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15 시리즈의 출시가 아직 몇 달 남아있는 동안, 다가오는 스마트폰에 관한 수많은 소문과 보도들가 있으며 그 중 2023년 새롭게 출시하는 아이폰 및 아이패드, 맥에는 와이파이6E Wi-fi 6e 탑재될것으로 보입니다.
분석가인 Blayne Curtis와 Tom O’Malley의 연구 노트에 따르면, 아이폰 15 모델은 Wi-Fi 6E 연결을 특징으로 할 것이다. 그러나 불행히도 전체 라인업이 최신 네트워킹 표준을 채택할지 아니면 고급 프로 모델에만 국한될지는 불확실하다. 현재 쿠퍼티노에 본사를 둔 이 거대 기업은 맥북 프로와 맥 미니 PC와 함께 최신 아이패드 프로 모델에 와이파이6E 표준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반면, 현재의 아이폰14 시리즈는 구형 와이파이6 표준만을 탑재되고 있으며 표준은 2.4에서 작동합니다
참고 : 아이폰15 울트라 출시루머 – 아이폰14 프로 차이점
5GHz 대역과 Wi-Fi 6E는 6GHz 대역에서도 작동하며 이를 통해 더 빠른 무선 속도, 더 낮은 대기 시간 및 더 적은 신호 간섭이 가능합니다. 전작에 비해 다양한 개선점을 제공하는 셈이으로 Wi-Fi 6E가 제공하는 이점을 이용하려면 최신 표준을 지원하는 라우터와 연결해야 합니다.
여기서 아수스와 티피링크 그리고 넷기어와 같은 무선 와이파이 공유기에 포함되며 흥미롭게도, 와이파이 6E 표준은 또한 이전에 아이폰13과 심지어 아이폰14 시리즈에도 등장할 것이라는 소문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것이 일어나지 않았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차세대 아이폰 15에 이 무선 연결 기술을 특징으로 하는 더 나은 변화가 있으며 이것은 여전히 확인되지 않은 보도일 뿐이라는 것을 명심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