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터이펙트 자동저장 간격 및 위치설정

Adobe AfterEffect를 사용하면서 갑자기 컴퓨터가 꺼지거나 윈도우 업데이트로 인해 자동 재부팅이 되는 경우 기존에 작업 된 에프터이펙트 데이터를 복구하기 위해서는 에프터이펙트 자동저장 파일을 확인하는 방법밖에 없으며 에프터이펙트 사용 시 설치 권장사양을 체크해 CPU 및 그래픽카드, 메모리 용량, SSD등을 추가 업그레이드 하는것을 권장합니다.

다행히 Adobe 프로그램은 자동저장이 기본설정으로 활성화 되어 있기 때문에 자주 컴퓨터가 재부팅 되거나 컴퓨터가 저사양 PC로 자주 셧다운 된다면 자동저장 시 시간간격 및 프로젝트 갯수를 늘릴 필요가 있습니다.

에프터이펙트 설치 권장사양

최소사양권장사양
프로세서Intel 또는 AMD
멀티코어 프로세서
(멀티프레임 렌더링을 권장하는 경우 8-코어 이상)
운영 체제    Microsoft Windows 10(64비트) 버전 1909 이상.Microsoft Windows 10(64비트) 버전 1909 이상
RAMRAM 16GB32GB 권장
GPUGPU VRAM 2GBAdobe는 After Effects 사용 시 NVIDIA 드라이버 472.12 이상으로 업데이트하기를 강력히 추천합니다. 이전의 드라이버에서는 충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참고: NVIDIA GPU가 있는 Windows 11 시스템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버전 472.12로 업그레이드해야 작동합니다.
최대 4GB 이상의 GPU VRAM 권장
하드 디스크 공간사용 가능한 하드 디스크 공간 15GB, 설치 중 추가 여유 공간 필요

(이동식 플래시 스토리지 디바이스에는 설치할 수 없음)
디스크 캐시를 위한
추가 디스크 공간
(64GB 이상 권장)
모니터 해상도    1920 x 10801920 x 1080 이상
디스플레이 해상도

에프터이펙트 자동저장 설정방법

에프터이펙트 자동저장 설정
편집 -> 환경설정 -> 자동저장

에프터이펙트 실행합니다.

편집 -> 환경설정 -> 자동저장을 선택합니다.

에프터이펙트 자동저장 간격 및 위치설정 2

자동 저장 탭에서 기본적으로 에펙은 20분 간격으로 자동으로 저장이 됩니다.

에펙 동영상 내보내기 렌더러 대기열을 시작할 때 저장되며 기본적으로 에프터이펙트 프로젝트 버전은 5개까지 저장됩니다.

에프터이펙트 자동저장 간격 및 위치설정 3

AfterEffect AutoSave 갯수를 늘리거나 최대 저장할 프로젝트 버전의 갯수등을 늘려주면 데이터 백업에 용이하지만 그만큼 내장스토리지의 용량을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C드라이브의 SSD에 데이터를 저장하는 경우 용량이 큰 일반 하드디스크로 자동저장 경로를 변경하느것이 좋습니다.

C:\User\사용자이름\Documents\Adobe\AfterEffects

기본적으로 에프터이펙트 자동저장 경로는 사용자 정의 시 위 경로에 저장됩니다.

참고 : 에프터이펙트 최적화 – 자동저장 캐시삭제 제거 버벅거림 해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