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월 16일부터는 DB손해보험과 현대해상과 메리츠화재가 차례대로 자동차보험료 인상 중인 가운데 개인용 자동차의 경우 자동차보험료는 DB손해보험은 3.5%, 현대해상은 3.9%, 메리츠 화재는 4.4% 수준으로 인상된다고 합니다.
개인용과 업무용 자동차의 경유 보험료가 평균 KB손해보험 기준으로는 1월 19일부터 3.4% 인상된다고 하며 한화손해보험은 21일부터 3.2%로 인상될 예정이며 악사 다이렉트 보험의 경우 24일부터 3%의 인상 예정이며 삼성화재는 개인의 경우 3% 인상 예정이며 기본적으로 3~4% 정도의 보험료가 인상된다고 합니다.
자동차보험료 인상 할인 받는방법
매년 오르는 자동차보험료가 인상되고 있는 실정이지만 각 보험사간의 경쟁특약으로 인해서 다양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정보가 있습니다
참고 : 세금표 배기량별 세금 알아보자
참고 : 교통사고 보험합의 대처요령
운전경력 제도도입
운전 경력 인정제도란 자신의 운전 경력을 인정받아 보험에 신규가입을 하게 되면 최대 보험료를 30% 이상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 운전경력 인정방법
- 군 운전병 복무
- 관공서 및 법인체 운전직
- 해외 자동차보험 가입
- 택시나 버스 등 공제조합에 가입
- 가족 등의 자동차 보험에서 추가 보험 가입 및 경력 인정 대상자 등
운전습관 할인제도
- SK텔레콤의 내비게이션 애플리케이션인 티맵이 과속이나 급정지 등 운전자의 기록 등을 측정해 점수로 매겨줍니다.
- 점수가 높을수록 할인을 해주기 때문에 해당 방법을 이용하시는 것도 추천하며 특약이 가능한 상품은 삼성화재나 KB손해보험 DB손해보험 등이 있습니다.
임산부 및 자녀 할인
본인 및 배우자 등이 임신 중이거나 자신의 자녀가 만 5 ~ 9세 이하라면 자녀 할인 특약에 가입이 가능하며 보험사의 종류와 자녀의 나이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기본적으로 4 ~ 10% 수준의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무사고 운전자 혜택
운전을 3년 이상 사고 없이 운전을 했다면 무사고 운전자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할인받기
모두가 잘 아실만한 부분으로 신용카드는 보험사의 자체 할인과는 별도로 신용카드사에서 해주는 다양한 추가 할인과 포인트 결제가 가능하니 신용카드 할인정보로 자동차보험료 인상에 대비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