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사용하면서 바탕화면을 깔금하게 정리하는것은 눈에 보기에만 좋은것이 아니라 업무효율을 높일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MacOS의 Dock 독시스템을 매우 선호하고 있으며 윈도우 사용자는 로켓독 RocketDock“이나 레인미터 무료로 설치해서 바탕화면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으며 윈도우 폴더 탭 추가기능을 통해 여러개의 윈도우 탐색기를 실행하는 경우 탐색기 하나에 여러개의 폴더 탭을 추가해서 실행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노랗 목차
보이기
윈도우 폴더 탭 추가 – 클로버
다음으로는 윈도우7, 윈도우8, 윈도우10, 윈도우11등 탐색기를 실행 시 여러 폴더를 많이 실행하고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컴퓨터 메모리의 부화와 함께 탐색기를 열고 실행하는데 많은 시간과 에너지가 소모됩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대부분 프로그램에는 리본탭을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많은데 그 대표적인 프로그램이 구글크롬, 엣지, 사파리와 같은 인터넷 웹브라우저와 마이크로소프트이 엑셀, 워드, 파워포인트등 기능이 많은 프로그램을 Ribon Tab을 통해 카테고리를 정리합니다.
그리고 윈도우 탐색기에도 크롬과 같은 멀티탭을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 중국에서 10년도 더 전에 개발한 Clover “클로버“라는 무료 앱을 사용하는것입니다.
윈도우 탐색기 리본바 추가 Clover 다운로드
- Ctrl + Tap : 탭 이동
- Ctrl + T : 탭추가
- Ctrl + W : 탭삭제
- Ctrl + B : 북마크 (즐겨찾기) 추가
설치나 사용방법 모두 간단하며 현재 출시된 클로버 Clover 3.5.4 버전의 용량은 12mb정도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가 가능합니다.