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프로11 고프로10 배터리 및 화질 떨림방지 성능비교 및 동영상편집

액션카메라 중 최고라고 할수 있는 고프로 히어로 블랙의 새로운 제품인 고프로11 출시되었습니다. 기존 고프로10과 고프로9, 고프로8 의 경우 떨림방지 성능 외에는 크게 개선된 점이 없었는데 이번에 출시한 고프로 히어로11 블랙은 과연 고프로10 비교해서 배터리 및 동영상화질 등 성능이 얼마나 좋아졌는지 과연 기존 사용자들은 새롭게 고프로11 구입할 가치가 있는지에 대해 비교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 : 고프로10 고프로9 화질 및 배터리 성능비교

고프로11 고프로10 성능비교.

성능/하드웨어고프로11고프로10
화질최대 5.3K 해상도 지원최대 4K 해상도 지원
프레임 속도최대 60fps (5.3K), 240fps (2.7K)최대 60fps (4K), 240fps (2.7K)
안정화 기능하이퍼스무스 4.0하이퍼스무스 3.0
이미지 센서23.6MP 센서12MP 센서
시야각세로 155도세로 170도
배터리 수명약 2시간 (4K 60fps)약 1시간 30분 (4K 60fps)
기타 기능TimeWarp 3.0, SuperPhoto, RAW 사진 촬영TimeWarp 2.0, SuperPhoto

위의 비교표를 통해 고프로 11 모델은 고프로10 모델에 비해 화질, 프레임 속도, 안정화 기능, 이미지 센서 등에서 개선된 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더 높은 해상도와 프레임 속도, 향상된 안정화 기능은 더욱 선명하고 부드러운 영상을 촬영할 수 있게 해줍니다.

고프로11 고프로10 배터리 및 화질 떨림방지 성능비교 및 동영상편집 3

가성비에 대해서는 개인의 사용 목적과 예산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고프로11 모델은 고품질의 영상 촬영과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므로, 전문적인 사용자나 고품질 영상에 중점을 두는 사용자에게 가치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고프로11 고프로10 배터리 및 화질 떨림방지 성능비교 및 동영상편집 18

그러나 고프로 히어로10 블랙 모델은 여전히 우수한 화질과 성능을 제공하며, 상대적으로 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예산이 제한된 사용자나 캐주얼한 사용을 위해 고프로10 블랙 모델을 선택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고프로 운동 별 마운트 호환성

고프로11 고프로10 배터리 및 화질 떨림방지 성능비교 및 동영상편집 12

고프로 히어로11 블랙 제품 개봉 후 사용 후기를 통해 라이딩, BMX, 등산, 스노우보드 등의 활동에 대한 추천 마운트와 호환성, 동영상 편집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고프로11 고프로10 배터리 및 화질 떨림방지 성능비교 및 동영상편집 2
  1. 라이딩 및 BMX:
  • 바이크 마운트: 자전거의 핸들이나 프레임에 고프로를 부착할 수 있는 마운트입니다. 안정적인 촬영을 위해 핸들 마운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바이크의 휠에 마운트를 부착하여 움직임을 다양한 각도로 촬영할 수도 있습니다.
  • 헬멧 마운트: 헬멧에 부착하여 시야에서 멋진 액션 샷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헬멧 마운트는 머리의 움직임을 따라가므로 생생한 영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1. 등산:
  • 스티키 마운트: 등산 중에 가방, 헬멧, 또는 등산용품에 고프로를 고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안정적이고 편리한 마운트 옵션입니다. 또한, 체스트 마운트도 등산 중에 좋은 선택입니다. 가슴에 마운트를 부착하면 다양한 각도에서 경치를 촬영할 수 있습니다.
  1. 스노우보드:
  • 헬멧 마운트: 헬멧에 부착하여 스노우보드에서의 액션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스노우보드 중앙에 마운트를 부착하여 놀라운 액션 샷을 찍어볼 수도 있습니다.
  • 스티키 마운트: 스노우보드나 장비에 부착할 수 있는 스티키 마운트를 사용하여 원하는 각도에서 촬영할 수 있습니다.
고프로11 고프로10 배터리 및 화질 떨림방지 성능비교 및 동영상편집 13

마운트 선택은 개인의 취향과 활동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촬영하고자 하는 장면과 움직임에 따라 적합한 마운트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국내에서 고프로 마운트는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고프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Quik

고프로11 고프로10 배터리 및 화질 떨림방지 성능비교 및 동영상편집 19

동영상 편집 시 대표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으로는 Adobe Premiere Pro, Final Cut Pro, DaVinci Resolve 등의 전문적인 편집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소프트웨어는 다양한 편집 도구와 효과, 컬러 그레이딩 기능을 제공하여 영상을 더욱 풍부하고 전문적으로 편집할 수 있으며 고프로 액션카메라 사용자라면 Quik 프로그램을 통해 전용 프로그램을 사용해 운동 시 사용한 심박수나 GPX 지도 및 파워미터의 파워수치 등을 동영상 인코딩시 추가할 수 있습니다.

고프로11 고프로10 배터리 및 화질 떨림방지 성능비교 및 동영상편집 6
  1. 기본 편집: 편집 소프트웨어에서는 영상의 자르기, 붙이기, 트랜지션(전환 효과) 적용 등 기본적인 편집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장면을 자르고 원하는 순서로 조합하여 원하는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2. 효과 및 필터: 다양한 효과와 필터를 사용하여 영상에 독특한 분위기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색감 조정, 노이즈 제거, 모션 효과, 화면 분할 등 다양한 효과를 적용하여 영상을 더욱 흥미롭게 만들 수 있습니다.
  3. 음악 및 사운드 편집: 배경 음악, 효과음, 음성 등을 추가하고 편집하여 영상에 다양한 사운드 요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음악의 볼륨 조절, 효과음의 타이밍 조절, 음성 녹음 및 편집 등을 통해 영상에 멋진 사운드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4. 텍스트 및 타이틀: 영상에 텍스트나 타이틀을 추가하여 정보를 전달하거나 강조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텍스트 스타일과 애니메이션 효과를 활용하여 전문적인 타이틀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5. 컬러 그레이딩: 컬러 그레이딩은 영상의 색감을 보정하고 표현력을 높이는 작업입니다. 색조, 채도, 명암 조정 등을 통해 원하는 룩과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컬러 그레이딩 툴을 활용하여 전문적인 컬러 그레이딩 작업을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6. 편집 흐름 관리: 영상을 편집할 때는 흐름을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장면의 전환과 연결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도록 조절하고, 편집의 리듬과 리듬 변화를 고려하여 영상을 조율해야 합니다. 각 장면의 길이와 타이밍을 조절하여 영상의 템포와 리딩 기능을 제공하여 영상을 더욱 풍부하고 전문적으로 편집할 수 있습니다.
  7. 영상의 길이 조절: 필요에 따라 영상의 길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부분만을 추출하여 짧은 클립을 만들거나, 여러 영상을 조합하여 장거리 여행 영상 등 긴 영상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8. 워크플로우 최적화: 편집 작업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워크플로우를 최적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프트웨어의 단축키, 프리셋, 템플릿 등을 활용하여 일관된 스타일을 유지하고 작업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9. 테스트 및 피드백: 영상을 완성하기 전에 작은 부분부터 테스트하고 미리보기를 통해 품질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다른 사람들에게 피드백을 받아 개선점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고프로11 및 고프로10 등 제품의 구입보다 구입 후 얼마나 잘 활용할 수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고프로11 고프로10 배터리 및 화질 떨림방지 성능비교 및 동영상편집 9

Gopro Fusion Studio를 사용해 고프로11 촬영한 동영상 편집을 위해서는 편집 소프트웨어에 익숙해지고 다양한 효과와 도구를 활용하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또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실험을 통해 개성적인 영상을 만들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종적으로는 자신의 스타일과 목표에 부합하는 영상을 제작하는 것을 목표로 하여, 사용자들에게 즐거운 시청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영상을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 : Quik PC버전 서비스종료 Fusion Studio 고프로 동영상 편집

고프로 영상편집 퀵 Quik 컴퓨터 버전 가민 GPS 인코딩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