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외장하드 하드디스크 정품등록 및 A/S 수리

씨게이트는 외장하드나 하드디스크등 ODD 저장장치에서 매우 유명한 기업중 하나로서 대부분의 하드디스크는 씨게이트 제품을 사용한다고 봐도 무방할정도입니다.빠른 속도뿐만 아니라 안정적인 데이터보안과 데이터백업 기능이 포함되어있으며 최근에는 “레스큐“기능을 포함하여 데이터를 보다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제공하며 워런티 기간 중 고장 시 무상으로 A/S수리 및 교체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정품인증 파일을 등록하고 활용하는 주요 이유 중 하나는 제품의 보안을 강화하고 무단 접근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이 파일을 등록함으로써 사용자는 자신의 데이터와 파일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품인증 파일은 제조사의 정식 지원과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는 경로를 열어줍니다. 이를 통해 제품의 성능을 최적화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정품인증 파일 등록은 일반적으로 간단한 프로세스로 진행됩니다. 사용자는 제조사의 웹사이트나 제품 설명서를 통해 해당 파일을 등록하고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보증 기간 동안 원활한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제품의 최상의 성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 따라서 Seagate 제품을 구입하신 경우 정품인증 파일을 주의 깊게 다루고 등록하여 제품의 보안과 성능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데이터 손실을 예방하고 외장하드나 저장 장치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Seagate 제품을 구입했다면 외장하드의 경우 외장하드 안에 정품인증을 등록하는 파일이 함께 포함되어 있습니다.

Ultra TouchBarraCuda Fast SSDOne Touch SSDExpansion SSD
Backup Plus Ultra TouchBackup Plus SlimBackup Plus PortableBackup Plus Slim Portable
Seagate Mobile DriveMac용 Backup Plus Slim PortableBackup Plus Ultra PortableExpansion Portable
Fast SSDDJI Fly DriveJoy DriveSeagate Portable Drive
Seagate BasicSeagate 포토 드라이브Maxtor M3 PortableSeagate Duet
외장하드 SSD 종류

씨게이트 외장하드 정품등록

씨게이트 외장하드

구입 한 외장하드데이터케이블을 통해 컴퓨터 USB에 연결합니다.

참고 : 컴퓨터 USB 인식안됨 연결오류 해결방법 – 12가지

새로 구입한 외장하드의 경우 컴퓨터에 연결 시 제대로 인식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파티션을 새롭게 활성화하여 인식이 가능하도록 드라이브 문자를 할당 해줘야 합니다.

참고 : 외장하드 인식 안될때 파티션활성화

외장하드 인식이 되었다면 Start_Here_Win.exe 파일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동봉된 하드디스크에는 워런티정보도 포함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구입한 외장하드의 이미지가 표시됩니다.

그리고 사용자의 이름 및 전자메일주소를 기입합니다.

그럼 간단하게 외장하드 정품등록이 완료되며 이후 중요한 데이터 복구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씨게이트 외장하드 하드디스크 정품등록 5
  • 씨게이트 외장하드 하드디스크 정품등록 6

구입한 Seagate Expansion 드라이브를 사용하면서 데이터를 백업 하고 복원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드디스크 수동 정품등록

별도로 정품 라이센스를 등록하는 부분이 없다면 “씨게이트“홈페이지를 통해 정품등록이 가능합니다.

씨게이트 seagate 정품등록 1

홈페이지에 접속 후 우측에 “등록“을 선택합니다.

  • 처음 접속시 영문으로 표시되빈다.
  • 국가 / 지역을 한국(대한민국)으로 선택합니다.
  • 기본 설정 언어를 한국어로 변경합니다
  • 그럼 등록화면이 한글로 변경되며 이름 및 주소, 비밀번호 등을 입력해 씨게이트 계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SEAGATE 시게이트 하드디스크 정품등록 1

현재 Seagate는 Samsung, Maxtor, LaCie 드라이브에 제품 일련번호 (시리얼번호)를 등록하고 제품에 대한 보증을 할 수 있습니다.

SEAGATE 시게이트 하드디스크 정품등록 2

모든 인증절차가 완료되면 시게이트에서 구입한 하드디스크나 외장하드등의 워런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추후 기술지원 및 보증지원,사전판매데이터복구가 가능해집니다.

삼성 씨게이트 무상 보증기간 확인

Seagate 외장하드의 보증 기간은 현재 외장하드 구매 시 중요한 고려 사항 중 하나입니다. 최근에는 Seagate 외장하드의 불량 사례가 늘고 있으므로 만약 구매 후 보증 기간 내에 고장이 발생한다면 무상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대다수의 Seagate 외장하드는 3년의 보증 기간을 제공하고 있으므로, 사용자가 실수로 고장을 유발하더라도 이 기간 내에는 교환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외장하드를 오픈하거나 뜯은 흔적이 있는 경우 교환이 불가능할 수 있으므로, 고장이 발생했다고 해서 별도의 개입 없이 외장하드를 분해하거나 수리 시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특히 중요한 데이터가 고장난 외장하드에 저장돼 있다면, 데이터 복구 전문 센터를 먼저 찾아서 의뢰한 후 교체 서비스를 받아야 합니다.

보증 교체 서비스는 일반적으로 1대1로 이루어지며, 고장 난 외장하드는 제조사에서 폐기되고 새로운 외장하드로 교체됩니다. 제조사는 고객 데이터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는 원칙을 따르고 있으므로 데이터 손실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교체 서비스 이전에 데이터를 백업하거나 복구해야 합니다.

씨게이트 보증 절차
삼성 씨게이트 무상 보증기간 확인

현재 사용하고 있는 씨게이트 제품의 일련번호를 입력하면 현재 남은 보증기간 및 교체요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증 기간을 확인하는 방법은 제품의 P/N (모델 또는 부품 번호)과 S/N (일련 번호)를 확인한 후 Seagate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웹사이트에서 일련 번호와 모델 번호를 입력하고, 보증 상태를 확인함으로써 보증 기간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만약 보증 기간 확인이 어려운 경우, 유통 업체나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여 친절한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보증 기간이 남아 있다면 아래 연락처로 전화하여 접수하면 교환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삼성 씨게이트 AS 처리방법

삼성SSD, 삼성 하드디스크 와 함께 씨게이트 외장하드및 하드디스크는 동일하게 접수되며 수리 A/S절차는 의뢰 전 제품을 진단 후 AS문의를 합니다.

그리고 센터 AS처리 후 제품을 방송하며 해당 제품을 배송 시 주의사항으로는 지정 택배사를 사용 해야합니다.

  • 지정 택배사 : CJ대한통운택배 (예약 전화 : 1588 – 1255)
  • 택배 서비스 운임 서비스는 편도 비용만 지원하며 보낼때는 지정택배사를 이용해 선불로 보내야합니다.
  • 씨게이트 택배주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원효로 142,삼원빌딩 지하1층 대원 CTS 기술지원센터
  • 연락처 : TEL 1577-7925

실수로 외장하드를 사용하다가 데이터를 삭제해 복구가 필요하거나 외장하드 인식이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