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에 비싸기만 했던 SSD 카드가 요즘은 많이 보급화되어 일반인들이 구매하기에 부담없는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으며 그중에서 인텔에서 출시한 SSD와 함께 마이크론 SSD Crucial BX500 보급형중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구매하는 제품중 하나로서 이번에 Crucial BX500 제품이 9월 4일 출시되었습니다.
기존에 고가에 호가하던 삼성전자의 860PRO / EVO나 870PRO / EVO, 980PRO 시리즈와 달리 매우 저렴한 가격이 메리트가 있으며 가격뿐만 아니라 마이크론 SSD 제품은 스토리나 낸드플래쉬 메모리등을 직접생산하기 때문에 기술력에 대해서 믿음이 가는 기업이며 이번에 출시된 BX500 제품은 보급형으로 사용하기에 안정적인 성능과 워런티를 제공합니다.
마이크론 SSD Crucial BX500
노랗 목차
가성비로 유명세를 타기 시작한 마이크론 BX500 제품은 120gb / 240gb / 480gb 세가지 용량로 출시되었으며 용량과 성능 그리고 가격 세마리 토끼를 잡은 제품입니다.
BX500 업그레이드 사양
기존에 SSD에 비해 3D NAND 방식을 적용하여 적층도를 향상 기존의 2D NAND 에서 보다 안정적이고 빠른 스피드를 자랑하며 보급형 SSD에서는 볼 수 없는 스펙입니다.
그 외에도 보급형 SSD임에도 불구하고 빠른 속도를 자랑합니다.
쓰기속도는 540mb/s 이며 읽기 속도 또한 500mb/s의 속도로서 일반 하드디스크보다 4배 이상 빠른 속도입니다.
기본적인 구형 PC의 경우 5초 이내의 부팅속도와 프로그램속도를 업그레이드 하는데 충분한 스펙임은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참고 : 컴퓨터 SSD 장착 설치방법
참고 : SSD 최적화 잘못된 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