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강화 유리 분야의 선구자인 코닝(Corning)이 새로운 신제품 ‘고릴라 글래스2 Victus 2’를 발표하였습니다. 이 제품은 예정대로라면 삼성전자 ‘갤럭시 S23’ 시리즈에 적용될 것으로 보이며, 이전에 갤럭시 S22 시리즈에 사용된 ‘Victus+’의 개선 버전입니다. 본문에서는 고릴라 글래스 시리즈의 발전과 Victus와 Victus 2 사이의 차이점에 대하여 상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릴라 글래스 빅터스2 특성 및 발전
노랗 목차
코닝의 고릴라 글래스 시리즈는 스마트폰, 태블릿, 스마트워치 등 다양한 전자기기의 화면을 보호하는데 사용되며, 기기의 내구성과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특히, 고릴라 글래스 Victus 2는 다음과 같은 주요 특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1. 내구성과 강도 향상
고릴라 글래스 빅터스2는 약 2미터 높이에서도 견딜 수 있는 높은 내구성을 보여줍니다. 또한, 이전 세대에 비해 강도도 증가하였는데, Victus 2의 파괴강도는 0.82 MPa m0.5로, Victus의 0.76 MPa m0.5에 비해 약간 우수합니다.
2. 긁힘 저항성
고릴라 글래스의 Victus 2는 긁힘에 대한 뛰어난 저항성을 자랑합니다. 누프 스크래치 테스트(Knoop scratch test)에서, Victus 2는 810뉴턴의 저항력을 보여, Victus의 710뉴턴에 비해 더 높은 수치를 기록하였습니다.
3. 광학 특성과 광탄성 상수
두 제품 모두 광학 특성에서 큰 차이를 보이지 않습니다. 광탄성 상수의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이는 스마트폰이나 스마트워치 사용에 유의미한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4. 화학 내구성
두 제품 사이에는 화학 내구성에서 큰 차이가 발견되었으나, 일상생활에서 이러한 차이를 느끼기는 어려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염산에 24시간 담근 실험에서 Victus 2는 Victus에 비해 현저하게 낮은 용출량을 보였습니다.
5. 초박형 디자인과 고화질 화면 경험
Victus 2도 얇고 가벼운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높은 투명도와 반사 방지 기능을 통해 사용자에게 선명하고 자연스러운 화면을 제공합니다.
- 고릴라 글래스2 : 0.68
- 고릴라 글라스3 : 0.66
- 고릴라 글래스5 : 0.69
- 고릴라 글래스6 : 0.70
- 고릴라 글래스 빅터스 : 0.76
- 고릴라 글래스 빅터스2 : 0.82
고릴라 글래스2 Victus 2는 코닝의 지속적인 연구와 기술 개발 노력을 통해 기존 제품보다 더욱 개선되고 발전한 제품입니다. 이러한 혁신은 기기의 성능과 내구성을 향상시켜, 사용자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