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정품등록 – 핸드폰, 워치, 버즈, 보증기간 조회

삼성전자의 제품을 구입하게 되면 제품명과 시리얼번호 “제품번호“를 통해 정식으로 구입했다는 증거 및 해외병행 수입품이 아닌 국내 정식제품이라는 검증을 위해 갤럭시 정품등록을 하느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1차 구입자 및 구입일자와 함께 무상 워런티 기간을 확인할 수 있으며 추후 도난 및 분실시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이며 기존에는 삼성에서 출시한 모든 제품을 등록하느것은 아니고 삼성 SSD의 경우에는 Semas를 통해 정품 및 워런티 기간을 조회합니다

참고 : 삼성전자 SSD 보증기간 및 워런티 정품확인

삼성전자 갤럭시 정품등록 및 워런티 기간

휴대폰 및 스마트폰태블릿, 노트북, 웨어러블 기기
보증기간24개월12개월
삼성 워런티 기간은 2020년 1월 1일 이후 구입한 경우

삼성 워런티는 2020년 이후 구입한 기간 기준으로 책정되며 만약 2016년 이전에 구입한 기간이라면 부품보유기간은 48개월 내용연수는 36개월로서 제품별 보유기간을 확인하고 구입 및 부품 수급을 하느것이 중요합니다. 48개월 이후에는 무상수리 및 교체 워런티를 떠나 부품수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구분보증기간관련제품
일반 제품
시스템에어컨
1년전제품 공통
(* 단, 복사기는 6개월 또는 1년 적용 / 인쇄 매수에 따라 보증기간 단축될 수 있음)
계절성 제품2년에어컨(시스템에어컨 제외), 선풍기, 온풍기, 로터리히터, 팬히터

삼성에서 출시한 제품은 대부분 갤럭시라는 이름이 붙는데 삼성 핸드폰의 경우 갤럭시S, 갤럭시노트, 갤럭시플립, 갤럭시폴드, 웨어러블 기기의 경우 이어폰은 갤럭시버즈, 스마트워치는 갤럭시워치등으로 이름이 붙습니다.

핵심부품 보증기간핵심 부품
2년PDP 패널 (PDP, DID)
2년LCD 패널 (LTV, LCD모니터, DID, 일체형PC)
2년메인보드 (PC)
2년* 단, 노트북 LCD 패널은 제외
3년콤프레셔 (냉장고, 김치독)
3년일반모터 (세탁기), 헤드드럼 (VTR/CAM), 버너 (로터리/팬히터), 마그네트론 (전자레인지)
4년콤프레셔 (에어컨)
10년세탁MOTOR
10년드럼세탁기 : 2008년 1월 제조분부터 적용 (DD MOTOR)
10년전자동세탁기 : 2011년 2월 제조분부터 적용 (10 kg 이상)
10년양문형 냉장고/스탠드 김치냉장고의 인버터 콤프레셔 : 2009년 11월 판매분부터 적용
10년에어컨의 인버터 콤프레셔 : 2015년 1월 이후 제조분부터 적용
10년제습기의 인버터 콤프레셔 : 2015년 1월 이후 제조분부터 적용
10년건조기의 모터, 콤프레셔 (정속형 10년, 인버터형 12년)
10년에어드레서의 콤프레셔
10년청소기의 인버터 모터 10년 (※ 단, 모션싱크 계열 5년)
10년공기청정기의 인버터 모터 : 2018년 향부터 10년 적용

그 외에도 태블릿의 경우 갤럭시탭, 노트북의 경우 갤럭시북등이 있으며 특히 최근 출시 된 갤럭시워치4갤럭시S22를 구입한 경우 워런티를 제대로 받기 위해서는 정식으로 정품등록을 진행합니다.

삼성 갤럭시 정품등록 - 핸드폰, 워치, 버즈, 보증기간 조회

삼성전자 홈페이지로 접속 후 우측상단 계정아이콘을 선택 해 로그인합니다.

갤럭시워치4 정품등록

삼성 갤럭시 정품등록 핸드폰 워치 버즈 워런티 보증기간 조회 3
삼성 갤럭시 정품등록 – 보유제품현황

이번에 새롭게 구입한 갤럭시워치4를 프로모션 등록으로 쿠폰혜택을 받았다면 정품등록도 함게 진행합니다.

내정보 -> 이용현황 -> 보유제품 현황

삼성 갤럭시 정품등록 핸드폰 워치 버즈 워런티 보증기간 조회 4
보유제품 등록

보유제품 등록을 통해 삼성 갤럭시 제품을 등록합니다.

  • 고객님의 전화번호 기준으로 A/S 발생시 수집된 정보이며, 사실과 다를 수 있습니다.
  • 만일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삭제기능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SmartThings에 등록된 모델 중 제품 자가진단 서비스가 지원되는 기기에 한해 목록이 보여지며, 보유제품 등록이 가능합니다.
  • SmartThings 등록기기 불러오기 후 중복제품이 있는 경우 중복된 보유제품은 삭제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워치4 정품등록
갤럭시워치4 정품등록

기본적으로 제품등록을 위해서는 3가지 정보를 입력합니다.

  • 삼성 제품명 (코드)
  • 제조번호 (S/N)
  • 구입 년 월

이때 구입년도를 지정하지 않은 제품은 제품의 제조번호 기준으로 지정되기 때문에 워런티 기간이 짧아져 불이익을 당할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정품등록 핸드폰 워치 버즈 워런티 보증기간 조회 6

여기서 갤럭시워치4 모델명은 SM-860 / SM-860X입니다.

갤럭시S22 모델명은 SM-S908N 입니다.

삼성 갤럭시 정품등록 핸드폰 워치 버즈 워런티 보증기간 조회 7

나머지 제조번호와 구입년월을 입력하면 국내정품이라면 별문제 없이 갤럭시 정품등록이 완료됩니다.

정품등록 후 가능한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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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식으로 등록된 삼성 갤럭시 제품군이라면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하여 챗봇상담 및 자주하는 질문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PC나 모바일에 설치할 소프트웨어나 가이드북 설명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워치4 설명서는 본 메일로 PDF 파일로 첨부하며 제품기능 및 사용법이 궁금한 분들은 참고하세요

자주 묻는 질문 FAQ – 삼성 갤럭시 정품등록 & 워런티

삼성 갤럭시 제품은 왜 정품등록이 필요한가요?

정품등록을 통해 해외병행수입 제품이 아닌 국내 정식 제품임을 인증할 수 있으며, 무상 보증 기간 확인, A/S 이력 관리, 도난·분실 시 추적 등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프로모션 혜택을 받기 위한 조건에도 포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갤럭시 정품등록은 어디에서 하나요?

삼성전자 홈페이지 또는 SmartThings 앱에서 가능합니다.

  • 홈페이지: 삼성 계정 로그인 → 내 정보 → 보유제품 등록
  • SmartThings 앱: 등록 가능한 기기 자동 인식 → 제품명/제조번호 입력

정품등록을 위해 필요한 정보는 무엇인가요?

  • 제품명 (모델명 예: SM-S908N, SM-R870 등)
  • 제조번호 (S/N)
  • 구입 년월 (지정하지 않으면 제조일 기준으로 등록됨 → 워런티 기간 손해 가능)

정품등록 안 하면 워런티 적용이 안 되나요?

제품 자체에는 제조번호 기준으로 기본 보증이 적용되지만, 구입일 기준 보증을 적용받기 위해서는 정품등록이 필수입니다. 등록하지 않으면 워런티 시작일이 제조일로 자동 지정되어 보증기간이 짧아질 수 있습니다.

보증기간은 제품마다 다른가요?

맞습니다. 제품 유형과 제조 시기에 따라 다르며, 대표적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품군기본 보증기간
스마트폰, 태블릿24개월
노트북, 웨어러블12개월
SSD제조사 사이트(Semas) 통해 조회
TV, 냉장고, 세탁기1~2년 + 핵심부품 3~10년 보증

*에어컨, 김치냉장고, 세탁기, 공기청정기 등 일부 인버터 모터·콤프레셔는 10년 보증 적용됨

정품등록 후 할 수 있는 기능은?

  • A/S 이력 및 워런티 조회
  • 챗봇 및 고객센터 연결
  • 설명서 및 드라이버 다운로드
  • SmartThings 연동 제품의 자가진단 기능 활성화
  • 이벤트/쿠폰 사용 가능 여부 확인

구입일자가 다르게 등록된 경우 수정할 수 있나요?

네. 영수증이나 구입내역서 제출을 통해 구입일 수정 요청이 가능합니다. 등록된 정보와 다를 경우 ‘내 정보 > 보유제품 관리’에서 삭제 후 재등록하거나 고객센터를 통해 정정 가능합니다.

대표적인 고장 증상 및 자가 수리 방법, 수리 비용 안내

고장 유형발생 기기대표 증상자가 수리 또는 대처법예상 수리 비용 (유상)
디스플레이 불량스마트폰, 워치, 태블릿화면 깜빡임, 터치 불가, 화면 꺼짐재부팅, 안전모드 진입, 초기화 → 해결 안 되면 센터 방문스마트폰 15~30만원 / 워치 약 7~15만원
배터리 문제스마트폰, 워치배터리 빨리 닳음, 꺼짐, 충전불량백그라운드 앱 정리, 배터리 교정 후에도 동일시 교체 필요스마트폰 4~6만원 / 워치 약 35~만원
충전 단자 접촉불량스마트폰, 태블릿충전선 연결 시 인식 안 됨먼지 제거, 다른 케이블 테스트 / 계속되면 단자 수리2~5만원 (부품 및 모델에 따라 차이)
진동/버튼 불량스마트폰, 워치홈버튼, 진동 안됨설정 → 손쉬운 사용 확인 / 물리 버튼 문제는 수리 필요1~3만원 (버튼만 교체 시)
스피커/마이크 고장스마트폰, 태블릿소리 안 나옴, 통화 중 내 소리 전달 안됨재부팅, 먼지 제거 / 증상 지속 시 부품 교체2~5만원 (듀얼 마이크 또는 스피커 기준)
워치 연결 끊김갤럭시워치블루투스 자동 해제, 연결 오류블루투스 초기화, 스마트폰 재연결 / 앱 업데이트 확인무상 A/S 또는 메인보드 문제시 8만원 이상
터치 불량태블릿, 워치터치 오작동, 밀림, 멈춤보호필름 제거 후 테스트, 초기화 / 지속 시 패널 교체태블릿 12~20만원 / 워치 7만원 이상
방수 고장스마트폰, 워치물 접촉 후 기능 이상즉시 전원 OFF → 건조 / 증상 지속 시 센터 점검메인보드 교체 시 고가(10~30만원 이상)

고장 진단 시 유의사항

  • 정품등록이 되어 있어야 무상 보증기간 내 무료 수리가 적용됩니다.
  • 사용자 과실(액정 파손, 침수 등)은 유상 수리 대상이므로 구입일과 증상 발생일 기록이 중요합니다.
  • 무상 보증 대상인지 여부는 삼성멤버스 앱 또는 고객센터(1588-3366)를 통해 사전 문의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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