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기반의 아이폰을 제외한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을 전화통화 중에 통화내용을 자동으로 음성녹음이 되도록 핸드폰 통화 자동녹음 설정이 가능하며 수동으로 설정 시 매번 녹음버튼 누르는것을 깜박하기 때문에 자동으로 설정하느것이 편리합니다.
참고 : 아이폰 탈옥없이 통화녹음 방법
기본적으로 이러한 통화녹음 자체는 해외에서는 합법이 아니지만 국내에서는 불법이 아니기 때문에 국내에서 출시하는 안드로이드 핸드폰인 LG 핸드폰 및 삼성전자의 갤럭시 시리즈등은 모두 통화녹음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해외 핸드폰이라고 하더라도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되는 글로벌 버전의 경우에도 별도의 앱을 설치하지 않고도 통화녹음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샤오미 핸드폰이나 삼성 갤럭시 통화녹음 방법 및 음성녹음 파일의 위치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샤오미 갤럭시 핸드폰 통화 자동녹음 설정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전화통화 앱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설정으로 들어가면 통화녹음 기능을 끄거나 킬 수 있습니다.
통화 자동녹음 설정
통화녹음 탭으로 이동하면 자동으로 통화를 녹음할 수 있습니다.
- 통화녹음 번호장소
- 모든 번호녹음
- 선택된 번호녹음
자동녹음을 설정하면 별도의 설정없이 모든 전화통화시 자동으로 녹음이 진행되며 녹음시 모든번호 및 원하는 번호로 별도 선택하고 싶다면 선택된 번호로 선택합니다.
통화녹음 음성파일 위치
그리고 샤오미 핸드폰의 경우 녹음된 파일은 아래 경로에 저장됩니다.
MIUI/Sound_Recorder/Call_Rec
삼성 갤럭시의 경우 통화 녹음파일은 아래 경로에 저장됩니다.
내 파일/내장 메모리/Call
녹음기 앱 사용
별도로 녹음기 앱을 선택하면 녹음된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녹음파일 저장위치
이를 통해 컴퓨터 연결없이 핸드폰에서 바로 녹음파일을 확인할 수 있으며 직접 들어볼 수 있습니다.
녹음기 사용시 벨소리는 저장되지 않도록 음소거 설정을 할 수 있으며 녹음 완료 후 별도로 이름을 직접 입력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스마트폰 통화녹음 시 HD음질로 MP3 포맷으로 저장되며 클라우드를 통해 동기화된 파일은 자동으로 삭제해 용량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1 thought on “핸드폰 통화 자동녹음 및 음성 저장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