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슨이 국내 오디오 시장에 첫 발을 내딛는 새로운 제품, ‘다이슨 존(Dyson Zone)’을 선보였습니다. 이 제품은 첨단 노이즈 캔슬링(ANC) 기능을 통해 주위 소음을 차단하며, 내장된 마이크를 통해 주변 소음을 초당 38만4000번 모니터링하여 최대 40dB의 소음 차단 성능을 제공합니다.
‘다이슨 존’은 헤드폰 착용 시 주변 상황을 인식할 수 있는 ‘주변음 허용(Transparency)’ 모드와 주변 소음에도 헤드폰 착용자의 말 소리를 높여주는 ‘텔레포니(telephony)’ 기능을 특징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탈부착 가능한 바이저를 통해 공기를 정화할 수 있으며, 2단계 첨단 필터레이션으로 초미세 오염물질을 99% 제거하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헤드폰은 최대 50시간 동안 깨끗하고 몰입감 높은 청취 경험을 제공하며, 고객의 다양한 두상을 고려한 디자인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합니다. 또한, 다이슨은 오디오의 과학적인 측면에서 골든 리스너 방식이 아닌 정밀한 좌우 밸런스, 고조파 왜곡, 주파수 응답 등을 연구하여 과학적인 접근을 채택했습니다.
이 제품은 첨단 리튬이온 배터리와 USB-C 타입을 사용하며, 3시간 내에 100% 충전이 가능하며 최대 50시간 동안 음향 왜곡을 최소화하여 전달합니다. 노이즈 캔슬링과 결합된 풀 스펙트럼 오디오는 6Hz-21kHz의 넓은 주파수 범위로 원음에 충실하게 재현됩니다. 또한, 이 제품은 착용 시 편안함을 제공하기 위해 이어쿠션과 헤드밴드를 세심하게 설계하여 전 세계의 다양한 두상을 고려했습니다.
다이슨 존은 MyDyson 앱을 통해 사용자가 노이즈 캔슬링 모드를 조절하고, 오디오 이퀄라이제이션을 선호에 맞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앱에서는 센서를 통해 측정된 이산화질소(NO₂) 수치와 주변 소음 수준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다이슨 공식 홈페이지 및 다이슨 데모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며,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되었으며 권장 소비자 가격은 869,000원부터입니다. 이번 신제품은 하이파이 오디오를 위한 과학적인 접근과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국내 오디오 시장에 새로운 화제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