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들의 스마트폰 사용이 증가하면서 인터넷 연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특히나 지하철과 같은 대중교통 수단에서는 이동 중에도 인터넷을 자주 이용하게 되기 때문에, 지하철 무료 와이파이가 제공되면 매우 편리하게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그저 편리함 뿐만 아니라, 보다 안전한 지하철 이용을 돕기도 하며 무료 와이파이를 통해 인터넷을 이용하면 스마트폰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므로, 데이터 요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료 와이파이 연결이 가능하다면 인터넷 연결을 위해 스마트폰을 계속해서 켜고 끄는 일이 줄어들기 때문에, 배터리 수명도 연장됩니다.
그리고 지하철 무료 와이파이가 제공되면 이를 활용해 여러 가지 새로운 서비스들이 제공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하철 내부에서 손쉽게 지하철 노선도나 시간표, 광고 등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료 와이파이를 통해 인터넷을 이용하는 승객들이 늘어나면 지하철 운영기관에서는 이를 통해 승객들의 이용 패턴을 파악하고, 좀 더 효율적인 운행을 할 수 있는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지하철 무료 와이파이를 제공함으로써 지하철 운영기관의 이미지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무료 와이파이를 제공하는 것은 승객들에 대한 봉사정신을 보여주는 것이기 때문에, 이를 통해 운영기관의 이미지가 개선될 수 있습니다.
- T Free Wifi Zone – SKT 와이파이
- KT GIGA WIFI – KT 와이파이
- U+Zone – LG U+ 와이파이
일부 고객은 통신사별 SKT, KT, LG U+ 등 통신사 유심카드와 통신사 단말기가 일치하지 않아 통신사 와이파이에 연결하는 데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EAP 방식을 사용하여 해당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통신사 와이파이 연결방법
- SKT, KT, LG U+ 각 통신사의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 T Free Wifi Zone – SKT 와이파이
- KT GIGA WIFI – KT 와이파이
- U+Zone – LG U+ 와이파이
- SKT, KT, LG U+ 고객 모두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각 3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간단한 로그인 과정이 필요하며 각 통신사별 핸드폰의 유심을 사용한다면 별도의 비밀번호 입력 없이 지하철 무료 와이파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유심카드 단말기 불일치로 인한 연결 오류
- SKT 단말기에서는 SKT 유심 카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LG U+ 단말기에서는 KT 유심 카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EAP 방식을 사용하여 유심 카드와 단말기 불일치로 인한 연결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EAP 방식으로 연결하는 방법
- 먼저, 통신사 와이파이에 접속하려는 핸드폰 와이파이 설정을 엽니다.
- EAP 방식을 선택하면 다양한 모드가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SIM(유심)” 모드를 선택합니다.
- (SKT, KT, LG U+에서 모두 해당 모드를 지원합니다.)
- SIM 모드를 선택하면 ID, 비밀번호 입력란이 생략되고, 연결 버튼만 누르면 됩니다.
위 방법을 사용하면 유심 카드와 단말기 불일치로 인한 연결 오류를 해결할 수 있으며이제 지하철에서도 간편하게 통신사 와이파이를 이용해 인터넷을 즐길 수 있습니다.
참고 : 무료 지하철 와이파이 연결 – KT 유심 접속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