에 이러한 방법들을 시도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