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GPX 지도 만들기 – 가민 브라이튼 와후 연동 동기화

자전거 라이딩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가민엣지브라이튼 라이더, 와후 엘리먼트등에 대한 이름을 잘 알고 계실텐데요 이 3가지 제품이 아니더라도 운동이나 등산, 여행을 즐겨하는 분들이라면 GPX 지도파일을 통해 로그파일을 활용하면 와이파이 소모없이 GPX View를 통해 쉽게 지도를 보고 움직이기 쉽습니다.

그리고 라이딩시에는 이러한 GPX나 TCX 파일을 이용해 가민엣지, 브라이튼라이더, 와후 엘리먼트, 그 외에도 카루나 트림원, 엑스플로바와 같은 제품들도 있습니다. 운동 전 필요한 코스를 다운로드 받아 미리 동기화를 시켜놓는게 아니라면 이러한 장비가 실제 라이딩 도중 GPX 변경하여 속도계에 집어넣느게 여간 불편한 일인데 그 이유는 안드로이드나 iOS 기반의 네비게이션 지도와 이러한 장비가 호환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핸드폰 앱중에서 카카오맵을 사용하면 쉽게 자신이 원하는 지도를 GPX파일로 저장해서 이러한 GPS 기기에 전송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 카카오맵 다운로드

핸드폰 GPX 지도 만들기 가민 브라이튼 와후 연동 동기화 1
자전거 네비게이션 활용이 가능한 카카오맵

안드로이드 및 iOS 기반의 아이폰등 앱스토어에서 카카오맵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합니다.

GPX 지도 만들고 저장하기

카카오맵 지도 네비게이션 GPX 저장
카카오맵 지도 네비게이션 GPX 저장

가고싶은 지역을 입력하는데 저 같은 경우 화악산을 선택 후 자전거 도로로 선택합니다.

이후 코스를 선택하면 GPX 파일저장 기능을 제공합니다.

GPX 지도파일 연동 동기화

핸드폰 GPX 지도 저장완료
핸드폰 GPX 지도 저장완료

GPX 파일을 핸드폰으로 다운로드 하여 해당파일을 이메일이나 카카오톡등으로 전송하여 PC와 USB로 연동해서 지도파일을 넣습니다.

핸드폰 GPX 지도 만들기 가민 브라이튼 와후 연동 동기화 4

핸드폰과 가민커넥트 / 브라이튼 라이더 / 엘리먼트등과 연동되어 있다면 핸드폰을 통해 GPX 파일을 바로 자전거 속도계에 넣느것도 가능합니다.

자전거 속도계 핸드폰 연동 지도 넣는방법

아니면 핸드폰으로 GPX View등을 통해 카카오맵으로 만든 지도를 확인하느것도 가능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