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핸드폰 터치불량 터치민감도 설정 귀신터치 3가지

화면 해상도가 높아지고 터치 영역이 넓어진 현대의 갤럭시 핸드폰에서는 “터치불량”이라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는 미세한 터치 입력이 과도하게 인식되어, 사용자의 의도와는 별개로 화면이 움직이는 “고스트터치” 현상으로 나타납니다. 이는 터치민감도가 과도하게 높아져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핸드폰 “고스트터치”는 실제로 화면을 터치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화면이 저절로 움직이거나 명령이 실행되는 현상을 의미합니다. 이는 화면의 민감도가 과도하게 높아지거나, 화면에 미세한 전기적 변화나 환경적 요인이 작용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요인으로는 온습도 변화, 정전기, 또는 화면의 민감도 설정 등이 있습니다.

또한 “핸드폰 디스플레이가 터치안됨”이라는 현상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화면에 미세한 움직임이나 이물질(물방울, 먼지 등)이 작용하여 터치 입력이 제대로 인식되지 않는 문제입니다. 이러한 문제는 화면이 떨리는 “화면떨림” 현상이나 화면의 깜박임, 즉 “플리커” 현상과 함께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터치민감도 터치안될때 설정

샤오미 핸드폰 터치민감도 터치안될때 설정

갤럭시워치 충전 중 귀신터치 화면 저절로 터치 움직임

핸드폰 귀신터치 터치민감도 참고

갤럭시s 노트 터치불량 터치민감도 설정방법

그러면서 주머니에 넣거나 가방에 넣는등 다른 제품에 닿으면서 생기는 핸드폰 터치 오작동에 민감하게 반응하게 되는데 그러다보면 사용하던 핸드폰의 터치민감도가 떨어지는 문제가 크게 내부적인 요인외부적인 요인로 두가지로 나뉠 수 있으며 각각에 대한 해결방법도 다릅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핸드폰 시리즈

갤럭시노트 시리즈갤럭시S 시리즈갤럭시탭 시리즈갤럭시J 시리즈갤럭시A 시리즈
갤럭시S22
갤럭시S21
갤럭시노트20갤럭시S20갤럭시탭7갤럭시J9갤럭시A30
갤럭시노트10갤럭시S10갤럭시탭6갤럭시J8갤럭시A20
갤럭시노트9갤럭시S9갤럭시탭5갤럭시J7갤럭시A8
갤럭시노트7갤럭시S8갤럭시탭4갤럭시J6갤럭시A71
갤럭시노트6갤럭시S7갤럭시탭3갤럭시J5갤럭시A90
갤럭시노트5갤럭시S6갤럭시탭2갤럭시J4갤럭시A80

갤럭시 귀신터치 외부적요인 터치불량 해결방법

  1. 기본적으로 고스트터치 이러한 터치감도가 떨어지는 가장 근본적인 이유는 디스플레이  액정에 이물질이 묻어 생기는것으로 이는 깨끗하게 액정을 닦아주느 것으로 핸드폰 귀신터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2. 그 외에도 디스플레이에 습기물기등이 들어가게 되면 터치가 잘되지 않는데 액정을 깨끗이 닦아주는것이 중요하며 내부 기판에도 물기가 들어가 USB포트에 물기가기감치 오류가 뜬다면 면봉이나 차가운 헤어드라이기로 말려주는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우리가 외부적인 요인으로 스마트폰의 터치가 잘 되지 않는부분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외부적인 요인이 아닌 내부적인 문제로 인한 갤럭시S,갤럭시노트,갤럭시A,갤럭시J아이폰에는 없는 삼성전자 제품에만 있는 터치불량을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내부적요인 터치불량 터치민감도 초기화방법

갤럭시 핸드폰 터치민감도 터치오류 초기화 1

갤럭시 터치민감도 터치오류 관리자설정
다이얼모드 -> *#2663# 입력 -> Firmware version 실행
  1. 가장먼저 와이파이를 활성화합니다. (와이파이 지역이 아니라면 제약이 있을수 있습니다)
  2. 삼성 갤럭시 핸드폰에 기본적으로 설치가 된 통화버튼 기능을 실행해 다이얼 모드로 들어갑니다.
  3. 다이얼모드는 갤럭시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다이얼모드로 들어가야하며 외부 통화어플은 사용불가능합니다.
  4. 다이얼 패드에 *#2663# 입력합니다.
  5. 그럼 Firmware version 실행됩니다.
  6. TSP FW update(general) / Touch Key FW update 두개의 버튼을 클릭합니다.
  7. 여기서 추가로 갤럭시노트의 경우 S펜이 있기 때문에 WACOM FW Update(kernel binary) 버튼도 추가로 눌러줍니다.
  8. 버튼 을 클릭할 때마다 Update Complete : PASS 추가로 뜨는지 확인합니다.
  9. 이것으로 터치감도 설정이 완료됩니다.

갤럭시 핸드폰 터치민감도 터치오류 초기화 2

갤럭시노트 터치 초기화방법
갤럭시노트 볼륨키 하단 + 전원키 동시에 눌러줍니다.
  1. 위 방법으로 제대로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터치감도를 리셋하는 기능을 사용하길 추천합니다.
  2. 갤럭시의 볼륨키 하단 버튼전원키 버튼을 동시에 눌러줍니다.
  3. 대략 볼륨키 하단과 전원키 버튼을 7초 정도 길게 눌러주면 자동으로 재 부팅됩니다.
  4. 여기서 7초라고 말을 해도 생각보다 긴 시간으로 5~6초 눌러보고 안된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계시는데 생각보다 오랫동안 눌러야 합니다
  5. 재부팅 후 갤럭시 핸드폰의 디스플레이 터치패널이 초기화되며 이전에 터치시 잘못 찍히던 터치감도가 초기화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상 하면 갤럭시S,갤럭시노트,갤럭시 시리즈의 터치감이 초기설정 방법이였습니다.

갤럭시S7 이후 터치민감도 높이는 방법 3

그리고 갤럭시S7 이후로 출시된 핸드폰의 경우는 디스플레이 설정을 통해 간단하게 터치민감도 설정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귀신터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을 만든이유는 그만큼 터치감도가 자주 문제가 일어난다느것을 산성에서도 인정을 한것이 아닐까 싶은데요

갤럭시 터치오류 터치민감도 설정
갤럭시 터치민감도 설정

갤럭시S7 갤럭시노트8 이후로 출시된 핸드폰의 경우 설정 -> 디스플레이로 들어가면 디스플레이에 대한 3가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 오작동 방지 필터
    • 휴대전화가 주머니나 가방에 있을대 잘못 입력되는것을 방지하는 기능으로 터치스크린을 제한합니다.
  • 터치 민감도
    • 화면 보호용 커버를 하용할 경우 터치가 잘 입력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 그런경우 터치민감도 설정을 통해 민감도를 높입니다.
  • 화면보호기
    • 휴대전화 충전 중일 때 화면이 자동으로 꺼진후에는 화면에 자동보호기가 실행됩니다.

해당방법으로도 갤럭시 핸드폰 터치가 이상하다면 처음 구입했던 상태로 핸드폰 초기화 진행합니다.

참고 : 갤럭시s 갤럭시노트 액정 수리비용 교체 비용

그 외 디스플레이 액정 패널이 문제가 된다면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를 통해 터치패널을 교체하느것을 추천합니다.

참고 : 아이폰 터치민감도 터치불량 안될때 설정
참고 : 핸드폰 화면 마음대로 움직이는 문제 – 디스플레이 저절로 터치 해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