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간 사용하던 샤오미 홍미노트 9S를 청산하고 자급제폰으로 갤럭시S23 울트라를 중고로 구입해 기기변경을 했습니다. 이렇게 새로 구입 후 기존에 사용하던 핸드폰의 유심을 제거 후 새로 구입한 자급제 핸드폰에 꼽고 부팅 후 마이그레이션을 진행했습니다. 모두 별 문제 없이 잘 진행 되다가 구글이나 삼성 계정에 로그인 후 2단계 인증을 위해 문자메시지나 본인인증을 해야하는 상황이였느데 아쉽게 핸드폰 명의가 가족명의로 되어 있었고 2단계 인증을 위해 유심에 꼽혀있던 핸드폰번호로 인증문자 확인 후 인증코드 6자리를 입력해야합니다.
하지만 새로 구입한 핸드폰에서는 초기 설정 단계이기 때문에 문자를 확인할 수 없는 상황인데 대체 어떻게 이런상황에서 문자코드를 받고 입력할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해결방법을 찾았습니다.
우선 구글 & 삼성에 접속 후 보안설정에서 OTP 번호를 발급받아 인증합니다.
하지만 이 경우에도 로그인 시 2단계 인증이 가능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새로 구입한 핸드폰의 유심을 제거 후 부팅가능한 핸드폰에 삽입합니다.
이후 새로 구입한 기기 변경 핸드폰에 인증문자 전송버튼을 누르면 아까 기기에 문자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때 문자인증 시 2분이라는 시간제약이 있는데 빨리 유심을 제거해서 다시 새로 구입한 핸드폰에 꼽을 필요없이 우선은 그대로 구글 & 삼성에 로그인 후 유심칩은 천천히 다시 꼽아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