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미K30 안드로이드11 MIUI12 베타 업데이트방법

샤오미의 홍미K30 핸드폰을 사용하는 분이라면 중국 주간 베타 ROM 20.9.8에 대한 안드로이드11 MIUI12 배타버전을 설치해서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11 베타는 사람(People), 제어(Controls), 프라이버시(Privacy) 크게 3가지에 중점두었으며 사람과 대화하기에 더욱 좋게 개선되었습니다.

대화 알림은 미리보기 창 상단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특정 대화 상대에게 높은 우선순위를 설정할 수 있으며 스마트홈 기기를 음성으로 제어하는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전원 버튼을 길게 누르면 스마트홈 기기 제어 가능하며 탭 해서 조명을 켜고 끄거나 타일을 드래그를 통해 밝기조절이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미디어 컨트롤 기능을 활용하면 오디오나 비디오 출력 기기를 헤드폰, 스피커, TV로 신속하게 전환되어 사용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11 개인정보 강화

홍미K30 안드로이드11 MIUI12 베타 업데이트방법

안드로이드11은 개인 정보 보안 기능도 강화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11 베타에서 중점을 둔 부분이기도 하며 마이크, 카메라, 위치 정보 등 기기 액세스 권한을 사용자가 효율적으로 관리되도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사생활과 관련된 것은 영구적인 권한을 부여하지 않으며 앱을 오랜 시간 사용하지 않을 경우 권한을 자동으로 재설정하며 앱을 다시 사용하기 시작하면 접근 권한은 복원되도록 설정됩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 참고하세요

  • 기종 : Redmi K30 5G
  • ROM 정보 : 중국 주간 베타 ROM 20.9.8
  • 루팅여부 : 부트로더 잠금해제(언락), TWRP 설치 필요

베타 등록 계정이 아니면 업데이터에서 수동 업데이트가 불가능하고, TWRP에서 플래싱 시도 시 오류가 발생합니다.

Fastboot와 TWRP를 혼용해 설치가능하도록 변환한 ROM입니다. 어차피 이번 주부터 바로 EU ROM이 나오겠지만, 그래도 한 번 도전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올립니다.

굳이 혼용해서 설치해야 하는 이유는 새로운 다이내믹 파티션(/system_ext)의 생성으로 TWRP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안드로이드11 MIUI12 설치 업데이트

  1. Xiaomi USB 드라이버를 설치합니다.
    • Google이나 다른 OEM 드라이버로는 중간에 막히는 단계가 있습니다.
    • 설치가 안 될 시 드라이버 서명 해제 후 진행하세요.
  2. PC에 miui_PICASSO_20.9.8_11.0_FASTBOOT.zip​을 다운로드 및 압축 해제합니다.
  3. 기기에 miui_PICASSO_20.9.8_11.0_TWRP.zip을 다운로드하고, TWRP로 재부팅해 설치합니다.
  4. 부트로더로 재부팅하고, PC의 압축 푼 폴더에서 flash_all.bat을 실행합니다.
  5. 1번 과정에서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않았을 시 Fastbootd 모드로 진입이 되지 않아 설치가 중간에 멈춥니다.

현재 샤오미 홍미k30 핸드폰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테스트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