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무선 침구청소기 UV 살균 SWDK 실제 6개월 사용기

우리가 침대에서 편안한 잠을 자면서 몰랐던 사실은, 침대 매트리스 안에는 수많은 세균과 미생물이 숨어 있다는 것입니다. 땀, 이물질, 먼지 등이 침대에 쌓이면서 세균은 번성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침에 일어나서 그대로 침대를 덮고 나가면 세균의 번식지가 되어 더욱 번성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에 대처하기 위해 최근에는 다양한 UV 살균 침구청소기가 출시되었으며, 이 중에서 샤오미 무선 침구청소기는 많은 사용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세균의 위협과 UV 살균 기술

침대는 우리가 휴식을 취하고 잠을 자는 곳으로, 몸에서 나오는 땀과 이물질이 많아 세균 번식에 적합한 환경입니다. 특히, 아침에 침대를 정리하지 않고 그대로 두면 세균의 번식이 더욱 심해질 수 있습니다. 이런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UV 살균 기술이 침구청소기에 도입되었습니다. UV-C 라이트를 이용한 살균 기능은 세균과 바이러스를 효과적으로 제거하여 침대 위의 환경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샤오미 침구청소기의 효과: 샤오미 무선 침구청소기는 UV-C 라이트와 강력한 진동 브러시를 활용하여 침구의 먼지와 미생물을 청소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이를 통해 침구 위의 세균, 진드기, 먼지 집적 등을 제거하고 깨끗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무선 침구청소기 UV 살균 SWDK 6개월 사용후기

지인이 이러한 침구서비스를 하기에 알게된 정보로는 기본적으로 이러한 침대를 6개월 간격으로 관리해야 하고 사실상 2~5년이상 청소를 하지 않은것은 몇백만원 짜리의 장비로도 제대로 청소가 안된다고 하는데요 그렇다고 당장에 버릴 수 없으니 이번기회에 구입을 해봤습니다.

샤오미는 이미 침구 뿐만 아니라 다양한 무선청소기를 출시하면서 독일의 다이슨과 국내의 LG코드제로와도 가성비적 측면에서 메리트를 보이는 기술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샤오미 무선 침구청소기 SWDK 구입

가격이 그렇게 비싼 제품은 아니지만 확실히 국내구입보다는 해외직구가 더 저렴합니다.

저는 큐텐에서 구입을 했는데 배송비 포함해서 국내보다는 조금 더 저렴하게 구입했습니다.

샤오미 침구 청소기 충전 포트
중국제품이라 110v 제공됩니다.

SWDK 기본충전 코드는 110V입니다.

샤오미 침구 청소기 충전 변환 젠더
220v 돼지코 필수입니다.

국내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220V 돼지코 필수이니 구매시 함께 주는걸 선택해야 합니다.

샤오미 무선 침구청소기 장점 및 스펙

샤오미 무선 침구청소기 UV 살균 SWDK 6개월 사용후기
진동패드로 uv 살균기 장착되어 있습니다.
  1. 분당 8천번의 진동을 일으켜 섬유 사이에 있는 미세먼지와 진드기를 침구와 분리시켜 빨아드립니다.
  2. 6000pa의 강력한 모터의 흡입력으로 침구와 섬유속 속 먼지와 이물질 진드기까지 흡입합니다.
  3. 살균에 필요한 UV-C자외선 살균기가 99.9% 가까운 자외전 살균으로 침구먼지뿐만 아니라 세균까지 제거합니다.

여기서 주의사항은 UV램프는 눈으로 보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1. 253.7mm 파장
  2. 5분 자외선 살균
  3. UV 살균 사용시간 10000시간
모델명샤오미 미지아 SWDK – KC101
사이즈324 x 270 x 170mm
배터리2200mAH
무게1.3KG
필터스틸필터 + HEPA + 스펀지필터
흡입력6000Pa
충전시간2.5 ~3 시간
사용시간완충 후 약 25분
모터3100r /min
진동패드8000 / mim

기본적으로 무선으로 한번 2시간30분 충전으로 약 25분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하지 않을때는 스탠드형 충전 거치대를 이용해 충전과 보관 인테리어 효과까지 덤으로 할 수 있습니다.

실제 제품의 무게는 1.3kg으로 한손을 이용해 매트리스나 이불,커튼,쿠션,유아용품등에 사용하기 쉬우며 바닥의 흡입구는 머리카락과 먼지 엉킴 방지를 위한 초고속 진동패드가 들어있어 제품의 내구성도 늘렸습니다.

침구 청소기 사용방법
샤오미 무선 침구청소기 사용방법

청소기는 건타입으로 되어 사용시 건을 눌러주면 작동됩니다.

침구 청소기 분해
침구 청소기 분해

청소후 먼지는 버튼 분해로 쉽게 분해할 수 있는데 얇은 플라스틱 후크 타입으로 고정되는 방식이라 제대로 기계를 잘 다루지 못하는 사람이 제대로 결착을 하지 않고 사용하면 자칫 부러질 위험은 조심해야 할 부분같습니다.

필터는 총 3중 필터장착

침구청소기 사용후 상태
20년 된 침대에 10분정도 돌리니 놀라웠습니다.
  1. 정밀 스틸 필터 : 눈에 보이지 않는 먼지를 여과
  2. 해파필터 : 미세먼지진드기를 흡착
  3. 리어 스펀지 필터 : 먼지의 차 배출을 99.97% 방지

바닥과 닿게 되면 자동으로 UV C자외선 램프가 작동되며 바닥과 닿지 않을때는 꺼집니다.

실제 20년된 침대에 잠깐 사용하고 엄청난 양의 집먼지 진드기가 나오는걸 보고 충격받았는데요 다행히 1.2번 사용하니 그 이후에는 이렇게 많이 나오지 않더라구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1 thought on “샤오미 무선 침구청소기 UV 살균 SWDK 실제 6개월 사용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