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터이펙트 레이아웃 패널 설정 초기화 및 신규버전 마이그레이션

에프터이펙트를 설치 후 사용하면서 자신에게 맞게 커스터마이즈한 설정으로 단축키나 레이아웃 패널등이 문제가 발생해 충돌이 있다면 에펙 삭제 후 다시 재설치해도 되겠지만 설정자체를 설정 초기화하느것으로 처음 설치했던 상태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사용하던 구버전의 AffterEffect 설정을 새롭게 설치한 버전에 설정값으로 가져오기 위해서 설정 마이그레이션을 통해 데이터를 백업 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에프터이펙트 초기화 실행 단축키

에프터이펙트 레이아웃 패널 설정 초기화 및 신규버전 마이그레이션 1

ADOBE 제품군은 모두 앱을 실행 시 단축키를 눌러 초기화가 가능합니다.

  • 윈도우 버전 : Alt + Ctrol + Shift
  • 맥OS : Option + Command + Shift

누른채로 실행하면 실행과 동시에 에프터이펙트 설정 초기화 하는 알림창이 표시되며 다른방법으로는 에프터이펙트 메뉴 중 상단 메뉴바에서 에펙 초기화가 가능합니다.

참고 : 에프터이펙트 단축키 설정 및 커스터마이즈 설정 저장

에펙 작업영역 레이아웃 설정 초기화

에프터이펙트 레이아웃 패널 설정 초기화 및 신규버전 마이그레이션 4

에펙  한글 및 영어 버전에 따라 초기화 명령어를 참고하세요

  • 에프터이펙트 한글판 : 창 -> 작업영역 -> 저장된 레이아웃으로 “기본값”재설정
  • 에프터이펙트 영문판 : Window -> Workspace -> Reset “Default” To  Saved Layout

만약 설정값을 초기화 하기 전 에프터이펙트 설정값을 저장하고 싶다면 이 작업 영역의 변경내역을 저장합니다.

참고 : 에프터이펙트 한글 영어 한글판 영문판 변경방법

에프터이펙트 설정 마이그레이션

에프터이펙트 레이아웃 패널 설정 초기화 및 신규버전 마이그레이션 2

한번 설정해 놓은 에펙을 백업 후 다른 PC에서 동기화 마이그레이션 하고 싶다면 일반 -> 이전 버전의 설정 마이그레이션을 통해 새롭게 설치한 에프터이펙트 및 다른 PC의 정보를 그대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에프터이펙트 종료 시 자동 초기화

에프터이펙트 끌때마다 설정된 값을 삭제해 초기화를 해 캐시파일이나 임시파일등을 저장하지 않아 쾌적환 컴퓨터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에펙 종료 시 프로파일 자동삭제
에펙 종료 시 프로파일 자동삭제

에프터이펙트 환경설정 -> 설정 동기화로 들어갑니다.

마지막 업데이트 항목에서 응용 프로그램 종료 시 사용자 프로파일 자동으로 지우기를 통해 캐시파일을 매번 리셋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