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어 한글판 영어 (영문판) 원하는 언어로 변경방법

프리미어 프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언어 설정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Adobe에서 제공하는 프리미어 한글판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은 종종 자신의 언어 환경을 고려하며 선택합니다. 편집 작업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언어 설정이 사용자 경험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프리미어를 처음 사용할 때, 사용자가 익숙한 언어로 시작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왜냐하면 기본적인 편집 기능과 관련된 용어는 언어에 관계없이 비교적 간단하며, 사용자가 자신의 언어로 작업하는 것이 자연스럽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클립” 또는 “이펙트”와 같은 단어는 한글이나 영어에서도 유사하게 사용됩니다.

그러나 필터링 및 전문 기능과 같은 고급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 언어 설정이 더욱 중요해집니다. 몇몇 기능은 한글로 번역하기 어려울 수 있으며, 원문 그대로 영어로 표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사용자가 언어 설정을 통해 자신이 사용하고자 하는 특정 기능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요약하면, 프리미어 프로 한글판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은 언어 설정을 통해 자신의 언어 환경을 선택할 수 있으며, 편집 작업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사용자가 편한 언어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언어 설정은 사용자 경험과 작업 효율성을 향상시키며, 프리미어 프로의 다양한 기능을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프리미어 한글판 영어로 언어 변경방법

기본적으로 Adobe CC로 출시되면서 설치할때 바로 원하는 언어를 설정할 수 있지만 만약 원치 않은 언어로 설치가 되었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그리고 이와 비슷한 에프터이펙트도 원하는 언어로 변경하는 방법은 동일합니다.

프리미어 한글판 영어로 변경방법

가장 흔히 사용되는 프리미어 한글판 설치되어 영어로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프리미어의 설치된 경로로 이동합니다.

  • C:\Program Files\Adobe\Adobe Premiere Pro CC 2016\Dictionaries
  • C:\Program Files\Adobe\Adobe Premiere Pro CC 2017\Dictionaries
  • C:\Program Files\Adobe\Adobe Premiere Pro CC 2018\Dictionaries
  • C:\Program Files\Adobe\Adobe Premiere Pro CC 2019\Dictionaries
  • C:\Program Files\Adobe\Adobe Premiere Pro CC 2020\Dictionaries
  • C:\Program Files\Adobe\Adobe Premiere Pro CC 2021\Dictionaries
  • C:\Program Files\Adobe\Adobe Premiere Pro CC 2022\Dictionaries
  • C:\Program Files\Adobe\Adobe Premiere Pro CC 2023\Dictionaries

프리미어 2016버전부터 2023 버전까지 언어패치가 저장되는 경로입니다.

프리미어 한글판 영문판 언어 폴더위치
프리미어 한글판 영문판 언어 폴더위치
언어폴더 이름
영어en_US
스페인어es_ES
프랑스어fr_FR
독일어de_DE
이탈리아어it_IT
일본어ja_JP
중국어 (간체)zh_CN
중국어 (번체)zh_TW
한국어ko_KR
러시아어ru_RU
네덜란드어nl_NL
스웨덴어sv_SE
덴마크어da_DK
노르웨이어nb_NO
핀란드어fi_FI
터키어tr_TR
체코어cs_CZ
폴란드어pl_PL
포르투갈어pt_BR
그리스어el_GR
헝가리어hu_HU
루마니아어ro_RO
우크라이나어uk_UA
아랍어ar_SA
히브리어he_IL

해당폴더에 이동하게 되면 각국의 나라별로 언어폴더가 존재합니다.

여기서 원하는 언어만 남기고 모두 삭제합니다.

그리고 프리미어를 새로 실행하면 남아있는 언어로 프로그램이 실행되느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당언어는 언제든 다시 사용할 수 있으니 삭제보다는 따로 백업을 해두는것을 추천합니다.

프리미어 한글 영어 언어변경 시 주의사항

프리미어 프로그램에서 한글 영어 변경방법

다음은 폴더를 삭제하지 않고 프리미어 프로에서 원하는 언어를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프리미어 영문판 버전
프리미어 영문판 버전
  1. 우선 제가 사용하는 프리미어 프로는 영문판입니다.
  2. 단축키 : Ctrl + F12 클릭해 “컨트롤 패널“을 실행합니다.
프리미어 한글 영어 원하는 언어로 변경방법 5
프리미어 Console
  • 콘솔창이 실행되면 좌측 상단의 메뉴를 클릭
  • Debug Database View 선택합니다.

프리미어 한글판 영어 변경방법

프리미어 한글판 영어 변경방법
프리미어 한글 -> 영어 변경
  1. 목록중 ApplicationLanguage : ko_KR 되어 있습니다.
  2. 이를 영문으로 변경하고 싶다면 en_US로 변경합니다.
  3. 그리고 프리미어를 재부팅하면 영문판으로 변경되어 실행됩니다.

프리미어 영문판 한글 변경방법

프리미어 영문판 한글 변경방법
프리미어 영어 – 한글 변경
  1. 반대로 영문판을 한글로 변경하고 싶다면
  2. 목록중 ApplicationLanguage : en_US 부분을 ko_KR 변경합니다.
  3. 그리고 프리미어를 재부팅하면 한글판으로 변경되어 실행됩니다.

Adobe Creatvie Cloud 언어 변경

마지막으로 Adobe의 설치 및 라이센스 관리를 위해 필수로 설치되어야 하는 Adobe Creative Cloud를 이용해 원하는 언어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Adobe Creatve Cloud 언어 변경
Adobe Creatve Cloud 언어 변경

프리미어 프로의 언어를 한글로 변경하려면 Adobe Creative Cloud를 실행한 후 “환경설정”을 선택하는 단계를 따릅니다.

Creative Cloud 앱 설정 창에서 프리미어 프로를 선택하고 언어 변경 옵션을 찾아서 원하는 언어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설정 변경을 통해 프리미어 프로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메뉴가 선택한 언어로 표시되며, 사용자가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프리미어 프로를 사용하면서 언어 변경은 중요한 부분 중 하나입니다.

사용자는 자신이 편하게 작업할 수 있는 언어로 설정하여 편집 작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언어 설정은 글꼴 선택 및 다른 사용자 지정 설정과 함께 원하는대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프리미어 프로의 언어를 한글로 변경하고, 원하는 언어 환경에서 비디오 편집 작업을 즐길 수 있습니다.

프리미어 참고

Adobe Creative Cloud 설치 및 정품인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