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아이폰을 꾸준히 사용한 유저가 아니라면 바로 아이폰의 유저인터페이스 UI 에 적응하기란 쉽지 않으며 수시로 아이폰 백업 복원 기능으로 중요한 데이터를 보관하는 버릇을 들이는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소중한 데이터를 복구하기 위해서는 고가의 데이터복구 서비스를 받아야 하기 때문이며 중요한 전화번호 연락처나 사진, 문자메시지등은 백업하는 것이 좋으며 카카오톡의 경우 별도 앱을 통해 백업 후 복구가 가능하며 수동으로 컴퓨터에 아이튠즈를 통해 PC 데이터케이블을 연결해서 사진 및 동영상, 연락처 등을 복사, 이동을 하는 번거로움없이 와이파이가 되느 곳에서 자동백업이 가능하다는 편리한 장점이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클라우드 백업설정 및 복구
추가로 아이폰의 주기적으로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는데 이러한 업데이트 속에서 벽돌이 되는 사람들도 많을 뿐더러 언제 먹통이 될지 모르는것이 바로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들 끊이지 않는 고민으로서 수시로 데이터를 늘 백업하고 복원하는 습관을 가져야 할 것이며 이번에는 간단하게 아이폰의 소중한 자료를 백업하고 복원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백업 iCloud 설정방법
우선 아이폰을 실행 후 설정으로 들어가기 위해서 기어마크가 되어 있는 아이콘을 클릭
다음 아이폰의 백업하는 기능은 ICloud 기능을 이용하면 손 쉽게 백업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다음 아이폰의 백업인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가 보이며 ICloud Drive 를 켬으로 설정합니다.
이렇게 설정을 해놓으면 실수로 어플을 삭제하거나 데이터를 지웠을때 손 쉽게 불러올 수 있는 기능이기 때문에 활용성이 높습니다.
아이폰 아이클라우드 백업설정
아이폰 복원 기능
- 추가로 여기에서 복원을 일부분만 할 것인지 아니면 전체를 복원할것인지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 아이폰의 아이클라우드는 기본적으로 5기가바이트의 백업용량을 제공하는데 이 용량이 부족하다고 느낀다면 추가 비용을 지불해야합니다.
- 이미지처럼 아이클라우드를 켜주면 백업기능이 활성화 되며 소중한 사진이나 동영상,연락처등을 백업하면 좋지만 데이터 용량이 크기 때문에 사진이나 동영상같은 데이터는 따로 백업을 하느것을 추천합니다.
- 비교적 용량이 적고 꼭 필요한 정보인 연락처나 캘린더와 데이터만 백업 하는것을 추천하며 이렇게 내 아이폰의 백업목록을 설정했다면 하단에 있는 백업기능을 켬으로 활성화 시켜줍니다.
아이폰 백업 종류
아이폰의 백업은 크게 두가지를 지원한다.
- 아이폰 자동백업
- 아이폰 수동백업
그리고 백업을 진행시 집에서든 밖에서든 와이파이를 활성화되어 있고 배터리의 양이 충분하거나 충전중일대 데이터를 자동으로 백업하는 기능입니다.
만약 소중한 자료가 계속 업데이트 된다면 항상 저장하는 버릇을 들이는것을 추천하며 기본저장용량 5gb가 모두 사용되면 추가로 백업이 진행되지 않기 때문에 늘 용량을 확인해 주느것이 중요합니다.
이후 백업 용량을 다 사용했을 경우는 아이폰의 설정 -> 아이클라우드 -> 저장공간 -> 저장공간관리 -> 내아이폰 으로 들어가서 필요 없는 앱을 백업 비활성화 시켜줍니다.
만약 자동백업이 아닌 노트북이나 컴퓨터 등 데이터케이블을 통해 PC 아이튠즈를 연결해 데이터를 옮겨 마이그레이션 및 백업을 원한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참고 : 아이폰 음악 음성 녹음파일 넣는법 아이튠즈 동기화
컴퓨터 USB 인식안됨 연결오류 해결방법 – 12가지
애플 아이폰 맥북 관련 포스팅
- 아이폰 공장초기화 3가지 방법 따라하기
- 아이폰 화면녹화 방법 탈옥없이 순정으로 간편하게
- 핸드폰 배터리 절약 겨울철 왜 배터리가 빨리 소모되는가
- 맥북 초기화 Mac OS 포맷 모하비 재설치
- 아이폰 배터리 무상 교체 교환 비용
7 thoughts on “아이폰 백업 복원 – 아이클라우드 자동백업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