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국내 카카오에서 서비스하는 블로그인 티스토리의 인터넷검색최적화 플러그인중 하나인 소셜미디어인 카카오채널 트위터 연동으로 방문자수를 늘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에 네이버와 구글 줌 빙 등 검색엔진에 내 블로그를 등록해서 홍보하는 부분을 소개했었느데 이부분은 많은 경쟁자 속에서 검색최적화에 힘쓰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그중에서도 국내의 네이버 검색최적화등의 경쟁률이 치열하기 때문에 강력한 키워드속에서 상위에서 살아남기가 힘든것이 현실이며 인터넷검색엔진최적화 “SEO“를 위해서는 카카오채널이나 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등 다양한 SNS에도 함께 배포하느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처음 시작할때 방문자수를 올리기에 좋은것이 바로 카카오채널 카카오스토리와 트위터 연동하는것입니다.
블로그 SNS 공유의 장점
우리는 핸드폰을 이용해 많은 정보를 찾아보고 보다 편리한것을 원하는데 이에 어울리는것이 바로 SNS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두가 사용하는 카카오톡에서 #검색어 만으로 손쉽게 검색 후 사람들에게 공유가 가능하기 때문에 일상이나 가벼운 내용을 다루기엔 카카오스토리에 글을 자동으로 공유해주면 방문자수 유입에 도움이 확실히 됩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트위터등에 잘 다루지 않는 부분의 글을 티스토리에 작성 후 공유하게 되면 상대적으로 상단에 올라가는 트위터의 글을 보고 유입하는 사람들도 상당수 보입니다.
- 기본적으로 내 홈페이지 기준으로는 줌 or 빙 보다 카카오스토리와 트위터로의 유입이 더 많습니다.
티스토리 카카오채널 연동 방법
- 기본적으로 카카오스토리 채널을 알고 있다면 연동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 사용방법을 안다기보단 이정도의 효과가 있다는것을 알리고 싶어 포스팅한것 초점을 맞췄습니다.
티스토리에 접속 후 플러그인 탭으로 이동 – 많은 플러그인중에서 블로그 글을 스토리채널로 발행해주는 플러그인 “스토리채널” 을 찾아 활성화 시킵니다.
- 스토리채널에 글을 연동할려면 스토리채널 아이디를 연동 후 채널이 없다면 채널을 개설후 적용하면 됩니다.
- 글을 작성후 발행 하기 전 글 에디터에서 우측에 보이는 스토리채널에 체크를 합니다.
- 이때 한번 작성된 스토리채널의 제목은 변경이 안되기 때문에 신중이 선택합니다.
티스토리 트위터 연동방법
트위터 아이디는 있는데 트위터를 직접 하진 않았는데 가입만 해놓고 반년 가까이 연동을 안하고 있다가 트위터 연동이 얼마나 들어오겠나 라는 생각이어쓴데 생각보다 방문자수가 급증하는것을 보고 놀랐습니다. (유입이 꽤나 됩니다)
- 단점은 무슨키워드로 들어왔는지는 알수가 없지만 유입에 트위터 유입이 상단수 눈에 뜁니다.
- 플러그인중에서 트위터 글 보내기를 선택
- 스토리채널 연동과 방법은 동일
- 그 외에도 페이스북 플러그인도 존재하지만 내 페이스북은 자전거 일상 위주로 운영중이라 이부분은 체크를 해제했고 페이스북은 검색보다는 친구 인맥들 위주로 들어오다보니 이부분은 본인이 판단해서 설정하는게 좋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