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휴대폰의 무상 서비스 기간, 배터리 상태, 그리고 최초 통화일자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0년 1월 1일부터 적용된 법에 따라 휴대폰의 무상 보증기간이 2년으로 연장되었습니다.
하지만 배터리는 여전히 1년의 보증기간이 유지되며 이번 포스팅을 통해 배터리 상태를 확인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니, 제때 이상이 발견되면 삼성 갤럭시 핸드폰 보증기간 내에 무상 서비스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휴대폰 무상 서비스 기간
2020년 1월 1일 이후에 구입한 스마트폰의 경우, 기존의 12개월 무상 보증기간이 24개월로 연장되어 무상수리 가능합니다.
하지만 배터리 및 구성품(충전기, 이어폰 등)은 여전히 기존의 12개월 보증기간을 유지하며 태블릿과 웨어러블 기기의 무상 보증기간은 여전히 12개월로 유지됩니다.
갤럭시 핸드폰 배터리 수명 확인하기
위에서 설명한 대로, 휴대폰의 무상 보증기간은 1년에서 2년으로 연장되었지만, 배터리와 구성품은 여전히 1년의 무상 보증기간이 적용되어 상황에 따라 핸드폰 무상수리 및 교체 가능합니다.
휴대폰을 구입한 후 배터리 성능이 좋지 않은 경우, 1년이 지나고 나서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유상 서비스로 처리됩니다. 따라서 휴대폰을 구입한 후 1년이 지나지 않은 시점에서 배터리의 성능을 점검하고, 이상이 있다면 무상 서비스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삼성 멤버스 배터리 상태 확인하기
삼성 멤버스 앱(Samsung Members)을 실행합니다. 이 앱은 갤럭시 휴대폰에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 화면 하단의 “도움받기“를 클릭합니다.
- 삼성 멤버스 앱을 실행한 후, 화면 하단 우측에 있는 “도움받기“를 클릭합니다.
- 메인 화면에서 중앙에 있는 “테스트 항목 보기“를 클릭합니다.
- “배터리 상태“를 클릭하여 자가진단을 시작합니다.
- 20여 가지의 자가진단 항목이 표시되며, 화면을 아래로 내려 우측 하단에 있는 “배터리 상태”를 클릭합니다.
- 결과를 확인하세요. 현재 휴대폰의 배터리 상태가 표시됩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배터리 상태를 점검할 수 있습니다.
1년이 지나지 않은 시점에 점검을 하면 대부분 정상으로 표시되지만, 가끔씩 정상이 아닌 다른 메시지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여 정밀 점검을 받고 이상이 있다면 교체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핸드폰 최초 통화일자 확인하기
갤럭시 시리즈의 휴대폰의 무상 보증기간이나 다른 기간을 점검하기 위해 휴대폰의 최초 통화일자를 확인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배터리는 1년의 무상 보증 서비스가 제공되므로 휴대폰이 언제부터 사용되었는지 정확히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며 아래의 방법으로 휴대폰의 최초 통화일자를 알아봅니다.
- 설정을 엽니다. 휴대폰 화면을 내려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클릭합니다.
- “휴대전화 정보”를 선택합니다. 화면을 제일 아래로 내려서 “휴대전화 정보“를 클릭합니다.
“상태 정보”를 선택합니다. 화면 중앙에 있는 “상태 정보“를 클릭합니다.
최초 통화일을 확인하세요.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최초 통화일이 표시됩니다.
갤럭시 핸드폰 배터리 교체비용 및 절약방법 7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