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최근 ‘갤럭시S22’ 및 ‘갤럭시Z 플립4’ 사용자들에게 흥미로운 소식을 전했습니다. 이제 이들 기기에서도 ‘갤럭시 AI’의 강력한 기능들을 경험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특히 주목할 만한 것은 실시간 전화통화 통역번역 기능으로 갤럭시 AI 기능은 One UI 6.1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되며, 사용자들은 이를 통해 언어 장벽 없이 전 세계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게 됩니다.
갤럭시S22 및 Z 플립4 갤럭시탭S8 AI 기능지원
노랗 목차
갤럭시 S22 및 갤럭시Z 플립·폴드4 사용자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들 기기를 포함한 지난해 출시된 주요 모델에 대해 ‘갤럭시 AI’ 기능의 업데이트를 발표했습니다. 이 업데이트는 5월 초부터 시작되며, 사용자들은 다양한 혁신적인 기능들을 경험할 수 있게 됩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22 시리즈(S22·S22+·S22 울트라), 갤럭시Z플립·폴드4, 그리고 갤럭시탭S8 시리즈(S8·S8+·S8 울트라) 모델을 대상으로 One UI 6.1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들은 실시간 통역, 채팅 어시스트, 서클 투 서치, 노트 어시스트, 생성형 편집 등 ‘갤럭시 AI’의 혁신적인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ONE UI 6.1 업데이트 제공되는 AI 기능들
- 실시간 통역: 이 기능은 사용자가 전화를 걸거나 받을 때, 다른 언어를 사용하는 상대방과의 대화를 실시간으로 번역해줍니다. 이는 국제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하게 하여 비즈니스 및 개인적인 대화에 혁명을 일으킬 것입니다.
- 채팅 어시스트: 메시지 작성 시, AI가 문맥을 파악하여 적절한 대화 톤과 스타일을 제안해줍니다. 이를 통해 더욱 자연스러운 대화가 가능해집니다.
- 서클 투 서치: 화면 어디에서나 동그라미를 그리기만 하면, 해당 내용에 대한 검색 결과를 즉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정보 검색을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만들어줍니다.
- 노트 어시스트: 복잡한 메모나 글을 간단하고 명료하게 정리해주는 기능으로, 생산성을 크게 향상시킵니다.
- 생성형 편집: AI가 사진의 일부를 채우거나, 원하지 않는 사물을 삭제하고 이동시키는 등의 편집 작업을 도와줍니다.
이 외에도, 사용자들은 원하는 언어로 웹 페이지를 번역하고 요약해주는 ‘브라우징 어시스트’ 기능을 통해 웹 서핑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AI가 사진을 분석하여 최적의 편집 도구를 추천해주는 ‘편집 제안’ 기능으로 사진 편집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합니다.
‘갤럭시 AI’를 지원하는 One UI 6.1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스마트폰 알림창의 안내에 따라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으며, 5월 초부터 순차적으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이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들은 일상생활에서의 편의성은 물론, 업무 효율성까지 크게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들이 더욱 스마트하고 연결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혁신을 추구할 것임을 강조했습니다. 모델별로 세부 지원 기능은 다를 수 있으나, 갤럭시S22 및 갤럭시Z 플립·폴드4 사용자들은 이제 전 세계 어디서나 더욱 편리하고 진보된 기능들을 경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는 삼성전자가 사용자 경험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기업 철학을 반영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