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터 2022 체험판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Autodesk 에서 출시한 3D CAD중에서 MidCad급으로 주로 사용되는것은 3개가 있는데 HighEnd급 Cad로는 CatiaUG NX 그리고 ProE “Creo”등이 있습니다.

다쏘의 솔리드웍스와 지멘스의 솔리드엣지 그리고 Autodesk의 인벤터이며 이번에 최신버전인 인벤터 2022 출시되었습니다 이와 비슷한 등급의 3D CAD로는 솔리드웍스나 솔리드엣지 등이 있으며 오토데스크의 장점은 바로 교육용 학생 라이센스로 체험판버전의 라이센스를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이 크다는 점입니다.

기본적으로 지멘스의 솔리드엣지의 경우 기본 체험판 기간이 30일인것에 반해 인벤터의 경우 학생이나 교육용 선생라이센스를 신청시에 3년간 Autodesk의 모든 제품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부러 인벤터를 설치해서 사용하기 위해 크랙을 이용한 불법소프트웨어 정품인증을 하느것보다 교육용 라이센스를 발급받아 사용하느것이 좋습니다.

Autodesk Program List

대표적인 프로그램만 나열했으며 더많은 제품군은 오토데스크 모든 프로그램에서 확인가능합니다.

무료 인벤터 2022 체험판 및 학생용

Autodesk 홈페이지를 통해 최신버전의 인벤터2022 버전부터 2021 인벤터2020,인벤터2019,인벤터2018등 최신기준 4년치 정도의 버전을 무료로 설치파일을 제공합니다.

인벤터 2022 무료 제품 체험판 및 학생용 무료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인벤터 2022 무료 제품 체험판 및 학생용 무료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Autodesk 홈페이지 접속합니다.

다운로드 페이지를 통해 5종류의 서비스를 지원하빈다.

  •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 무료 제품 체험판
  • 학생용 무료 소프트웨어
  • 파일뷰어
  • 업데이트 및 서비스팩

저는 학생용 무료버전을 다운로드 받지만 여기서 체험판을 원한다면 3번재를 선택하세요.

인벤터 2021 버전 다운로드
인벤터 2022 버전 다운로드

가장 인기가 많은 제품군인 인벤터와 리빗,오토캐드,3D맥스,마야,퓨전360등이 있습니다.

여기서 다운로드 받고자 하는 Inventor를 선택합니다.

Autodesk 학생용 교육라이센스 가입

Autodesk 교육용 학생 라이센스 계정 가입
Autodesk 교육용 학생 라이센스 계정 가입

체험판을 다운로드 받느것이 아니라 3년간 사용가능한 교육용 라이센스를 받기 위해서는 Autodesk 가입이 되어 있어야합니다.

  • Country : South Korea
  • Educational Role : Student

입력 후 나머지는 자신의 정보에 맞게 생일이나 이메일,비밀번호등을 입력합니다.

인벤터 2021 체험판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9

그럼 가입된 이메일 주소로 승인메일이 옵니다.

이를 확인하고 Complete Profile을 선택해줍니다.

나머지 정보를 입력합니다.

그럼 Invertor Professional 2018, 2019, 2020, 2021, 2022 버전별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인벤터 체험판 다운로드 및 설치

버전과 설치하고자 하는 언어”한국어,일본어,중국어,영어”등을 선택 후 하단에 Install Now를 선택해 인벤터 2022 설치가 진행됩니다.

Autodesk Inventor 2019 설치

시스템 요구사항을 확인후 “설치“를 선택합니다.

하드디스크의 용량이 부족하다면 설치시 필요없는 “컨텐츠 라이브러리”나 기타 데이터베이스등은 체크해제해서 설치합니다.

기본적으로 인벤터 2019버전 기준 설치용량은 21.9gb로 용량이 상당합니다.

이상 무료로 인벤터 프로페셔널 체험판버전을 설치 완료했습니다.

처음 설치시 학습시작을 통해 인벤터를 처음 사용하는 분들은 튜토리얼을 배울 수 있습니다.

그 외 능숙한 분들이라면 “작업시작“을 통해 바로 인벤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Autodesk 제품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크랙을 이용해 정품인증을 해서 사용했지만 교육용 라이센스가 잘 나오는만큼 불법소프트웨어보다는 체험판이나 학생용 교육 라이센스를 발급받아 설치하느것을 추천합니다.

1 thought on “인벤터 2022 체험판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