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은 2018년 9월 아이폰x플러스의 디스플레이 생산이 예상보다 빠른 다음 달 시작되면서 아이폰11 정보가 속속 나오고 있습니다. 대만의 경제전문지 경제일보는 업계 소긱통을 인용해 삼성디스플레이가 애플의 차기 아이폰X의 후속모델용 OLED 디스플레이 출하가 오는 5월부터 시작될 예정이라고 밝혔으며 애플은 이번달 시카고에서 교육관련 행사를 준비하고 있으며 WWDC2018의 일정 또한 잡혀있습니다.
이번 Apple에서 IOS12가 출시 되면서 개발자들 사이에서는 아이폰11은 어떤 모습으로 출시될것인지 많은 예상이 나오고 있으며 해당 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11 전세계 외면 중국에선 대인기 판매중
- 지난 11일 애플이 공개한 11버전에 대해 ‘혁신부족‘, ‘욕실 히터폰‘이라며 실망스럽다는 반응을 보인 중국 소비자들이 정작 13일부터 시작된 사전 예매에서는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 사전 예매 당일 톈마오에는 아이폰XR보다 35% 많은 주문이 몰렸고 징둥에서도 주문이 동기대비 480% 급증했습니다.
- 특히 그린 계열과 보라색 계열 등 이번에 처음 선보인 색상이 인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중국에서는 오는 20일부터 정식 판매 예정인 아이폰 11의 출고가는 5499위안, 약 90만 원으로 알려졌습니다.
아이폰x 신제품
- 아이폰의 전작인 아이폰X 의 뒤를 이을 이름으로는 아이폰 XI 로 “아이폰11″이라는 이름으로 명시되었습니다.
- 아이폰X가 루머로 공개되었을 때까지만 하더라라도 많은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아이폰엑스“라고 읽었지만
- 발표식에서는 팀 쿡 애플 CEO가 “아이폰 텐“이라고 읽으면서 신선한 충격을 주었었는데 현재로서는 아이폰11 이름이 가장 유력한 루머로 보여집니다.
아이폰11 출시일
출시일은 2019년 9월로 출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지만 지난해 아이폰8과 아이폰8 플러스와 함께 아이폰X가 출시될 줄 알았지만 아이폰8은 9월에 먼저 출시가 되었고 아이폰10은 11월에 출시되었으며 아이폰10이 OLED(유기발광 다이오드)와 관련된 생산문제가 있었기 대문이지만 만약 이와 같은 문제를 겪지 않는다면 9월에 출시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리고 블룸버그에 따르면 애플은 현재 3개 기종의 아이폰 기종을 출시할 예정으로 밝혔습니다.
- 슈퍼사이즈의 OLED 디스플레이 6.5인치 코드네임 D33
- 업데이트 버전의 아이폰X OLED 코드네임 D32
- 저가모델의 아이폰인 엣지 투 엣지 디스플레이 페이스 ID 탑재 LCD
그리고 해당 내용에 따르면 애플의 D33모델과 D32모델을 기준으로 아이폰 골드를 출시할 예정이며 아이폰 골드의 경우 아이폰10모델에서 출시를 포기했던 버전으로서 이는 생산문제의 이슈로 해당 옵션을 제공할 여력이 안되었기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추가 루머로는 따르면 유럽과 아시아에서는 아이폰11 듀얼 유심을 탑재할 것이라고 합니다.
애플의 아이폰은 지난 4분기에 7730만대나 팔렸지만 애널리스트들은 아이폰 판매량에 적잖게 실망한 모습으로 아이폰x의 가격 인은 판매매출 수익에 대해선 더 높을지 모르지만 이번에 나오는 아이폰의 경우 저가모델로 많은 사람들이 아이폰을 사용할 수 있을지 의문이 듭니다.
아이폰11 스펙 성능
스펙으로는 자체 AP인 A12를 탑재할 것이며 프로세스 파워와 그래픽 퍼포먼스가 더욱 업그레이드 되어 반도체 회사인 TSMC의 7나노 제조기술로 생산될 것으로 보이며 “A11 바이오닉“의 경우 “10 나노 제조기술”이 사용되었고 아이폰8 및 아이폰10에 사용되었습니다.
램의 경우 아직 확실하진 않지만 아이폰x 에서는 3gb 채택되었고 갤럭시S9제품에서는 4gb의 램과 6gb의 램이 탑재되었으니 비슷한 수준으로 업그레이드 되지 않을까생각합니다.
출시가격 가격
현재 애널리스트들은 출시예정 가격을 아래와 같이 예상합니다.
- 6.5인치 아이폰 : 1,199달러
- 5.8인치 아이폰 : 999달러
- 6.1인치 아이폰 : 849달러
극 소수의 전문가들 사이에서 실망스러운 아이폰10의 판매량 때문에 애플의 초고가 정책을 폐기할 것이라는 전망 또한 있습니다.
2 thoughts on “아이폰11 가격 스펙 디자인 출시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