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워치5 카카오톡 연결실패 실행 안될때 알림설정

갤럭시워치에 카카오톡을 설치하고 실행 시 간혹 네트워크 연결실패로 인해 카카오톡 실행이 안되는 문제가 발생하는데 갤럭시워치5 카카오톡 연결실패로 인해 실행이 안되는 경우 카톡 연결설정 및 알림끄기 켜기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참고 : 갤럭시워치 앱 설치 – 카카오톡 WearOS 삭제 및 설정 

갤럭시워치5 핸드폰 연동 후 필수설정 16가지

갤럭시 웨어러블 앱 카카오톡 알림설정

갤럭시워치5 카카오톡 연결실패 실행 안될때 알림설정 3
  1. 스마트폰에서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실행 후 워치 설정으로 이동: 웨어러블 앱에서 갤럭시 워치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알림 설정 확인: 워치 설정 메뉴에서 “알림“을 선택합니다.
  3. 카카오톡 앱 알림 설정: 알림 설정 화면에서 “더 보기“를 선택하고, “카카오톡“을 찾아 앱을 실행합니다.

이렇게 하면 갤럭시워치에서 카카오톡 알림을 받을 수 있게 되며 워치에서 카카오톡 실행이 안된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갤럭시워치5 카카오톡 연결실패 실행 안될때 알림설정 14

또한, 워치 알림이 동작하지 않는 경우를 대비하여 다음과 같은 사항에도 유의해야 합니다:

갤럭시워치5 카카오톡 연결실패 실행 안될때 알림설정 12
  • 손목에 착용: 워치를 반드시 손목에 차고 있어야 하며 만약 워치를 풀어놓거나 테스트 중에는 알림이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스마트폰 알림 설정: 갤럭시 워치와 스마트폰의 알림 설정을 동기화해야 합니다.
  •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톡 알림이 꺼져 있거나 휴대전화 사용 중에도 알림이 꺼져 있는 경우, 워치에서 알림을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톡 알림 옵션 수정: 워치에서 카카오톡 알림이 계속 뜨는 경우, 카카오톡 앱의 알림 설정을 수정하여 알림 내용을 표시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앱의 설정에서 “알림“을 선택하고, “알림 내용 표시 안 함“으로 설정해 주세요.

카카오톡 메시지에 대한 추가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갤럭시워치 카카오톡 앱 재설치 및 알림설정

휴대전화에서 Google Play Store 또는 원스토어를 통해 카카오톡 앱을 설치하며 이 때Onestore를 통해 설치한 경우 갤럭시워치와의 연동이 되지 않을 수 있으며 각각의 카톡앱 버전을 업데이트 확인합니다.

갤럭시워치5 카카오톡 연결실패 실행 안될때 알림설정 1
  • 휴대전화의 카카오톡 앱을 최신 버전(v9.7.0 이상)으로 업데이트
  • 갤럭시 워치의 카카오톡 앱도 최신 버전(v1.1.0 이상)으로 업데이트

갤럭시워치5 카카오톡 연결 안될때 체크사항

휴대전화의 카카오톡 앱 설정을 확인합니다.

갤럭시워치5 카카오톡 연결실패 실행 안될때 알림설정 5

카카오톡 앱 설정으로 이동한 뒤, 전체 설정 > 기타 > Wear OS 설정 항목에서 “Wear OS 카카오톡 사용“을 활성화합니다.

카톡 알림 최적화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다면 워치로의 알림이 오지 않을 수 있으므로, 알림 최적화 기능을 비활성화하며 백그라운드에서 실행카카오톡 자동시작을 늘 활성화해줘야합니다.

알림 설정에서 메시지 알림, 소리/진동, 알림 센터에 메시지 표시 등을 활성화합니다.

갤럭시워치5 카카오톡 연결실패 실행 안될때 알림설정 2

Galaxy Wearable App(갤럭시 웨어러블 앱)의 설정을 확인합니다.

  1. Galaxy Wearable App을 실행합니다.
  2. 워치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3. 알림 메뉴로 들어갑니다.
  4. 앱 알림을 선택합니다.
  5. 전체 앱을 선택합니다.
  6. 카카오톡을 찾아 활성화(ON)합니다.
  7. 다시 알림 메뉴로 돌아가서 카카오톡을 선택합니다.
  8. 알림 표시를 활성화(ON)합니다.
  9. 워치의 알림 스타일 맞춤 설정을 활성화(ON)합니다.
갤럭시워치5 카카오톡 연결실패 실행 안될때 알림설정 18

앱 알림에서 카카오톡을 활성화하고, 카카오톡 알림 표시 및 알림 스타일 맞춤 설정을 활성화합니다.

갤럭시 워치의 설정에서 소리 또는 진동을 선택하여 활성화합니다.

갤럭시워치5 카카오톡 연결실패 실행 안될때 알림설정 15

갤럭시워치5 에서는 카카오톡 메시지의 사진은 작게 표시되며, 1장의 사진만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카카오톡에서 사진을 묶어서 보내는 경우에는 보통 PC나 스마트폰에서 확인하는 것이 더 적합합니다.

여러 개의 카카오톡 메시지가 한번에 도착하는 경우, 워치에는 메시지 수가 하단에 표시됩니다. 해당 숫자를 누르면 여러 개의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메시지만 선택적으로 받기 위해 알림을 설정해 놓았기 때문에 워치에서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데 큰 불편함이 없을 것입니다.

참고 : 갤럭시워치 카카오톡 설치 및 알림설정 켜기 끄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