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등 블로그를 관리하면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하는 경우 간혹 애드블럭을 설정해서 들어오는 유입이 꽤 있느것을 볼 수 있는데 이 경우 애드센스 광고노출수에서 하락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광고노출수가 감소함에 따라 수익이 저하되는것을 방지하고자 한다면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광고 차단 회복 메시지 “사이트에서 광고를 허용해 주세요“를 활성화하여 애드블록을 설정한 유입의 경우 차단해제 알림창이 뜨도록 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차단 회복 메시지 설정
노랗 목차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접속 후 개인정보 보호 및 메시지 -> 광고 차단 회복탭을 선택합니다.
현재 저의 경우 전체 방문자 수 중 13%가 확장 프로그램 비율로서 광고차단 회복메시지가 2,7만회 표시되고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애드블록 등 애드센스 광고차단 앱을 사용하는 경우 차단해제 메시지를 추가하도록 합니다.
기본적인 문구는 영문으로 설정되어 “Please Allow ADS On Our Site“라는 알림으로 표시됩니다.
언어를 영어에서 한국어로 변경 하면 사이트에서 광고를 허용해 주세요라는 기본문구로 설정됩니다.
그 외에도 해당알림의 위치를 중앙하단 및 닫기옵션 등을 체크하거나 맞춤설정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설정한 애드센스 광고 차단 회복 메시지에 추가할 워드프레스 및 티스토리 사이트를 선택해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추가할 티스토리 및 워드프레스 등 자신의 애드센스 웹사이트에 추가하며 여기에 원하는 알림창의 로고 및 맞춤 선택 URL / 바닥글 URL 함께 추가해줍니다.
애드센스 광고차단 회복 코드 넣기
광고 차단 회복 코드는 “태그 하기”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필수 코드와 선택사항 코드를 복사합니다.
티스토리의 경우 HTML 편집 메뉴에서 <head>와 </head> 사이에 코드를 삽입합니다.
워드프레스의 경우에는 외모 > 테마 파일 편집기로 선택하신 후에 header.php로 들어가서 <head>, </head> 사이에 복사한 태그를 붙여넣기 합니다.
이 후 바로 알림이 뜨느것은 아니고 길게는 하루정도 잡고 기달리면 광고차단 회복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상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광고 차단 프로그램이 광고 수익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을 인식하고, 광고 차단 회복 프로그램을 통해 이를 해결하고 있으며 이 기능은 기존의 광고 차단 해제 프로그램보다 발전된 형태로, 사용자에게 광고 차단 해제를 유도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티스토리와 블로그스팟에서 별도로 사용해야 했던 프로그램을 통합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되어 효율적으로 광고 차단 회복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