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핸드폰 해외전화 차단 국제전화 스팸설정

스팸전화 보이스피싱 사기 증가

스팸성 사기 전화로부터 피해를 막기 위해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해외전화 차단을 통하 국제전화 수신차단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팸 사기 전화는 현대 사회에서 지속적인 문제로 이어져왔으며 최근에는 일반 핸드폰 번호인 010 번호로도 보이스피싱 전화가 오는 경우도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국제전화로 걸려오는 전화도 여전히 많은 편입니다.

이에 따라 이번 글에서는 스팸성 사기 전화로부터 피해를 막기 위해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국제전화 수신 차단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 : 핸드폰 스팸전화 문자 보이스피싱 번호 차단 7가지

갤럭시 핸드폰 국제전화 차단 – 해외전화 스팸설정

갤럭시 핸드폰 해외전화 차단 국제전화 스팸설정 1

우선, 국제전화 수신차단 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설정 앱이 아닌 전화 앱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전화 앱은 일반적으로 첫 화면에 위치해 있으므로 쉽게 찾을 수 있으며 전화 앱으로 들어간 후, 전화 화면에서 상단 오른쪽에 있는 점 세 개 버튼을 선택합니다.

설정 화면으로 들어갔다면, 통화 설정과 관련된 여러 항목들이 나타날 것입니다.

갤럭시 핸드폰 해외전화 차단 국제전화 스팸설정 2

이 중에서 아래로 조금 내려보면 ‘기타 통화 설정‘ 항목을 찾아 선택 후 기타 통화 설정 화면으로 들어가게 되면, 여기서 ‘국제전화‘를 선택합니다.

국제전화 설정에서는 발신전화 차단, 수신전화 차단 등의 항목을 켜고 끌 수 있는 스위치가 제공됩니다. 수신전화 차단 항목을 켬으로 설정하면 앞으로 국제전화로 걸려오는 전화는 모두 차단되어 수신되지 않습니다.

해외전화 및 스팸차단 앱 추천

핸드폰에서 제공하는 전화앱에서 국제전화 및 스팸차단앱이 만족스럽지 못하다면 별도의 앱을 추가로 설치해서 사용하느것을 권장합니다.

각 앱 별 기능을 참고해서 원하는앱을 설치해서 스팸문자 및 전화를 차단하세요

앱 이름기능 및 특징
후후(who who)전화번호 정보 확인 및 공유
스팸 전화/문자, 보이스피싱, 스미싱 번호 차단
스팸 신고 기록 없는 번호도 분석을 통한 스팸 탐지
다양한 수신차단 기능 제공
문자에 포함된 URL 분석으로 스미싱 탐지
해외 악성 전화번호 완벽 식별
보이스피싱 여부 분석 기능 제공
후스콜다양한 전화번호 정보 제공
스팸/보이스피싱 번호 실시간 식별 및 차단
문자 메시지의 URL 위험 여부 탐지
해외 악성 보이스피싱 식별 기능 제공
뭐야이번호공유정보, 투표정보, AI 분석정보 제공
받기 싫은 전화 자동 차단
모르는 번호의 활동 패턴 분석
문자 팝업창에서 정보 확인 가능
연락처 및 중요 문자에 메모 남기기
번호 검색 및 분석 기능 제공
더 콜 공식광고, 보이스피싱 등의 스팸 전화번호 실시간 조회 및 차단
주의 표시 및 무음/차단 설정 가능
중요/장소 전화번호 제공
오프라인 DB 업데이트를 통한 효과적인 스팸 전화번호 차단
스팸차단 – Calls Blacklist전화 및 SMS 차단 기능 제공
귀찮은 전화 및 메시지 차단
전화번호 블랙리스트 기능 제공
통화 및 SMS 스팸 차단 관리 가능
T스팸 필터링스팸 문자 및 스미싱 URL 차단
사용자 설정에 따른 차단/허용 설정 변경 가능
실시간 차단 내역 확인 기능 제공
SMS 스팸 신고 기능 제공

후후(who who)

앱은 스팸 및 보이스피싱 전화를 예방하기 위해 전화번호 정보를 식별하고 공유하는 안전한 서비스입니다. 이 앱은 하루 8천만 번 이상의 전화번호 정보를 식별하여 스팸 및 보이스피싱을 차단합니다. 또한, 상세한 전화번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스팸 전화/문자를 즉시 확인하고 차단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스팸신고 기록이 없는 번호도 후후의 BigData 분석을 통해 스팸 위험성을 완벽하게 탐지할 수 있습니다. 후후는 다양한 환경에 최적화된 수신차단 기능을 제공하며, 문자에 포함된 URL을 분석하여 스미싱 위험성을 탐지합니다. 또한, 해외에서 발신되는 스팸, 스미싱, 보이스피싱 등과 같은 악성 전화번호 정보도 완벽하게 식별할 수 있습니다. 통화 시에도 통화패턴을 분석하여 보이스피싱 여부를 안내해 주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후스콜

후스콜은 전화번호 식별을 통해 스팸 및 보이스피싱 전화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앱입니다.

전 세계 16억 건의 전화번호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다양한 종류의 상세한 전화번호 정보를 제공하여 누구인지를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팸/보이스피싱 번호로 전화가 걸려오면 실시간으로 식별 정보를 제공하고, 전화를 받기 전에 바로 차단할 수 있습니다. 또한, 네이버 백신의 안티 스미싱 기능을 활용하여 수신된 문자메시지에 포함된 URL의 위험 여부를 탐지하여 사용자에게 알려줍니다. 후스콜은 국가, 도시 등 기본적인 전화번호 정보부터 해외 악성 보이스피싱까지 빠짐없이 번호를 식별합니다. 스팸 및 보이스피싱을 완벽하게 차단하기 위해 전 세계 16억 건의 전화번호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합니다.

뭐야이번호

뭐야이번호는 필요한 기능만 간편하게 제공하는 스팸 차단 인공지능 앱입니다.

이 앱은 공유정보, 투표정보, AI 분석정보를 제공하여 안전하고 편안한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뭐야이번호는 받기 싫은 전화를 자동으로 차단해주고, 모르는 번호의 활동 패턴을 분석하여 사용자에게 안내합니다. 문자가 도착할 때는 팝업창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연락처 전화에 메모를 남기거나 중요 문자에 메모를 남길 수 있습니다. 또한, 궁금한 번호를 검색하고 분석하여 누구인지 확인해줍니다.

더 콜 공식

더 콜 공식 앱은 스팸 차단을 위해 광고, 보이스 피싱 등의 스팸 전화번호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이 앱은 스팸 전화번호로부터 전화나 문자 메시지를 수신할 때 실시간으로 조회하여 알림, 무음, 차단 등을 작동시킵니다. 스팸 신고가 없는 전화번호라 하더라도 활동성 및 유사 번호 존재 여부를 고려하여 ‘주의’를 표시하고, 주의 단계에 따라 무음 또는 차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전화번호를 알려주어 고객센터나 음식점 등을 놓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매일 자동 업데이트되는 오프라인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보다 효과적으로 스팸 전화번호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스팸차단

Calls Blacklist: “Calls Blacklist” 앱은 원치 않는 전화 및 메시지를 간편하게 차단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앱은 텔레마케팅, 스팸, 자동 녹음 전화 등 귀찮은 전화나 메시지를 차단합니다. 용량을 많이 차지하지 않으면서도 강력한 기능을 가지고 있어 블랙리스트에 원치 않는 번호를 추가하기만 하면 됩니다. 한 가지 앱으로 대화를 관리하고 SMS 스팸을 차단할 수 있으며, 텍스트 메시지로 스팸메일을 보내는 사람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TPS (통신판매사업자번호 등록 앱)

TPS 앱은 통신판매사업자번호 등록을 통해 스팸 전화를 차단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앱은 통신판매 사업자의 사업자번호 등록 여부를 확인하여 스팸 전화인지 판단하고, 스팸으로 판단되는 전화를 차단합니다. TPS 앱을 통해 통신판매 사업자 번호를 등록함으로써 스팸 전화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팸 전화에 대한 신고 및 불편사항 제보 기능도 제공하여 전화번호의 스팸 여부를 파악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국제전화 차단 주의사항

물론, 필요에 따라 발신전화 차단 설정도 함께 설정할 수 있으며 해외전화 차단 시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불법스팸대응센터 불법스팸 등록 및 차단 2

다만, 국제전화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나 해외에 사는 가족이나 친지로부터 받아야 할 전화가 있다면 이 설정을 해제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갤럭시 폰에서 국제전화 차단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설정 방법의 장점은 스팸성 사기 전화로부터의 피해를 줄일 수 있으며 그 외에도 스팸전화를 자주오는 경우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참고 : 문자 스팸전화 차단 – 핸드폰 보이스피싱 방지설정 5가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