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뭐든 회사업무 프로그램은 데이터 저장이 중요합니다.
특히 일을 집중해서 하다보면 데이터를 중간 저장하느것을 깜빡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런 경우 자동저장 기능을 활용하느것이 좋습니다.
이번에는 오토데스크에서 출시한 2D CAD인 오토캐드 자동저장 및 저장위치를 설정하는 방법으로 오토캐드 저장위치를 확인하고 변경 그리고 오토캐드 임시파일 복구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오토캐드 열기 및 저장
오토캐드 옵션으로 들어갑니다.
옵션 -> 열기 및 저장탭을 선택합니다.
그럼 다른 이름으로 저장시 자동으로 선택되는 오토캐드 버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오토캐드 2021과 같은 상위버전을 사용하지만 매번 저장시에는 AUTOCAD 2020이나 2019등 하위버전으로 저장한다면 캐드 DWG 버전을 하위로 고정시키느것이 좋습니다.
오토캐드 자동저장 파일 안전 예방조치
그 아래 파일안전 예방조치탭을 확인합니다.
해당 작업되는 오토캐드 파일을 몇분 간격으로 저장할지 분 단위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1시간 마다 저장을 원한다면 60을 입력합니다.
저장시에는 원본을 덮어씌우느것이 아니라 백업본으로 저장하느것을 추천합니다.
그 외에 CRC 오류 및 로그파일 유지보수,디지털서명등이 가능합니다.
오토캐드 자동저장 위치설정
오토캐드 저장파일은 비상 시를 위한 파일로서 자칫 저장을 하지 않고 종료시 자동저장된 파일경로가 어디에 있는지 모르는 경우가 있으며 기본적으로 아래 경로에 자동저장 파일이 저장됩니다.
C:\User\PC이름\Appdata\Local\Temp\
그리고 해당경로의 위치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찾아보기를 통해 자동저장 경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찾아보기를 통해 새로운 저장경로를 선택합니다.
이상 오토캐드 자동저장 및 자동 저장경로가 어딘지 확인하고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토캐드 임시파일 저장위치 복구방법
오토캐드의 임시파일로는 아래 3가지 확장자가 있습니다.
- .bak
- .sv$
- .ac$
해당 확장자는 오토캐드 도면이 임시로 저장될때 아래 경로에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C:\Users\사용자\appdata\local\temp\
해당경로에 bak .sv$ ac$ 포맷의 확장자로 저장되는데 이를 파일확장자 변경을 통해 .dwg로 변경하고 오토캐드로 실행하면 임시파일 복구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