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10년 전부터 네이버가계부를 쓰고 있는데요 특히 스마트폰에서 네이버 가계부 앱을 사용하다 보면, 체크카드나 신용카드 결제 내역이 문자로 오면 그 내용을 자동으로 인식해 가계부에 추가하는 기능이 매우 편리합니다. 하지만 저번주에 핸드폰을 초기화 후 네이버가계부를 새로 설치한 뒤부터 문자인식이 안되는지 결제 후 문자가 와도 네이버가계부 자동으로 등록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네이버가계부 카드 자동등록
노랗 목차
우선 기존에도 비슷한 경험이 있었고 새롭게 문자가 자등으로 등록되지 않는 문제에 대하여 해결방법을 알아도보록 하겠습니다.
네이버가계부 문자 자동등록 인식설정
우선 네이버 가계부에 설정을 확인합니다.
네이버 가계부 앱 내의 ‘설정 > 카드/은행사 > 카드/은행사 등록’에서 자동 등록을 원하는 카드나 은행사가 정상적으로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설정 > 자동입력 설정‘에서 ‘결제문자 인식 기능 사용하기 및 인식된 문잔내역을 바로등록 – 자동입력‘이 켜져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다음은 네이버 가계부 앱이 문자 메시지를 읽을 수 있는 권한이 있는지 확인해야 하며 앱이 배터리절약이나 절전모드가 켜져있는지 확인 후 자동실행으로 변경해줍니다.
스마트폰의 ‘설정 > 애플리케이션 > 네이버 가계부 > 권한’에서 ‘SMS‘ 권한이 허용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SMS 가져오기를 통해 기존에 등록된 문자메시지의 결제내역을 제대로 인식하는지도 확인합니다.
안드로이드의 경우 메시지앱(문자) > 우측상단의 설정 > 채팅+관리 > 채팅+끄기 로 설정되어 있다면 켜기로 바꿔줘야 합니다.
흔히 이 설정 때문에 네이버 가계부에서 자동으로 등록되지 않느거 같습니다.
그 외에 자잘하게는 네이버 가계부 앱이 최신 버전인지 확인하고, 아니라면 업데이트를 진행해주세요.
앱의 버그로 인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업데이트를 통해 해결될 수 있으며 핸드폰 재부팅 및 네이버가계부 앱을 삭제 후 재설치등을 권장합니다.
자동으로 가계부가 추가되지 않는 문제는 대체로 위의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문제가 계속되면 네이버 고객센터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