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룸 CC 2020 새로워진 기능 및 체험판 다운로드 설치

Dslr 카메라와 같은 고급카메라로 촬영된 RAW 확장자를 편집하는 대표적인 프로그램인 라이트룸 CC 2020 버전이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

기존에 출시된 라이트룸 CC 2019 버전은 크랙을 적용시 제대로 작동이 되지 않아 저는 Anti cloud를 이용한 Light Room CC 2018버전을 주로 사용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출시된 LightRoom CC 2020버전은 더욱 강력해진 기능뿐만 아니라 별도의 크랙 적용없이 정품인증이 되어 현재 사용하고 있느데요

저같은 경우는 Adobe Master Collection 2020 버전을 구해서 한번에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Adobe Master Collection 2020 참고

라이트룸 CC 2020 새로워진 기능 7가지

  1. 성능개선
  2. UI 개선
  3. 로컬 색조 조정
  4. ISO 적응형 사전설정
  5. 중앙에 있는 자르기 오버레이
  6. 새 기본값 사전 설정
  7. 새 카메라 및 렌즈지원

2020년 6월기준 새로워진 라이트룸 CC 2020 기능은 7가지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향상된 작업속도로 더 원활해진 편집 환경을 제공하며 이를 통한 UI / UX 인터페이스로 동기화 및 색상보정 등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 : 라이트룸 사진보정 – 색상 밝기조절 및 선명도 – Dcre Yellow

라이트룸 클래식에서는 ISO 적응 사전 설정을 만들수 있으며 사진의 중앙을 자를때 2X2 격자 오버레이를 이용해 이미지 중앙에 대한 지침을 제공합니다.

새 기본값 설정에서는 사전에 설정한 값을 이용해 빠르게 이미지를 보정할 수 있으며 더 많은 카메라 렌즈를 제공합니다.

카메라 렌즈의 종류는 아래 확인가능합니다.

라이트룸 CC 2020 체험판 설치

라이트룸은 DNG포맷과 TIFF,JPEG,PSB,PNG 및 다양한 동영상 포맷”AVI,MP4,MOV,AVCHD VHD를 지원하며 일러스트레이트 파일과 니콘 스캐너 NEF,최대 픽셀 65,000px다 크거나 512mb 이상의 용량의 파일은 실행할 수 없습니다

Adobe 사이트 접속 라이트룸 체험판 다운로드
Adobe 사이트 접속 라이트룸 체험판 다운로드

Adobe Creative Cloud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Adobe.com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그럼 라이트룸 뿐만 아니라 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프리미어 프로,에프터이펙트등 다양한 버전의 체험판을 제공하며 무료로 7일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Adobe 무료 체험판 라이트룸 결제정보 입력
Adobe 무료 체험판 라이트룸 결제정보 입력

무료 체험판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이메일 정보 및 결제정보를 입력해야합니다.

결제정보를 입력한다고해서 해당금액이 결제되는것이 아니라 무료 체험판 사용기간이 지나게 되면 결제되는 방식입니다.

결제를 원치않는다면 추후 결제정보를 삭제하는것을 추천합니다.

라이트룸 cc 2020 설치 완료
라이트룸 CC 2020 다운로드 및 설치

라이트룸의 경우는 마스터콜렉션을 이용해 설치를 진행했으며 별도의 설치과정이 없이 매우 간단하게 설치가 완료됩니다.

이렇게 설치된 라이트룸은 Adobe Creative Cloud를 통해 업데이트 및 언어 설정변경등이 가능합니다.

Adobe Creative Cloud 참고

Adobe 실행시 문제점 해결

2 thoughts on “라이트룸 CC 2020 새로워진 기능 및 체험판 다운로드 설치”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