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마케팅 매출을 높이는 UI UX 디자인

홈페이지 마케팅 에서 제일 먼저 행해야 하는 부분은 인터넷 검색최적화작업으로 기본적인 내 홈페이지의 검색노출작업을 해야합니다.

유튜브 알고리즘 시청이력 및 개인검색 SEO 2
  1. 검색 엔진 최적화 (SEO)
    • 홈페이지 마케팅의 첫 번째 단계는 검색 엔진 최적화 (SEO) 작업입니다. 이 작업을 통해 홈페이지의 내용이 검색 결과에서 상위에 노출되도록 최적화됩니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사용자가 홈페이지로 유입되며, 이러한 유입은 잠재고객으로의 첫 접점입니다.
  2. 분석 도구 활용
    • 검색 엔진 최적화를 통해 유입된 방문자들에 대한 행동과 니즈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다양한 홈페이지 분석 도구를 활용합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나 구글 애널리틱스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유입 키워드, 방문자의 지역, 이용 기기, 방문 경로 등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3. UI/UX 디자인 최적화
    • 사용자들의 심리적인 요인을 고려한 홈페이지 디자인은 중요한 부분입니다. 사용자 경험 (UX)을 향상시키고 사용자 인터페이스 (UI)를 직관적으로 만들어 방문자들이 원하는 정보나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합니다. 이는 방문자들의 자연스러운 구매로 이어지며, 매출을 높일 수 있습니다.
  4. 콘텐츠 전략
    • 홈페이지의 콘텐츠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관련성 높은 컨텐츠를 제공하고, 정보를 업데이트하며, 사용자의 질문에 답변하는 콘텐츠를 작성합니다. 또한 블로그, 뉴스레터, 소셜 미디어를 통해 지속적으로 유용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5. 소셜 미디어 활용
    • 소셜 미디어는 많은 인터넷 사용자들이 모이는 플랫폼으로, 홈페이지 마케팅에서 활용할 수 있는 중요한 도구입니다. 소셜 미디어를 통해 홈페이지 컨텐츠를 공유하고, 상호 작용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활용합니다.
  6. 퍼포먼스 모니터링과 개선
    • 마지막으로, 홈페이지 마케팅은 지속적인 프로세스입니다. 성과를 모니터링하고, 방문자의 피드백을 수집하며, 홈페이지를 개선하는 작업을 계속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고,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할 수 있습니다.

이후 홈페이지의 유입이 증가하고 방문자들에 대한 행동과 니즈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홈페이지 분석툴이 존재하며 네이버 애널리틱스 or 구글 애널리틱스 등을 이용해 유입키워드를 파악해야 합니다.

그리고 사용자들의 심리적인 요인을 이용하여 홈페이지 마케팅의 UI 와 UX를 디자인 하여 방문자들의 자연스러운 구매를 일으켜 매출을 높일 수 있는 UI UX 디자인이 필요합니다.

참고 : UX UI 디자이너를 위한 중요한 용어이름 및 기본상식

참고 : 헷갈리기 쉬운 UI & UX 디자인 차이점 및 분야

홈페이지 마케팅 매출을 높이는 UI UX 디자인

마케팅 최적화 디자인

갤럭시탭S7 유출 디자인

기본적으로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사람들은 많은 카테고리와 많은 글귀가 있으면 보지도 않을뿐더러 망하는 지름길입니다.

(이는 내용이 많아지게 되면 트래픽이 걸리고 이는 홈페이지 방문을 하지 않는 요소로 이어집니다)

홈페이지 디자인의 핵심 요소

홈페이지를 디자인할 때 고려해야 할 핵심 요소는 무엇일까요? 이 부분에서는 홈페이지 디자인의 주요 원칙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왼쪽 상단에 주요 내용 배치

홈페이지 디자인에서 제일 중요한 부분은 어디일까요? 대부분의 경우, 사용자의 눈은 홈페이지를 읽는 방향에 따라 왼쪽 상단에서 오른쪽 아래로 흘러갑니다. 이를 고려하여 주요 내용이나 주력 상품은 왼쪽 상단에 배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로고는 일반적으로 이 위치에 있지만, 상품을 강조하려면 로고를 가운데로 이동시키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강력한 호출 문구 (Call To Action)

홈페이지에서 특정 행동을 유도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지금 예약하기”와 같이 즉각적인 행동을 유도하는 단어 선택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행동 유도 요소를 “Call To Action”이라고 합니다. 이는 사용자에게 원하는 방향으로 안내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측면에서 본 사진 활용

호감을 주는 사진은 종종 정면이 아닌 측면에서 본 사진입니다. 사용자의 시야를 활용하면 사진과 글을 자연스럽게 연결시키고 호감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디자인에서 사진과 글을 함께 사용하는 것은 사용자에게 더 나은 시각적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 형태로 페이지 디자인

여러 페이지를 만드는 대신 슬라이드 형태로 긴 페이지를 만드는 것이 사용자에게 편리합니다. 이렇게 하면 사용자가 페이지를 스크롤하며 내용을 차례로 볼 수 있습니다.

여백 활용

여백은 디자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강조하고 싶은 내용을 더 강조하고자 할 때 여백을 활용하면 시선을 집중시킬 수 있습니다.

간결한 제품 설명

제품이 왜 좋은지 자세하게 설명할 필요는 없습니다. 단 한 장의 사진으로도 제품의 가치와 느낌을 전달할 수 있으며, 간결한 설명이 사용자에게 부담을 주지 않습니다.

회사 소개와 목표 전달

첫 페이지에서 회사가 무엇을 하는지 알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야 합니다. 사용자가 기억할 수 있도록 간결하게 회사 소개와 목표를 전달해야 합니다.

홈페이지 마케팅에서는 이러한 디자인 원칙을 고려하여 사용자의 경험을 개선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데 주력해야 합니다.

이상 홈페이지 쇼핑몰 제작에서 필요한 매출을 높이는 요소와 디자인 UI UX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마케팅 참고

7 thoughts on “홈페이지 마케팅 매출을 높이는 UI UX 디자인”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