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의 솔리드엣지가 실행이 되지 않는경우 설치 프로그램이 잘못된것이 아니라면 Lmtools 프로그램을 통해 솔리드엣지 라이센스를 다시 확인해보느것이 좋습니다.
간혹 컴퓨터에서 라이센스 파일을 읽어들이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런경우 라이센스 서버를 재부팅하는것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License Error. Cannot connect to License Server System.
The server (lmgrd) has not been started yet, or
SPLM_LICENSE_SERVER is set to the wrong port@hot [-15]
비슷한 원리로는 컴퓨터를 재부팅하는 방법도 있으며 간혹 재부팅 후에도 서버가 실행되지 않는경우는 수동으로 작업해야합니다.
솔리드엣지 라이센스 서버 Lmtools 재부팅
Service / License File탭이 FLEXlm License Manager 같이 설정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UG NX 라이센스 서버를 재부팅할 때에는 USS License Server (ugslmd)를 선택합니다.
server start failed. the server may already be running
- Start/Stop/Reread 탭으로 이동합니다.
- Stop Server를 선택 후 하단에 서버가 다운된것을 확인합니다.
- 이후 Start Server를 선택해 라이센스 서버를 재부팅합니다.
이상 솔리드엣지 실행이 안되는 경우 솔리드엣지 라이센스 서버를 재부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이후에도 NX 및 솔리드엣지의 라이센스 제대로 인식되지 않는다면 방화벽 및 라이센스 포트 28000번을 인파운드 아웃바운드 해제를 해줘야 라이센스를 끌어와집니다.
만약 실행 시 server start failed. the server may already be running 라는 오류로 라이센스 시작이 안된다면 Lmtools를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하고 연동된 라이센스 파일의 .lic 파일의 HostName,과 MacAddrees 그리고 CID (COMPOSITE ID) 등 정보가 맞는지 확인합니다.
Lmtools 라이센스 설정 시 VD is starting. please check vendor daemon’s status in debug log 오류가 발생한다면 참고하세요
참고 : 윈도우11 방화벽 실시간보호 윈도우디펜더 끄기 활성화
윈도우10 방화벽 해제 포트열기 인바운드 아웃바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