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콤(ONECOM)은 시각장애인용 커뮤니케이터, 핀틴 V1과5용 핀틴 익스팬더를 CES 2024에서 공개하게 될정입니다. 이 두 제품은 블라인드 타이핑(Blind Typing)을 가능하게 하는 스트럭쳐드 미니 쿼티(Structured Mini QWERTY) 기술이 적용되었으며 이 기술을 통해 사용자는 6개의 키로 36개 키 입력 처리가 가능하며, 쿼티를 지원하는 대부분의 언어에 그대로 적용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의 도입으로 사용자는 손가락 감각만으로도 글을 작성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시각장애인들이 쉽게 사용가능한 핀틴V1 제품과 게임조이스틱에 확장형 키패드가 추가된 핀틴 익스팬더를 통해 플레이스테이션5 및 엑스박스, 아이폰, 아이패드 등 다양한 기기와 적목하여 사용가능한 특징이 있습니다.
원콤의 제품인 핀틴 V1은 시각장애인들이 보다 원활하게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입니다. 손으로 쥘 수 있는 크기의 핸드헬드 사이즈로 디자인되어 있으며, 눈으로 키를할 필요 없이 손가락으로 느껴지는 감각으로 타이핑하는 블라인드 타이핑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이를 가능하게 하는 핵심 기술인 스트럭쳐드 미니 쿼티는 세계 최초로 적용된 기술로, 이를 통해 사용자는 총 6개의 키로 36개의 키 입력 처리가 가능해집니다.
또한, 이 제품은 널리 알려진 표준 쿼티 레이아웃을 문자 배열에 그대로 적용하여 사용함으로써, 누구나 쉽게 배우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쿼티를 지원하는 대부분의 언어에 그대로 적용이 가능할 정도로 뛰어난 호환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력은 원콤이 보유한 원천특허 기술로, 이를 바탕으로 메타버스/VR, XR, 게이밍 컨트롤러 및 스마트 모빌리티를 위한 IP 라이선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원콤은 이 스트럭쳐드 미니 쿼티 기술을 시각 장애인용 쿼티 커뮤니케이터인 핀틴 V1뿐만 아니라 게이밍 컨트롤러, XR(eXtended Reality) 기기, 웨어러블, 스마트 글래스, 스마트 TV 리모트 등 다양한 분야의 핸드헬드 기기의 입력 표준으로 제공하며 이러한 기술은 시각 장애인뿐만 아니라, 모든 사용자들이 더욱 원활하게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CES 2024에서는 이 기술이 적용된 PS5용 핀틴 익스팬더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 제품은 게임 환경에 적용되어 콘솔 게임 이용자들도 문자 기반의 커뮤니케이션을 편하게 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 핀틴 익스팬더는 듀얼센스와 호환이 되는 PC, iPhone, iPad 역시 블루투스(BLE)를 통해 지원하며, 게임 컨트롤러를 연결해 사용할 때에도 문자 기반의 메시지 교환과 실시간 채팅이 가능합니다.
원콤은 이러한 기술을 PS5 뿐만 아니라 Xbox 및 닌텐도 스위치, PC용 컨트롤러 등 다양한 플랫폼에 적용할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스마트폰과 PC에 편중되어 있던 소셜 디지털 커넥션을 다양한 기기에서 구현해 누구나 장벽 없이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세상을 만들어갈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원콤은 핸드헬드 사이즈의 초소형 미니 쿼티 레이아웃에서 블라인드 타이핑(Blind Typing)을 가능하게 하는 원천특허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메타버스/VR, XR, 게이밍 컨트롤러 및 스마트 모빌리티를 위한 IP 라이선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시각 장애인용 스마트폰 쿼티 커뮤니케이터를 통해 시각 장애인과 정상 시야를 가진 사람과의 원활한 SNS 소통을 돕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