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식 키보드 LED 불빛 조절 및 라이트 끄기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기계식 키보드 LED 불빛이 너무 화려하거나, 키 하나를 누르면 불빛이 번쩍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LED 불빛을 변경하거나 끄는 방법을 알고 있다면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으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계식 키보드의 LED 불빛을 바꾸는 방법과 끄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참고 : 기계식키보드 광축 타이탄 옵티컬 키보드 리뷰

기계식 키보드 LED 설정 및 끄기

기계식 키보드에서 LED 불빛을 변경하거나 끄는 방법은 제조사나 모델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기계식 키보드는 특수한 조합 키를 사용하여 LED 모드를 변경하거나 끌 수 있습니다.

기계식 키보드 LED 불빛 조절 및 라이트 끄기 3
기계식 키보드 LED 불빛 조절 및 라이트 끄기 5

일반적으로 LED 불빛을 변경하려면 키보드의 한영 키 오른쪽에 위치한 FN(Function) 키를 누른 상태에서 해당하는 조합 키를 누르면 됩니다.

기계식 키보드 LED 불빛 조절 및 라이트 끄기 4

예를 들어, FN 키를 누른 상태에서 INS(Insert) 키를 누르면 키보드의 LED 점등 상태가 변경됩니다.

기계식 키보드 LED 불빛 조절 및 라이트 끄기 6

그러나 FN 키와 조합 키의 종류는 키보드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제조사의 사용자 설명서나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계식 키보드 LED 불빛 조절 및 라이트 끄기 2

특히, LED 모드가 여러 가지인 경우 FN 키를 누른 상태에서 조합 키를 눌러 원하는 LED 모드를 선택해야 합니다. 일부 기계식 키보드는 다양한 모드를 제공하여 불빛의 색상, 밝기, 효과 등을 다양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LED 불빛을 완전히 끄는 경우도 있으며 위의 조합 키 대신 FN 키와 다른 키를 조합하여 LED를 꺼낼 수 있으며 각 키보드마다 조합 키가 다를 수 있으므로 사용자 설명서를 참고하거나 제조사의 지원 사이트를 방문하여 확인해야 합니다.

기계식 키보드 LED 불빛 조절 및 라이트 끄기 1

LED 불빛을 변경하거나 끄는 방법을 알고 있다면 화려한 불빛이 주는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으며 키보드의 조합 키를 활용하여 LED 모드를 설정하거나 완전히 끄는 방법을 통해 원하는 조명 환경을 조성해보세요.

그 외에도 키보드 전용 프로그램 및 전원절전 설정에서 키보드 절전모드를 설정을 해야 할 수 있습니다.

참고 : 기계식 키보드 제닉스 타이탄 옵티컬 사용 – LED 끄기 단축키

이상으로 기계식 키보드 LED 불빛 변경 및 끄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