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생활이나 사회생활을 위해서 메일관리는 매우 중요한 요소로서 아웃룩을 사용하면 여러개의 메일을 하나로 통합해서 관리할 수 있으며 네이버나 다음 한메일, 네이트, 카카오등을 핸드폰으로 끌어와 관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멀리 해외로 가거나 휴가 중 등등 메일을 보낼 수 없는 상태에는 아웃룩 자동회신 부재중 설정으로 메일이 오면 상대에게 현재 부재중 상태임을 알릴 수 있도록 설정을 통해 피치 못한 상황에서의 메일에 대해 자동으로 답장이 전달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웃룩 자동회신 부재중 설정
노랗 목차
아웃룩 계정 설정 -> 자동회신 (부재중) 선택합니다.
자동회신에서 부재 중 기간을 시작일과 종료일을 각각 입력합니다.
그리고 자동회신하고 싶은 문구를 입력 하느데 이렇게 부재 중 설정을 하게 되면 부재중 기간동안 메일이 오면 딱 1번 자동회신이 됩니다.
즉 부재 중 기간동안 메일이 계속 보낸다고 해서 부재중 메일이 계속 가는 건 아니라는 것으로 회사 내부와 외부에 대해 각각 별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부재중 자동회신 규칙추가
자동회신에 대한 규칙을 추가할 수 있는데 스팸이든 메일회신이 필요없는 사람에게도 메일이 자동회신이 되느것을 방지하고 싶다면 보내는사람과 받는사람에 대해 각각 자동회신하고 싶은 사람만을 추가할 수 있으며 제목이나 메시지 본문에 해당 내용을 포함한 사람에게만 자동회신이 되도록 설정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