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핸드폰을 사용하면 요즘 코로나 감염 확진자 재난문자등으로 안전안내문자를 수신받게 되는데 이러한 재난문자 알림이 너무 자주 와서 업무에 제약이 있는 경우라면 긴급재난문자 차단을 통해 알림서비스를 끌 수 있습니다.
본 내용은 갤럭시 핸드폰의 안드로이드 기반의 문자차단 방법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샤오미 홍미노트 9s 버전의 Miui 운영체제 기준으로 안전안내문자 차단설정을 알아보며 샤오미에서 출시한 핸드폰은 홍미노트, 미노트, 포코폰 F1, A미믹스, 미맥스 시리즈가 있습니다.
샤오미 홍미노트 안전안내문자
매일 보느것과 같이 거주하는 GPS 위치기반을 기준으로 안전안내문자로 해당 거주지의 코로나 감염자 확진자수를 알림을 받게 되며 이러한 재난문자 차단을 위해서는 재난문자를 꾸욱 눌러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그럼 해당 재난문자 알림을 허용할것인지 더보기를 통해 재난문자 모든알림을 차단이 가능합니다.
샤오미 핸드폰 재난문자 차단설정
재난문자 설정으로 들어가면 기본적인 긴급재난알림을 허용할것인지 설정할 수 있으며 플로팅 알림과 잠금화면알림, 소래재생, 진동, LED 등의 긴급재난알림 방법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긴급경보 탭으로 이동 후 재난문자 중에서 긴급경보에 해당되는 알림만을 별도로 끌 수 있습니다.
SIM 기반으로 자동 WEA 설정을 변경하여 알림을 차단하는것도 가능합니다.
이렇게 설정하게 되면 매일 코로나 확진자 수에 대한 재난문자를 차단할 수 있지만 지진이나 홍수등 자연재난 문자도 차단될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한 시기를 제외하고는 평소에는 자연재난문자 알림을 허용하느것이 좋습니다.
참고 : 아이폰 재난문자 차단 알림끄기 설정
자연재해 긴급재난문자 끄기 차단 – 아이폰 갤럭시 샤오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