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단축키 설정 및 삭제 – 저장 내보내기 백업

Adobe Photoshop을 주로 사용하는 실무자분들이라면 기본적으로 포토샵 단축키 사용이 필수라고 할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단축키의 경우 일반적으로 디자이너들의 주로 사용하는 윈도우이나 MacOS 그리고 다른 프로그램들과 충돌이 일어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별도의 포토샵 단축키 설정하느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커스터마이즈된 단축키 설정을 내보내기를 통해 따로 백업해 놓는것이 나중에 외부에서 포토샵을 작업하거나 컴퓨터 포맷 후 재 설치시 복구가 가능하기 때문에 디자이너 분들이라면 참고하세요

포토샵 단축키 설정방법

포토샵 단축키 설정 및 저장 내보내기 5

포토샵 단축키를 변경하기 위한 명령어는 아래와 같습니다.

adobe photoshop shortcut keys
adobe photoshop shortcut keys

이후 포토샵 단축키 설정을 위해서 응용프로그램 메뉴별로 바로가기 키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포토샵 단축키 설정
포토샵 단축키 변경 및 삭제

원하는 단축키를 추가하거나 변경하거나 삭제할 수 있으며 포토샵에서 중첩된 단축키가 있다면 변경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 단축키 설정 및 저장 내보내기 3

바로가기 키는 크게 응용프로그램 메뉴 외에도 패널메뉴도구. 작업영역에 대해 각각 설정할 수 있으며 이렇게 설정한 포토샵 단축키는 내보내기를 통해 백업이 가능합니다.

포토샵 단축키 저장 백업 내보내기

기본적으로 프리셋으로 제공되는 포토샵 단축키 저장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C:\Users\desig\AppData\Roaming\Adobe\Adobe Photoshop\Presets\Keyboard Shortcuts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