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티아 툴바 초기화 설정 Toolbar Reset

다쏘시스템의 Catia 프로그램은 특성상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의 툴바를 필요할때마다 자유럽게 꺼내서 사용하는 방식으로 간혹 카티아 툴바 초기화 하지 않으면 매우 지져분해지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카티아 툴바 사라짐 초기화 방법

그리고 사용하다보면 툴바가 사라지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그런경우에도 리셋기능을 통해 초기상태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설정값이 변경된 경우 “카티아를 삭제후 다시 설치하는 방법도 있지만 그렇게 되면 시간소요가 크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카티아 자체에서 제공하는 툴바 초기화를 통해서 카티아가 초기 설치되었던 상태로 되돌리는 Toolbar Reset 기능을 제공합니다.

카티아 툴바 초기화 설정 리셋

카티아 툴바 초기화 설정 리셋
카티아 툴바 초기화 설정 리셋
  1. 카티아 툴바 설정을 위해서는 카티아를 실행합니다.
  2. 본 카티아는 Catia V5 버전으로 Tools -> Customize로 들어갑니다.
  3. 커스터마이즈 옵션에서는 카티어 언어를 한글,영어등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Catia Toolbar Setting Reset
Catia Toolbar Setting Reset
  1. 툴바를 초기화하기 위해서는 상단 탭에서 Toolbars를 선택합니다.
  2. Restore Positon을 선택합니다.
  3. 그럼 카티아에 실행되었던 툴바가 모두 초기상태로 되돌아갑니다.
  4. 참고로 “Restore All Contents“를 선택하면 워크벤치에 꺼내놓은 아이콘까지 사라집니다.

해당 방법 외에도 Catia가 설치된 폴더에 있는 툴바설정 파일을 삭제하는것으로도 툴바 설정을 초기화할수 있습니다.

  1. 카티아가 설치될때 경로로 이동합니다.
    1. 참고 : 카티아 설치 및 라이센스 정품인증 설정
    2. Appdata >> Roaming >> DassaultSystems >> CATSettings
  2. 해당 경로안에 있는 “DialogPosition.CATSettings”파일을 삭제합니다.
  3. 그리고 카티아를 다시 실항하면 툴바 설정이 초기화되어 실행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카티아 참고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