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제품을 구입하게 되면 제품명과 시리얼번호 “제품번호“를 통해 정식으로 구입했다는 증거 및 해외병행 수입품이 아닌 국내 정식제품이라는 검증을 위해 갤럭시 정품등록을 하느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1차 구입자 및 구입일자와 함께 무상 워런티 기간을 확인할 수 있으며 추후 도난 및 분실시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이며 기존에는 삼성에서 출시한 모든 제품을 등록하느것은 아니고 삼성 SSD의 경우에는 Semas를 통해 정품 및 워런티 기간을 조회합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정품등록 및 워런티 기간
휴대폰 및 스마트폰 | 태블릿, 노트북, 웨어러블 기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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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증기간 | 24개월 | 12개월 |
삼성 워런티는 2020년 이후 구입한 기간 기준으로 책정되며 만약 2016년 이전에 구입한 기간이라면 부품보유기간은 48개월 내용연수는 36개월로서 제품별 보유기간을 확인하고 구입 및 부품 수급을 하느것이 중요합니다. 48개월 이후에는 무상수리 및 교체 워런티를 떠나 부품수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구분 | 보증기간 | 관련제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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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제품 시스템에어컨 | 1년 | 전제품 공통 (* 단, 복사기는 6개월 또는 1년 적용 / 인쇄 매수에 따라 보증기간 단축될 수 있음) |
계절성 제품 | 2년 | 에어컨(시스템에어컨 제외), 선풍기, 온풍기, 로터리히터, 팬히터 |
삼성에서 출시한 제품은 대부분 갤럭시라는 이름이 붙는데 삼성 핸드폰의 경우 갤럭시S, 갤럭시노트, 갤럭시플립, 갤럭시폴드, 웨어러블 기기의 경우 이어폰은 갤럭시버즈, 스마트워치는 갤럭시워치등으로 이름이 붙습니다.
핵심부품 보증기간 | 핵심 부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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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년 | PDP 패널 (PDP, DID) |
2년 | LCD 패널 (LTV, LCD모니터, DID, 일체형PC) |
2년 | 메인보드 (PC) |
2년 | * 단, 노트북 LCD 패널은 제외 |
3년 | 콤프레셔 (냉장고, 김치독) |
3년 | 일반모터 (세탁기), 헤드드럼 (VTR/CAM), 버너 (로터리/팬히터), 마그네트론 (전자레인지) |
4년 | 콤프레셔 (에어컨) |
10년 | 세탁MOTOR |
10년 | 드럼세탁기 : 2008년 1월 제조분부터 적용 (DD MOTOR) |
10년 | 전자동세탁기 : 2011년 2월 제조분부터 적용 (10 kg 이상) |
10년 | 양문형 냉장고/스탠드 김치냉장고의 인버터 콤프레셔 : 2009년 11월 판매분부터 적용 |
10년 | 에어컨의 인버터 콤프레셔 : 2015년 1월 이후 제조분부터 적용 |
10년 | 제습기의 인버터 콤프레셔 : 2015년 1월 이후 제조분부터 적용 |
10년 | 건조기의 모터, 콤프레셔 (정속형 10년, 인버터형 12년) |
10년 | 에어드레서의 콤프레셔 |
10년 | 청소기의 인버터 모터 10년 (※ 단, 모션싱크 계열 5년) |
10년 | 공기청정기의 인버터 모터 : 2018년 향부터 10년 적용 |
그 외에도 태블릿의 경우 갤럭시탭, 노트북의 경우 갤럭시북등이 있으며 특히 최근 출시 된 갤럭시워치4 및 갤럭시S22를 구입한 경우 워런티를 제대로 받기 위해서는 정식으로 정품등록을 진행합니다.
삼성전자 홈페이지로 접속 후 우측상단 계정아이콘을 선택 해 로그인합니다.
갤럭시워치4 정품등록
이번에 새롭게 구입한 갤럭시워치4를 프로모션 등록으로 쿠폰혜택을 받았다면 정품등록도 함게 진행합니다.
내정보 -> 이용현황 -> 보유제품 현황
보유제품 등록을 통해 삼성 갤럭시 제품을 등록합니다.
- 고객님의 전화번호 기준으로 A/S 발생시 수집된 정보이며, 사실과 다를 수 있습니다.
- 만일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삭제기능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SmartThings에 등록된 모델 중 제품 자가진단 서비스가 지원되는 기기에 한해 목록이 보여지며, 보유제품 등록이 가능합니다.
- SmartThings 등록기기 불러오기 후 중복제품이 있는 경우 중복된 보유제품은 삭제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제품등록을 위해서는 3가지 정보를 입력합니다.
- 삼성 제품명 (코드)
- 제조번호 (S/N)
- 구입 년 월
이때 구입년도를 지정하지 않은 제품은 제품의 제조번호 기준으로 지정되기 때문에 워런티 기간이 짧아져 불이익을 당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갤럭시워치4 모델명은 SM-860 / SM-860X입니다.
갤럭시S22 모델명은 SM-S908N 입니다.
나머지 제조번호와 구입년월을 입력하면 국내정품이라면 별문제 없이 갤럭시 정품등록이 완료됩니다.
정품등록 후 가능한 기능
정식으로 등록된 삼성 갤럭시 제품군이라면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하여 챗봇상담 및 자주하는 질문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PC나 모바일에 설치할 소프트웨어나 가이드북 설명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워치4 설명서는 본 메일로 PDF 파일로 첨부하며 제품기능 및 사용법이 궁금한 분들은 참고하세요
자주 묻는 질문 FAQ – 삼성 갤럭시 정품등록 & 워런티
삼성 갤럭시 제품은 왜 정품등록이 필요한가요?
정품등록을 통해 해외병행수입 제품이 아닌 국내 정식 제품임을 인증할 수 있으며, 무상 보증 기간 확인, A/S 이력 관리, 도난·분실 시 추적 등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프로모션 혜택을 받기 위한 조건에도 포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갤럭시 정품등록은 어디에서 하나요?
삼성전자 홈페이지 또는 SmartThings 앱에서 가능합니다.
- 홈페이지: 삼성 계정 로그인 → 내 정보 → 보유제품 등록
- SmartThings 앱: 등록 가능한 기기 자동 인식 → 제품명/제조번호 입력
정품등록을 위해 필요한 정보는 무엇인가요?
- 제품명 (모델명 예: SM-S908N, SM-R870 등)
- 제조번호 (S/N)
- 구입 년월 (지정하지 않으면 제조일 기준으로 등록됨 → 워런티 기간 손해 가능)
정품등록 안 하면 워런티 적용이 안 되나요?
제품 자체에는 제조번호 기준으로 기본 보증이 적용되지만, 구입일 기준 보증을 적용받기 위해서는 정품등록이 필수입니다. 등록하지 않으면 워런티 시작일이 제조일로 자동 지정되어 보증기간이 짧아질 수 있습니다.
보증기간은 제품마다 다른가요?
맞습니다. 제품 유형과 제조 시기에 따라 다르며, 대표적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품군 | 기본 보증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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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태블릿 | 24개월 |
노트북, 웨어러블 | 12개월 |
SSD | 제조사 사이트(Semas) 통해 조회 |
TV, 냉장고, 세탁기 | 1~2년 + 핵심부품 3~10년 보증 |
*에어컨, 김치냉장고, 세탁기, 공기청정기 등 일부 인버터 모터·콤프레셔는 10년 보증 적용됨
정품등록 후 할 수 있는 기능은?
- A/S 이력 및 워런티 조회
- 챗봇 및 고객센터 연결
- 설명서 및 드라이버 다운로드
- SmartThings 연동 제품의 자가진단 기능 활성화
- 이벤트/쿠폰 사용 가능 여부 확인
구입일자가 다르게 등록된 경우 수정할 수 있나요?
네. 영수증이나 구입내역서 제출을 통해 구입일 수정 요청이 가능합니다. 등록된 정보와 다를 경우 ‘내 정보 > 보유제품 관리’에서 삭제 후 재등록하거나 고객센터를 통해 정정 가능합니다.
대표적인 고장 증상 및 자가 수리 방법, 수리 비용 안내
고장 유형 | 발생 기기 | 대표 증상 | 자가 수리 또는 대처법 | 예상 수리 비용 (유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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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플레이 불량 | 스마트폰, 워치, 태블릿 | 화면 깜빡임, 터치 불가, 화면 꺼짐 | 재부팅, 안전모드 진입, 초기화 → 해결 안 되면 센터 방문 | 스마트폰 15~30만원 / 워치 약 7~15만원 |
배터리 문제 | 스마트폰, 워치 | 배터리 빨리 닳음, 꺼짐, 충전불량 | 백그라운드 앱 정리, 배터리 교정 후에도 동일시 교체 필요 | 스마트폰 4~6만원 / 워치 약 35~만원 |
충전 단자 접촉불량 | 스마트폰, 태블릿 | 충전선 연결 시 인식 안 됨 | 먼지 제거, 다른 케이블 테스트 / 계속되면 단자 수리 | 2~5만원 (부품 및 모델에 따라 차이) |
진동/버튼 불량 | 스마트폰, 워치 | 홈버튼, 진동 안됨 | 설정 → 손쉬운 사용 확인 / 물리 버튼 문제는 수리 필요 | 1~3만원 (버튼만 교체 시) |
스피커/마이크 고장 | 스마트폰, 태블릿 | 소리 안 나옴, 통화 중 내 소리 전달 안됨 | 재부팅, 먼지 제거 / 증상 지속 시 부품 교체 | 2~5만원 (듀얼 마이크 또는 스피커 기준) |
워치 연결 끊김 | 갤럭시워치 | 블루투스 자동 해제, 연결 오류 | 블루투스 초기화, 스마트폰 재연결 / 앱 업데이트 확인 | 무상 A/S 또는 메인보드 문제시 8만원 이상 |
터치 불량 | 태블릿, 워치 | 터치 오작동, 밀림, 멈춤 | 보호필름 제거 후 테스트, 초기화 / 지속 시 패널 교체 | 태블릿 12~20만원 / 워치 7만원 이상 |
방수 고장 | 스마트폰, 워치 | 물 접촉 후 기능 이상 | 즉시 전원 OFF → 건조 / 증상 지속 시 센터 점검 | 메인보드 교체 시 고가(10~30만원 이상) |
고장 진단 시 유의사항
- 정품등록이 되어 있어야 무상 보증기간 내 무료 수리가 적용됩니다.
- 사용자 과실(액정 파손, 침수 등)은 유상 수리 대상이므로 구입일과 증상 발생일 기록이 중요합니다.
- 무상 보증 대상인지 여부는 삼성멤버스 앱 또는 고객센터(1588-3366)를 통해 사전 문의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