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민베뉴 SQ 핸드폰 연동 및 스트라바 연동 초기화 설정

Garmin에서 출시한 스마트워치로 마라톤이나 철인, 수영등에서 주로사용하는 가민피닉스, 가민포러너와 달리 캐쥬얼하게 사용가능한 스마트워치인 가민베뉴 SQ를 2주간 사용해보면서 가민베뉴 핸드폰 연동 후 스트라바 및 Garmin Connet “가민커넥트” 연동과 함께 설정을 초기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운동용으로 출시되는 가민워치가민엣지와 달리 가민베뉴 SQ는 일상 라이플에 초점을 맞춘 제품으로 가민에서 제공하는 지금까지의 운동정보를 가지고 올 수 있기 때문에 기존 가민유저들로서는 데일리로 사용하기에 좋은 제품으로서 추천하며 운동을 주목적으로 하더라도 딱히 부족함이 없는 성능을 보여줍니다.

참고 : 가민엣지 1040 솔라 와츠 지도 맵 다운로드 및 컴퓨터 설치

가민워치 피닉스 포러너 초기화 방법 “Garmin Reset” 2가지

가민베뉴 SQ 기능

월경 주기 추적수분 공급 추적심박수 측정
Garmin Connect 앱을 사용하여 생리 주기를 추적하고, 신체적 증상과 정신적 증상을 기록하고, 생리 주기의 각 단계 동안의 훈련법 및 영양 보충에 대해 배워보십시오2. 시계에서도 월경 주기 추적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충분한 수분 공급을 유지하기 위해 일일 수분 섭취량을 기록하십시오. 자동 수분 공급 목표를 활성화하면 활동 중에 손실된 땀의 양을 기준으로 자동으로 목표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일상생활, 수면 중, 호흡 운동 중 그리고 요가 활동 중의 호흡 방식을 기록합니다.
고급 수면 모니터링손목 심박계명상 호흡
얕은 수면, 깊은 수면, REM 수면 단계의 분석 기능과 펄스 옥시미터 및 호흡 데이터2 기능을 통해 자신의 수면 상태를 종합적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시계는 지속적으로 심박수 표본을 수집하여3, 휴식 중에 심박수가 너무 높거나 너무 낮으면 사용자에게 경고를 합니다. 또한 당신의 활동 강도를 측정하는 데 도움이 되며 심지어 수중에서도 측정이 가능합니다.긴장을 풀거나 집중하고 싶을 때 호흡운동을 시작해보세요. 시계는 사용자의 스트레스 상태와 호흡을 추적하여 사용자가 자신의 호흡 방식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내장 워크아웃내장 스포츠 앱GARMIN COACH
시계에서 계획을 세워보십시오. 내장 카디오, 근력, 요가 및 필라테스 워크아웃을 통해 운동에만 전념할 수 있습니다. Garmin Connect 앱을 사용하여 더 많은 워크아웃을 다운로드하십시오.걷기, 러닝, 사이클링, 풀 수영, 골프 등을 포함하는 20 가지 이상의 내장 GPS 및 실내 스포츠 앱을 통해 당신의 모든 운동을 추적하여 보십시오.5K, 10K, 하프 마라톤에 대비하여 훈련하는데 도움이 되는 개인 러닝 코칭을 손목에 무료로 받아 보십시오.
사용자 설정 워크아웃활동 추적 기능스마트 알림
Gamin Connect에서 나만의 워크아웃을 만들고, 시계에 다운로드하여 보십시오.당신이 밖으로 외출하면, Venu Sq 는 걸음 수, 분간 강도, 소모된 칼로리 등 데이터를 추적합니다2. 그리고 해당 데이터를 다른 Garmin 스마트 워치에 동기화 할 수 있습니다.호환 스마트폰과 페어링하여 시계에서 이메일, 문자, 알림을 직접 수신하여 보십시오. Android™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문자에 응답할 수도 있습니다.
음악안전 및 추적 기능CONNECT IQ 스토어
Spotify®, Deezer 또는 Amazon® Music 계정으로부터 음악과 재생목록을 다운로드하십시오. (구독이 필요할 수도 있음) 무선 헤드폰(별도 판매)과 연결하여 휴대폰 없이 음악을 들어 보십시오.시계와 휴대폰이 서로 페어링되면, 연락처에 자신의 실시간 위치를 수동으로 전송하거나, (아웃도어 활동 중에) 내장 사고 감지 기능3 을 통해 자동으로 자신의 실시간 위치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쉽고 간편하게 앱, 위젯, 시계 화면 등을3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시계에 나만의 개성을 부여하십시오.

가민베뉴 SQ는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음악재생 및 안전 SOS, 전화받기, 심박수 측정, 워크아웃 (훈련) 및 여성들을 위한 월경주기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 가민워치의 장점은 갤럭시워치는 기본적으로 아이폰에서 사용에 제약이 있고 애플워치는 안드로이드 핸드폰에 사용에 제약이 있는데 가민워치를 사용하게 되면 안드로이드나 아이폰 모두 사용할 수 있다는점입니다.

아이폰 -> 갤럭시워치로 연동 및 애플워치를 안드로이드 핸드폰에 연동에 대해 궁금하다면 위 내용을 참고하세요

참고 : 갤럭시워치5 스트라바 연동 설치 및 동기화 연결

가민베뉴SQ 개봉 및 리뷰

가민베뉴 SQ Garmin 가민워치 2

가민베뉴 SQ 모델로 현재 가민베뉴SQ2 모델까지 출시되었습니다.

가민베뉴 SQ Garmin 가민워치 19

가민베뉴는 전용 충전단자를 사용하기 때문에 USB-C나 USB5핀등으로 바로충전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충전 시 불편한점도 있습니다.

가민베뉴 SQ 핸드폰 연동 및 동기화

가민베뉴 SQ Garmin 가민워치 21 1

가민베뉴 처음 실행하면 QR코드가 나오고 이걸 핸드폰 앱을통해 QR코드 촬영해서 핸드폰 연동 및 동기화가 가능합니다.

가민베뉴 SQ Garmin 가민워치 3

가민워치는 블루투스 연동 및 ANT+ 센서연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심장형 가민심박계나 암밴드타입의 심박계에 연동할 수 있으며 컴퓨터나 노트북, 아이폰, 안드로이드 핸드폰등 연동해서 즈위프트등을 사용해 가상운동도 가능합니다.

데스크탑 PC의 경우 ANT+ 지원하거나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동글이를 사용해서도 동기화가 가능합니다.

가민베뉴 SQ Garmin 가민워치 10

가민베뉴 핸드폰에 연동하기 위해서는 가민베뉴 동봉 된 QR코드를 촬영해서 안드로이드 버전 및 iOS 버전의 아이폰, 아이패드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가민베뉴 SQ Garmin 가민워치 13

핸드폰 기종에 맞게 Connect 앱을 설치합니다.

가민베뉴 SQ Garmin 가민워치 22 1

이렇게 가민 커넥트와 가민베뉴 연동 되면 도로사이클 및 마라톤 달리기, 수영등의 운동을 커넥트 앱으로 동기화하고 운동효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민베뉴 SQ Garmin 가민워치 23

추가로 가민 커넥트와 가민워치를 연동하고 싶다면 Garmin 장치를 선택합니다.

가민베뉴 SQ Garmin 가민워치 25

하단의 장치추가를 눌러줍니다.

가민베뉴 SQ Garmin 가민워치 26

그럼 가민 비보액티브, 가민포러너, 가민비보스마트, 가민 인스팅트 등 가민워치 종류에 연동할 수 있습니다.

가민베뉴 SQ Garmin 가민워치 28

가민베뉴의 경우 가민베뉴SQ, 가민베뉴2S, 가민베뉴2, 가민베뉴, 메르세데츠 벤츠 베뉴2S 중 선택해서 핸드폰과 가민베뉴와 연동합니다.

가민베뉴 SQ Garmin 가민워치 30

가민 베뉴SQ와 장치 페어링을 위해서는 핸드폰과 가민워치 최대한 가까이 위치하고 블루투스를 활성화해야합니다.

만약 기존에 등록된 정보가 있다면 연동이 안될 수 있는데 이 경우 기존 연동정보를 삭제 후 다시 연동해야됩니다.

가민베뉴 SQ Garmin 가민워치 33

핸드폰과 가민이 연동되면 기본 설정으로 한국어 언어를 선택합니다.

가민베뉴 SQ Garmin 가민워치 39

핸드폰 연동 시 페어링된 번호를 핸드폰에 연동해야 최종 페어링이 완료됩니다.

가민베뉴 SQ Garmin 가민워치 55

이후 가민워치에 있는 정보를 핸드폰으로 동기화하는 설정을 진행하는데 사용자 설정에 맞는 나이나 왼손, 오른손잡이, 운동목표 등을 각각 선택합니다.

가민베뉴 SQ Garmin 가민워치 63

이렇게 모든 설정이 완료되면 스마트워치로서 원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운동에 특화된 워치라서 그런지 기본적인 밝기나 디스플레이 퀄리티는 애플워치나 갤럭시워치보다는 화질이 떨어지지만 그만큼 배터리 사용시간이 길기 때문에 한번 충전하고 1일 밖에 못가는 갤럭시워치나 애플워치에 비하면 비교가 불가능합니다.

가민베뉴 SQ Garmin 가민워치 68 1

핸드폰 GPS를 사용하지 않고 가민워치 자체의 GPS를 사용한다는 점도 장점이며 스퀘어로 된 깔끔한 디자인이라 운동 시나 평상시 일상용으로도 부담없는 디자인입니다.

운동 시 사용하더라도 스퀘어 디자인이라 팔목에 부담이 없고 낮은 베젤이라 손목이 얇은사람에게도 좋습니다.

가민베뉴 SQ Garmin 가민워치 95

이렇게 운동 뒤 저장을 하면 기본적으로 가민 커넥트에 운동이 저장되고 이에 따른 바디 배터리 및 심박수, 수면층전, 운동효과등을 볼 수 있습니다.

가민커넥트 운동효과 및 워크아웃

가민 커넥트 운동효과 1 1

이렇게 등록된 데이터는 스트라바 연동해서 함께 동기화가 가능합니다.

참고 : 가민엣지 및 워치 핸드폰 연동 및 컴퓨터 설치 – 와이파이, 스트라바 동기화 설정

가민 커넥트 운동효과 8

가민커넥트를 통해 현재 운동상태에 따른 주요근육 운동효과 및 워크아웃 (훈련)을 체계적으로 기획할 수 있습니다.

가민 커넥트 운동효과 9

원하는 운동스타일과 원하는 코치를 직접선택이 가능합니다.

가민 워치페이스 변경

가민워치 - 베뉴SQ 워치페이스 변경
가민워치 – 베뉴SQ 워치페이스 변경

Connect IQ를 통해 가민베뉴에 원하는 앱이나 워치페이스를 추가해서 설치가 가능합니다.

가민페이 연동 및 결제

애플페이나 삼성페이와 같이 가민에서도 결제시스템이 가민페이 지원합니다.

 Garmin Pay
Garmin Pay

가민커넥트에서 가민페이 Garmin Pay를 설정 후 비밀번호 4자리를 만듭니다.

가민페이로 등록가능한 신용카드와 현금카드는 5개입니다.

  • 비자카드
  • 유니온페이
  • 마스터카드
  • 마에스트로카드
  • 디스커버리 카드
가민페이 보안설정 - UnionPay Security Widget
가민페이 보안설정 – UnionPay Security Widget

가민페이를 사용해 유니온페이 사용하기 위해서는 보안을 위한 보안앱을 추가로 설치합니다.

이후 가민베뉴에 가민페이 설정을 진행해서 사용합니다.

가민베뉴 SQ 초기화 리셋

가민베뉴는 1개의 핸드폰과 연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른핸드폰에 연동하거나 중고로 판매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연결을 해제하거나 가민베뉴 초기화를 진행해 모든 데이터를 삭제해야합니다.

가민베뉴 SQ 초기화 리셋 4
가민베뉴 초기화

가민베뉴 초기화를 위해서는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가민베뉴 업데이트 및 리셋
가민베뉴 업데이트 및 리셋

시스템 -> 리셋으로 들어가면 모든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원하는 경우에도 시스템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가민베뉴 SQ 초기화 리셋 14

초기화 리셋 시 데이터를 삭제하지 않고 기본설정만 초기화하거나 모든 운동데이터 삭제하고 리셋을 할 수 있습니다.

가민베뉴 SQ 데이터 삭제 설정리셋
가민베뉴 SQ 데이터 삭제 설정리셋

모든데이터를 삭제하더라도 가민커넥트에 연동된 운동정보는 남기 때문에 초기화를 해도 기존데이터는 모두 백업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