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트 자동저장 백업 복구방법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숨쉴때마다 파일을 저장하느것이 데이터 백업에 가장 중요한 부분인데 Adobe에서 출시한 Illustrator 프로그램에서는 기본적으로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느것을 방지하게 위해 자동으로 일러스트 백업기능활성화되어 있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일러스트 자동저장이 됩니다.

일러스트 백업 자동저장 설정 저장경로 및 복구방법

그렇기 때문에 실수로 데이터가 날라가거나 저장을 하지 못하는등 컴퓨터가 불안정한 경우에는 일러스트 자동저장 기능에 있는 폴더위치로 들어가 날라간 일러스트 작업파일 AI확장자를 확인하고 백업 복구가 가능합니다.

참고 : Adobe Master Collection 2021 다운로드 및 설치

일러스트 자동저장 설정방법

일러스트 환경설정 자동저장
일러스트 환경설정 자동저장

Adobe Creative Cloud 2021 버전의 일러스트 CC 2021 버전입니다.

  • 편집 -> 환경설정 -> 일반
  • 단축키 : Ctrl + K

Adobe 한글판을 영문판으로 영문판을 한글판으로 바꾸고 싶은 분은 아래 참고하세요

참고 : 일러스트 한글 영어로 영어를 한글로 언어 변경방법
일러스트 자동저장 위치
일러스트 자동저장 위치

일러스트레이터 환경설정에서 파일 처리 및 클립보드 선택합니다.

일러스트 파일백업 복구위치

일러스트 파일 저장옵션을 보면 다음 간격으로 일러스트 복구 데이터 자동으로 저장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C:\사용자\PC이름\Appdata\roaming\adobe\adobeillustrator\autorecover

그리고 일러스트 작업파일이 날아간 경우 위 경로로 들어가면 자동저장 백업”Backup“된 일러스트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 : 포토샵 자동저장 설정 및 저장위치

실수로 휴지통을 지우거나 파일을 삭제한 경우 데이터복구 프로그램으로 복구가 가능합니다.

참고 : 레쿠바 지워진 데이터 복구방법

1 thought on “일러스트 자동저장 백업 복구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