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미에어 공기청정기 핸드폰 연동 및 필터 사용후기 – 내돈내산

이번에 공기 정화를 위해 샤오미 공기청정기를 미에어2S를 내돈내산 구입하고 개봉 실제 사용후기를 남겨봅니다. 우선 처음부터 말씀드리자면, 저 역시 비염으로 인해 공기 정화를 위해 공기청정기를 구매하려고 오랜 시간을 고민하다가 이제서야 결정했습니다.

샤오미 미에어 공기청정기 핸드폰 연동 및 필터 사용후기 - 내돈내산
샤오미 미에어 공기청정기 핸드폰 연동 및 필터 사용후기 – 내돈내산

한동안 가성비 좋은 위니아 제품을 고려했지만, 샤오미 제품이 약간 더 비싸다는 점과 필터 가격이 비싼 편이라는 점이 조금 아쉽게 다가왔습니다. 한국 필터에서 나오는 벌크용 필터는 가격이 2.3만 원 정도로 저렴한 편이지만, 가정용 공기청정기 필터의 가격은 대체로 5만 원 정도인 것 같습니다.

샤오미 미메어 공기청정기 핸드폰 연동 및 필터 사용후기 내돈내산 17

그럼에도 불구하고, 샤오미 공기청정기는 필터가 국내에서 출시되는 한국 필터와 호환되는 점과 필터 자체가 빠르게 이원화되어 가격이 저렴한 편이라는 것이 선택하는 결정적인 이유였습니다.

샤오미 미에어2S 모델의 경우에도 호환성에 문제가 없을 것으로 판단하여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샤오미 미에어 최저가 구입

네이버 최저가로 구매하였을 때는 14만원에 무료 배송이었고 해외직구로 구매할 때는 큐텐에서 최저가 12만 8천 원에 무료 배송으로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샤오미 미메어 공기청정기 핸드폰 연동 및 필터 사용후기 내돈내산 5

배송기간은 대략 1~2주 사이로 걸렸으며, 저는 배송조회를 하지 않아서 엄마가 택배를 받아 일주일 동안 신발장에 방치되어 있던 것을 발견했습니다.

샤오미 미에어2S를 개봉해보면, 큰 사이즈의 박스가 있습니다. 그러나 구성품은 본체, 설명서, 110V와 220V 돼지코로 간단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샤오미 미메어 공기청정기 핸드폰 연동 및 필터 사용후기 내돈내산 11

샤오미 필터는 뒷면을 열면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전원 코드는 필터 안에 들어있으니 찾는 데 고생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중국 제품이므로 110V 제품이기 때문에 돼지코를 보유하고 있거나 동봉해주는 곳에서 구매해야 합니다. 따로 돼지코를 구입하기 위해 배송비와 시간을 추가하는 것은 조금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샤오미 미에어2S 사용 방법

샤오미 미에어s2 공기청정기 전원버튼

샤오미 미에어는 제품의 크기와 디자인은 깔끔하며, 상단에 있는 버튼을 길게 누르면 전원이 켜집니다.

샤오미 미메어 공기청정기 핸드폰 연동 및 필터 사용후기 내돈내산 21

전면에 있는 버튼을 한 번씩 누를 때마다 모드가 변화하며, 총 3가지 모드를 지원하며 버튼이 1개이기 때문에 사용방법도 매우 쉽습니다.

추가로 뒷면에는 디스플레이 액정을 끄는 버튼과 온도/습도 센서가 있습니다.

따라서 벽에 공기청정기를 두는 경우, 센서가 본체 뒤에 있기 때문에 벽 뒤에 두면 정확한 측정이 어려우므로 거실이나 방 가운데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전원을 켜면 샤오미 로고와 함께 현재 필터의 수명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번에 내돈내산으로 구입한 새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100%가 아닌 99%로 표시되는 것이 조금 아쉽게 느껴집니다.

미에어2S 모드 및 기능

A 모드는 자동 모드로, 저녁 모드와 하트 모드 두 가지가 더 존재하여 총 3가지 모드를 지원합니다.

샤오미 미메어 공기청정기 핸드폰 연동 및 필터 사용후기 내돈내산 23

저녁 모드는 절전 수면 모드이며, 하트 모드는 파워 모드입니다. 가스레인지를 사용하면 미세먼지 수치가 급격히 상승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하트 모드로 변경 시 팬의 회전 속도가 빨라지고 소음이 상당히 올라갑니다. 잠을 자는 동안에도 소음이 크다면 조금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샤오미 미메어 공기청정기 핸드폰 연동 및 필터 사용후기 내돈내산 22

다만, 아쉽게도 팬 부분의 뚜껑을 열어서 분리할 수 없어 청소가 어렵다는 점으로 컴퓨터의 쿨러나 선풍기 날개를 보면 먼지가 많이 끼는데, 해당 부분을 청소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핸드폰 앱 연동 및 설정

샤오미 미메어 공기청정기 핸드폰 연동 및 필터 사용후기 내돈내산 1
  1. 핸드폰 어플 설치: 샤오미의 공식 어플인 “Mi Home” 어플을 스마트폰에 설치합니다.
  2. 국가 및 지역 설정 변경: Mi Home 어플을 실행한 후, 프로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거기에서 국가 및 지역 설정을 중국으로 변경합니다.
샤오미 미메어 공기청정기 핸드폰 연동 및 필터 사용후기 내돈내산 2
  1. 기기 추가: Mi Home 어플에서 메뉴나 설정에서 “기기 추가” 또는 “+” 버튼을 클릭하여 새로운 기기를 추가합니다.
  2. 미에어2S 검색: 기기 추가 단계에서 미에어2S를 검색하고 나타나는 목록에서 해당 기기를 선택합니다. 이전에는 검색되지 않았던 기기가 검색될 것입니다.
  3. 와이파이 연결: 미에어2S와 핸드폰을 같은 와이파이 네트워크에 연결합니다.
  4. 연결 후에는 미에어2S와 핸드폰이 서로 통신할 수 있게 됩니다.
샤오미 미메어 공기청정기 핸드폰 연동 및 필터 사용후기 내돈내산 3

추가 팁: 연동이 되지 않을 경우, 미에어2S의 모드 버튼과 전원 버튼을 동시에 약 5초 동안 눌러 재부팅합니다. 이렇게 하면 미기가 재부팅되면서 와이파이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위의 단계를 따라하면 핸드폰과 샤오미 미에어2S가 연동되어 스마트폰을 통해 제어하고 관리할 수 있으며 필터교체나 다양한 설정 등을 스마트폰에서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게 되어 편리합니다.

샤오미 공기청정기 필터수명

샤오미 미에어 공기청정기의 필터 교체 주기는 일반적으로 사용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보통 3~6개월에 한 번씩 교체하는 것이 권장하며 필터 교체시기는 공기오염 정도와 사용 빈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샤오미 미메어 공기청정기 핸드폰 연동 및 필터 사용후기 내돈내산 14

일반적으로 교체 주기를 판단하는 요소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1. 사용 환경: 공기의 오염 정도와 미세먼지 농도에 따라 필터가 더 빠르게 오염될 수 있습니다. 만약 주로 미세먼지가 많은 지역에 위치해 있다면 필터 교체 주기를 더 자주 가져야 할 수 있습니다.
  2. 사용 시간: 공기청정기를 계속 켜놓거나 장시간 사용하는 경우 필터가 빨리 오염될 수 있습니다. 사용 시간이 많은 경우 필터를 더 자주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3. 필터 종류: 샤오미 미에어 공기청정기는 다양한 종류의 필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HEPA 필터, 활성탄 필터, 초미세먼지 필터 등이 있으며, 각각의 필터마다 교체 주기가 다를 수 있습니다. 사용자 매뉴얼이나 제품 설명서를 참고하여 해당 필터의 교체 주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샤오미 공기청정기의 사용 환경과 사용 시간을 고려하여 필터의 상태를 주기적으로 확인하고, 필요에 따라 3~6개월에 한 번씩 필터를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필터 교체 주기는 개별적으로 다를 수 있으므로, 실제 사용 환경과 공기청정기의 성능을 주시하면서 필터 교체 시기를 결정하면 되며 저 같은 경우 가정에서 공기순환용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필터 교체가 부담스러워 필터초기화를 통해 필터수명이 다하더라도 사용할 수 있게 설정했습니다.

참고 :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 필터 초기화 교체없이 사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